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유원지는 범물동 용지봉(629m)에서 북서부로 뻗어 내린 줄기의 하부에 위치하여 주변의 완만한 산지와 수성못을 끼고 자연의 경관미를 이루고 있다. 1925년에 조성된 수성못을 중심으로 형성되었으며 저수량도 70만에 달하고 21만 8000㎡의 면적에 못 둘레도 2,020m에 이른다. 수성못은 1925년 일제강점기에 농업용수 공급용으로 조성된 인공 못이었다. 지금은 수변 휴식공간으로 활용되어 연중 풍부한 수량을 자랑하고있다. 수성못 주변에는 벤치와 수목, 산책로 유람선 선착장, 우주선, 유람선, 바이킹, 범버카, 회전목마 등의 놀이시설을 갖춘 수성랜드가 어우러져 유원지를 형성하고 있다. 보트놀이와 오리배 등을 즐길 수 있는 수성못과 어린이 놀이터, 두산폭포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어 가족나들이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적격이다. 2007년 9월 설치된 영상음악분수는 5월부터 10월까지 매일 4회에 주간, 야간 공연을 하며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첫댓글 삭막한 동네.. 못이라도 하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ㅜㅜ (대구여시..)
저번ㅇ ㅔ칭구들이랑 갓는데 유원지에서 시체올라와가지고.. 식겁했던기억.. 기사는 안뜨더라..
헉 충격 완전 기삿거린데 기사가 안 떴어? 119나 경찰은 없었고?
@호롤롤로로로롤로롤로 119랑 경찰 왓엇어!! 그래가지고 며칠 후에 수성못 시체 뭐 이런거 엄청 검색 했엇는데 안뜨더라고.. 희안햇음..
@LIKE WE JUST MET 근데 왜 기사가 안 떴대 ㅠ 여시도 충격이었겠다
이거 기사있어! 나도 듣고 충격먹은 사건임…
저기 오리배 타고 시간 끝나면 직원이 모터보트 같은거 끌고와서 오리배 줄줄이 엮어서 나가는데 존잼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