카자흐스탄 철도청의 언론 보도실에서 설명한 바에 따르면, 주요 물류 허브는 시안에 위치한 카자흐 중국 터미널과 러시아, 그리고 다른 국가 간의 직접 운송 연결을 발전시키기 위해 설계된 것이라고 한다.
“이 프로젝트의 실행은 카자흐스탄 화주를 포함하여 환적 및 화물 처리에 많은 이점을 제공할 것이며 배송 시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컨테이너 운송의 중장기 계획에 기여할 것입니다. 합작 투자를 통해 프로젝트 참여자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물류 및 터미널 활동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범위를 확장할 수 있을 것 입니다."라고 카자흐스탄 철도청에서 발표했다.
모스크바주 정부의 언론 보도실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새로운 다기능 물류 단지에는 65,000m² 면적의 다중 온도 창고, 20피트 컨테이너 3,000개를 추가로 보관할 수 있는 컨테이너 야적장, 자동차 10,000대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포함되고 카자흐스탄에서 3km의 추가 철로를 건설할 예정이라고 한다. 해당 작업은 내년에 완료될 예정이다.
“셀랴티노 단지는 3개국의 중요한 물류 허브가 될 것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상품이 모스크바주에서 카자흐스탄을 거쳐 10일 이내에 시안에 도착하여 더욱 편리하고 안정적인 무역 채널을 만들게 됩니다. 러시아와 카자흐스탄의 강력한 지원을 받아 우리는 유럽과 아시아에 현대적인 국제 물류 시스템을 구축할 것입니다.”라고 시안 창바 국제항 쑨이민 서기관이 말했다.
2023년 카자흐스탄을 통과하여 중국-러시아 방향으로 철도를 통한 환승 화물 운송량은 380만톤에 달했습니다. 이는 2022년보다 35% 증가한 수치이다. 2024년 1분기 중국-러시아-중국 방향의 대중교통은 2023년 수준을 유지했다.
/포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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