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강북구·강북경찰서·(주)SK쉴더스, ‘홈 보안 서비스 설치지원’ 업무협약 체결
- 내용문의02-901-6692 김현경
- 취재문의홍보담당관(언론팀) 02-901-6066~6068 보도담당(김범종)
- 담당부서여성가족과
- 내용강북구·강북경찰서·(주)SK쉴더스, ‘홈 보안 서비스 설치지원’ 업무협약 체결
- 스토킹·데이트폭력 피해자 대상 현관 CCTV, 긴급출동 서비스 지원
- 3자 협약 통해 사업 추진... 1년간 서비스 이용료는 강북구가 지원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지난 10일(금) 스토킹·데이트폭력 피해자들에게 홈 보안(CCTV)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강북경찰서, ㈜SK쉴더스와 협약을 체결했다.
‘홈 보안(CCTV) 서비스 설치지원 사업’은 스토킹·데이트폭력 피해자에게 현관 CCTV 등 보안 기기를 제공하고, 비상사태 발생 시 보안업체의 긴급 출동 서비스를 지원하는 정책이다.
구는 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10일(금)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강북경찰서, (주)SK쉴더스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엔 이순희 강북구청장과 정재일 강북경찰서장, 김용남 (주)SK쉴더스 서울동본부장 등 세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강북경찰서는 서비스 지원이 필요한 스토킹·데이트폭력 피해자 약 50명을 선별해 강북구에 추천하며, (주)SK쉴더스는 추천받은 지원 대상자들에게 보안기기 설치 및 긴급출동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강북구는 강북경찰서와 (주)쉴더스 사이에서 행정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피해자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료를 1년간 부담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스토킹·데이트폭력 범죄에 대응하고 피해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추가 범죄 피해를 예방해 안전한 도시 강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페 게시글
사회복지뉴스
강북구·강북경찰서·(주)SK쉴더스, ‘홈 보안 서비스 설치지원’ 업무협약 체결
방세나
추천 0
조회 18
23.02.15 09:18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