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축, 부쳐님오신날 서울교통공사 법우회 불기2568년 봉축 오후 예불 및 기도 명상 법회 집전 소고(小考)
석가모니부처님 탄생게
天上天下(천상천하)에서 唯我獨尊(유아독존)이다.
三界皆苦(상계개고)이니 我當安之(아당인지) 하리라. (수행본기경 강신품)
하늘 위 하늘 아래에서 내(모두)가 홀로 가장 존귀하다. 온 세상의 모든 고통을 내가 마땅히 해결하여 편안케 하리라.
천만 시민의 안전하고 빠른 교통 시민의 발 서울교통공사 내 시민의 안전과 직원들의 정서적 함양을 위한 서울교통공사 법우회. 어제(2024.05.15) 서울교통공사 법우회 불기2568년 봉축일 오전 봉축 법회는 법당에 많은 분들이 동참 여법히 봉행하셨고, 개인적으로 토굴 법당(금륜선원)에서 보내고 오후 예불 및 기도 명상 법회는 법우회 요청으로 목탁과 싱잉볼로 참석 대중과 집전을 모처럼 신명 나게 하였다.
많은 분의 공덕이 함께하는 철불 삼존불등 직장직능 아마 전국 최상의 법당 서울교통공사 법우회 도량 인연이 되신 역대 회장님과 임원분들과 사모님, 회원, 가족과 인연되신 많은 분들의 복전의 도량이라 여긴다.
법우회 낙자를 참석 대중들이 함께 경건한 마음으로 수하고, 현 11대 광일(박종일) 회장님과 임원분들과 회원, 가족분들과 함께한 뜻깊은 봉축 오후 기도 법회에 전임 8대 회장과 법우회 법사로 함께하여 뜻깊게 시간이었다.
매년 오전 봉축 특별 법회 목탁 집전과 병행 정기법회, 100기도 등 꾸준히 명상 염불 기도 등, 다양한 법회에 수십년 꾸준히 봉행하여 왔는데 퇴임도 했고 개인 토굴 법당 금륜선원(金輪禪院) 에서 집중 명상 기도 중, 법우회 요청으로 다시 마음을 내어서 오후 명상 염불기도 법회를 목탁, 싱잉볼를 법구로 사용 집전하여 봉행하였다.
법회 의식은 간절한 마음 고성 염불성으로 천수경,
보례진언 7편, 예불, 석가모니불 정근, 상단 축원, 우측 중단 반아심경과 지하철 무사 안전 기원 화엄성중 정근 신중 축원 후 좌측 지장단 법성계로 지하철 안전 관련 인연 영가님들의 극락왕생 발원하였다.
다시 상단 서울교통공사 법우회와 인연이 되신 모든 분이 건강하신 가운데 심구소원 성취하시고 복덕이 증장되어 모두가 최상승의 구경각의 대해에 함께하시길 발원하며 깨달음 (진리)의 방편문인 금타 대화상이 선정에서 제2의 석가 용수보살로 부터 전해 받으셨다는 지금 시대의 사람들을 위하신 청화선사 전법의 288자 "보리방편문" 을 법구 목탁과 싱잉볼 울림으로 마지막 삼신(법신, 보신, 화신) 일불(나~무~ 아~미~ 타~ 불) 긴 거불송으로 마음을 모아 우주 법계 불보살, 특히 석가모니불 부처님이 이땅에 오신 공덕을 찬탄 환희하며 법회를 회향하였다.
기도 명상 법회 후 예불과 정근 등 고성 염불송으로 목탁과 싱잉볼을 법구로 사용 참석 대중과 함께하니 기도 명상 법회 여운의 에너지가 남아 너무 좋았다고 참석 대중들이 하시어 법회 집전자로써 보람을 느꼈다.
시절 인연이 되어 대중이 함께 고성 염불로 신명나고 환희심으로 가득한 염불 명상 법회를 그려본다.
예불심(禮佛心)
보강(甫剛) 김영만(金永萬)
지극한 간절한 대신심 대발원 대원력
울림의 천지인 삼생의 삼법인 분신불
감명의 감응의 감동의 일심의 원점의
대자심 대비심 보리심 보살심 불보살
자성불 우주적 무아의 동체심 근원적
청공의 청정한 원만한 천백억 통관된
심참회 심금의 목전불 불심통 이원통
예배의 찬탄의 작원의 관찰의 회향의
공경심 본원심 환희심 마음심 예불심
(각 3언 후 "마음"을 넣다)
- 2024.05.15 -
서울교통공사와 법우회 인연이 되신 모든 시민이 안전한 지하철 운영과 더불어 건강과 함께 심구 소원성취하시고 날마다 좋은날되소서.
나무시아본사석가모니불
무량수명 무량광명 나무아미타불 _()()()_
정토수좌(淨土首座) 보강정례(甫剛頂禮) _()_
불기 2568년(2024.05.15) 봉축일
출처: 금강연화원카페, 나무아미타불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