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들이 10일 치러진 한국의 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민주진보 성향의 야권이 승리하면서 윤석열 대통령이 레임덕(권력 누수)에 빠지고 역풍을 맞을 것으로 전망했다. 미국 <뉴욕타임스>는 "이번 총선은 국내 의제가 막힌 윤 대통령에게 큰 시험대였다"라며 "야당이 압승을 거두고, 보수 여당이 참패하면서 윤 대통령은 남은 임기 동안 레임덕 위협에 직면하게 됐다"라고 보도했다.
프랑스 AFP통신도 "한국 총선에서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지금보다 의석을 더 늘리면서 과반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이 결과는 윤 대통령에 대한 신랄한 질책"이라며 "많은 분석가들은 윤 대통령이 남은 임기 동안 레임덕에 빠져 보수적 의제를 내세운 자신의 정책을 추진할 수 없게 될 것으로 본다"라고 덧붙였다. 이 매체는 이재명 대표에 대해 "윤 대통령의 임기가 끝나면 다시 대선에 출마해 승리할 수 있는 유리한 자리에 섰다(well-positioned)"라고 봤다.
일 언론 "한일 관계 그림자 드리울 것" 일본 언론도 한국 총선 결과를 실시간으로 보도하면서 한일 관계에 미칠 영향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
"여당인 국민의힘이 참패했다고 해서 윤 대통령이 반일로 돌아설 가능성은 없다"라면서도 "앞으로는 대일 관계 개선을 위해 강력한 대책을 내놓기는 어려울 수도 있다"라고 우려했다.
올해 큰선거 한번 더 ㄱ 🙏
지금도 술처먹고 자빠져자고있겠지ㅅㅂ
하야해
또 촛불대통령 내보자고
하바바
시작부터 레임덕이었는데요
시작부터 🦆
와 이거잖아?
내려가소
하야하라
레임덕 드가자 키키
역할놀이 그만하고 꺼져
지멋대로 다 쳐했으면서 이런 결과 바란거 아님? 푸핰
놀란척 하지마 니들이 우리보다 더 신나게 까놓고 뭔
진짜 씨발
제발 나 몇년째 기다리는 중
썩 꺼져걸아
진심 뭐하는지 모르겟어...실시간으로 나라 망치는 것만 맨날 봐서 제발 이제 내려오걸아ㅜㅜ
좀 그만 내려온나 나라 다 말아먹겠다 ㅗㅗ
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