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sjsori.com/news/articleView.html?idxno=68698
10일 밤 총선거 개표 결과 세종시갑 선거구에서 무효표가 유독 많이 나온 것으로 집계됐다.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12만1921명이 투표를 한 세종시갑 선거구의 무효표는 6700표였다. 비율로 따지면 5.50%이다.
같은 날 인접한 세종시을 선거구에서는 8만9349명이 투표를 한 가운데, 무효표는 1052표였다. 이 곳의 무효표 비율을 보면 1.18%이다.
이는 세종시갑 더불어민주당 이영선 후보가 등록무효 처리 됨에 따라, 일부 민주당 당원과 지지자들이 고의로 무효표를 만들고는 투표함에 넣은 것으로 추정된다.
다른 선거구의 무효표가 1000표 안팎임을 고려한다면 세종시갑 선거구에서 투표소에까지 나와 고의로 무효표를 만든 유권자는 4000~5000명 정도일 것으로 추산된다.
세종시갑 선거구에 산다는 한 50대 여성은 “선거운동 시작 전부터 지역구는 1번, 비례대표 투표는 9번을 찍기로 마음먹고 있었다”면서 “지역구 투표 번호를 6번으로 바꾸기까지 동네 언니들과 대화를 거듭하는 등 몇날며칠이 걸렸다. 6번으로 바꾸기로 결정하고도 내내 허탈하고 편치 않았다”고 말했다.
첫댓글 민주당이 없어서 그만 ㅜㅠㅠㅜㅠ
민주당 업ㅇㅡ니,, ㅠ ㅠ
와 6700표나ㅠ
엄청 고민했을듯
이거봐 이렇게 무효표라도 투표하니까 표현이 되잖아ㅠㅠ
이게 의사표현이다 ㅜ 진짜 찍을놈 없어서 울며 겨자먹기였을거야
진심 이게 의사표현이지 뭐 뽑을사람 없어서 안뽑았다는것들 콱
꾸역꾸역 와서 무효표를 던진다는게 어떤 의민지 알고 무서워해야해
이것도 투표지!! 정치인들이 경각심 가지고 해여됨
나도 무효 던지고 싶었어…
와 멋있다 저게 진짜 의사표현이지...... 뽑을 사람 없으면 투표도장으로 X 라도 만들어서 무효표라도 내라
진짜 얼마나 짜증났을까 ㅜㅜ
찍을 놈 없으면 투표를 안하는게 아니라 무효표 내는거야 4월10일에 투표 안한 등신들아
와 무효표가 사오천....
왜겠냐........찍을놈이 없잖아 무효표내야지
그게 저에요..^^
나도 기권 던질라다가...ㅠ
나도 엄청 고민했는데 혹시 무효표 던졋다가 국힘될까봐.. ㅠ
나도.. ㅜ
나야나
세종시 갑 누군가 봤는데 인정합니다
저에요~~!
세종시갑...마지막순간까지 고민함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