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몸에는 크고 작은 다양한 질환들이 발생할 수 있어요. 치질은 크면 크다고 볼 수 있으며, 작으면 작다고도 볼 수 있는 질환이에요. 초기에 치료를 해주신다면 수술없이도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작은질환이라고 볼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수술을 해야하는 큰 질환이라고 볼 수 있어요.
치질이 발생하게 되면 선뜻 병원을 찾아가기가 쉽지 않을거에요. 항문은 예민하고 부끄러운 부위이기 때문에 아무리 친한 사람이라도 선뜻 말하기가 힘들기 때문이죠. 그래서 치질이 발생하면 이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시는 경우가 많으세요. 이로인해 치질 증상이 커지면서 후에는 수술없이는 완치하지 못하여 수술적 치료를 불가피하게 만들지에요.
치질이 발생하면 이를 치료하지 않고 그냥 방치하지 마시고, 서둘러 병원을 찾아가주셔야 해요. 그러나 바쁜 일상으로 병원을 찾으시기 힘드시다면, 자가치료를 통해서 이를 방치하지 않도록 해주셔야 해요. 변비를 개선하여 항문에 자극이 가해지지않도록 하며, 꾸준한 온수좌욕을 통해서 항문통증을 경감시켜주셔야 해요. 더불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차가운 바닦에 않는 행동을 피해주셔야 해요.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항문외과를 방문하셔서 치료를 받아주시는 것이에요. 치질은 전 국민의 1/3은 한번쯤은 경험해본 질환인만큼 드물지 않은 질환이에요. 치질로 더 이상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서둘러 치료하여 수술적 치료없이 치료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출처: 동탄대장내시경 능동치질 굿모닝항외과 원문보기 글쓴이: 동탄굿모닝항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