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辛卯年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벽 6시 40분경 집을 출발하여 행주산성에 도착한 것은 6시 55분 쯤.
새해 첫날, 새해 첫 일출을 보기위해 저희집과 가까운 해돋이 명소인 고양시 덕양산(행주산성)을 다녀 왔습니다.
영하 12도의 강추위가 예고된 상당히 추운 이른 아침이지만 짐작했던 대로 행주산성 일대는 밀려오는 인파로 교통이 거의 마비 될 지경이고 북적대는 사람들로 붐비고 있었습니다.
모두들 어렵게 행주산성 가까이 도착하면 주차할 자리를 찾아 헤매고 겨우 자리를 찾아 주차하고는 일출을 보기위해 높이 124m의 덕양산을 오릅니다.
이미 알려진대로 금년에는 며칠전 고양시에서도 발생한 구제역으로 인해 모든 공연등 일출맞이 행사가 취소되었는데도 일출을 보러온 사람들이 정말 많더군요.
이른 시간이지만 아침일찍 문을 연 인근의 몇몇 음식점들과 몇군데의 포장마차에서는 간단한 식사를, 또한 정문 바로앞의 자원봉사자들이 준비한 임시 천막찻집등에서 따끈한 차 한잔을 마실수 있었는데 도착해 보니 시장기를 달래는 사람들이 벌써 꽤 보이더군요.
다음은 이런 풍경을 카메라에 담아 올리는 사진입니다.
출발시각을 알려주는 저희집 시계입니다.
출발 10분 뒤 도착한 어둠에 묻힌 행주산성 정문.
길을 잘 아는터라 주저없이 주차완료ㅎㅎ~
저희 집 상암동에서 행주산성은 약 8km정도. 강변북로를 따라 달리면 채 10분도 걸리지 않지요.
덕양산도 식후경~
가까이 가서 본 덕양산(행주산성)의 정문
구제역때문에 고생하고 있을 고향인 이 곳 고양시에서 소 키우는 친구들을 잠시 생각해 봅니다.
7시 50분쯤~
태양은 구름에 가려 보이지 않지만 저 구름 건너에 이미 태양이 있는것을 짐작으로 충분히 알 수가 있습니다.
7시15분경 행주산성 정상에 있는 행주대첩비 바로 아래인 이 곳에 도착해 한참을 기다리다 찍은 사진인데 우측 중앙 멀리보이는 한강 다리는 공항철도대교, 더 멀리 가물가물 보이는 것은 가양대교 입니다.
추운 날씨탓에 많은 사람들이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구름에 가린 태양이 언제 나타날 지 모르는 상황이라 더러 포기자가 나오기 시작할 때 쯤.
8시 8분경~
드뎌 일출 직전입니다 ! 하지만 일출직전 상황이 꽤 길어지고 있습니다.
태양이 막 떠오르려고 할때 쯤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추위를 견디고 곧 있을 새해 일출을 보게 되었습니다.
8시 11분경.
구름 사이로 드뎌 새해 첫날의 태양이 보이기 시작하고 기다리던 사람들의 환호성이 터집니다.
辛卯年 새해아침 서울의 일출은 동쪽에 수평하게 띠 모양으로 뜬 저 구름 때문에 평소보다 약 30여분 가량 늦어졌습니다.
이후 약 30초 간격으로 몇 장의 사진을 더 찍었습니다.
사진을 찍으며 마음 속으로 빌고 또 빌어봅니다.
"비나이다, 비나이다. 새해에는 저희에게 큰 복을주시고 저와 가족, 그리고 사오모님들과 그 가족분들 모두 건강하게 지켜 주소서."
특히 아구저리님께서 훌훌털고 일어나 완쾌하시는 날이 금년에 꼭 오게 해 주시옵소서~
하산을 시작하며.....
오랜만에 고향인 능곡, 행주의 행주산성에 올라 행주대첩비를 보면서 사진을 한 장 더 찍습니다.
진주성 대첩, 한산도 대첩과 더불어 임진왜란 3대 대첩지 중의 하나인 이곳 행주산성. 그리고 어릴적에 동네 어르신들께서 뜻을모아 세우신 저 행주대첩비의 유래를 아는터라 감회도 새롭고 여기에 와 보니 이곳에서 왜적을 물리치신 우리 선조들의 함성이 들리는 듯 합니다.
덕양산을 덮은 일출보러 온 귀가 행렬~
다시 붐비기 시작하는 포장마차~
이상은 오늘아침 행주산성에 올라 행주대첩비에서 바라 본 새해 첫 날 일출 사진이었습니다.
사오모님들 모두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들 하시기 바랍니다.~
2011. 1. 1.
辛卯年 새해 아침에 이장 올림
첫댓글 부지런한 이장님 덕분에 일출 잘 봤습니다.올해도 좋은 일만 생기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알로에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병원으로 가기 전 잠시 들렀는데...을 주셨습니다
감동의그리고
제게 새해아침부터 큰
이장님 가정에도 웃음 가득 행복 가득한 날들만 이어지소서
V 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그리고 힘 내세요. 올해엔 기다리시는 좋은 일들이 틀림없이 이루어 질 것입니다.
우리의 이장님 덕분에 신묘년 새해 첫 일출을 보았네요 이장님 한햇동안 갠적으로 고마웠구요 카페에서 말할것도 없구요 이장님댁에도 좋은일만 가득하시길요
부지런하신 이장님 덕택에 행주산성 일출사진 잘 봤습니다...
권율 장군의 호국의 의지가 서려 있는 행주산성에서의 신묘년 일출은 그래서 더욱 의미가 각별한가 봅니다...
정문에 들어서자 마자 서 계신 권율장군님 동상 사진도 좀 찍어올걸 그랬다 싶군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뒷산에 일출 보러 올라가려다 몬갔는데 덕분에 새해 기운을 한껏 받고 갑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뗏다파스님도 새해 복 많이많이 받으시길
코스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언제나거운 날 되시기 바랍니다. 블랙유머 시리즈 연재도 쭈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