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귀농귀촌학교 18기 1주차 교육후기
충남귀농귀촌학교 교육장소
숙소
이곳이 교육받은 장소이다. 첫 발걸음 내딛었을때 그 떨림은..
숙소 뒤 장항 솔숲
오전 강의를 마치고 점심시간에 숙소 뒤에 있는 장항솔숲을 걸어서 바다로 갔으나 물이 다 빠져버렸다. 아쉽지만ㅜㅜ 그래도 온김에 엄마 몰래 찰칵!
강사님들의 강의는 생각보다 어렵지않았고 귀에 쏙쏙 들어오는 강의였다.
3일차! 드디어 견학이였다. 굼벵이농장에서 굼벵이 환을 먹어봤는데 맛이 좀 고소하고 짭잘했다. 개인적으로 그냥 삼켜먹는게 더 나은것같기도 하다..
그 후 양계장을 갔는데 병아리들이 너무 귀여웠다. 다 큰 닭을 보니... 병아리였을때의 얼굴이.. 사라졌다!!!ㅜ
외국에서 살다가 귀어하신 분의 집이였는데 앞의 연못?과 테라스가 너무 맘에들었다.
비가와서 좀 추웠지만 열심히 들었다.
식당 앞 경치
대망의 저녁 식사시간
이게 대체 몇첩인건지 보자마자 감탄했다.
먹으면서도 다음엔 뭘 먹어볼지 생각하느라 바빴던 식사였다.
4일차엔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였다.
농기계도 보았는데 신기한것들이 많았다. 그리고 농기계는 저렴할거라 생각했는데 가격듣고 순간 정적.. 역시 기계는 기계구나..ㅎ
농업기술센터를 방문 후 우리는 해가마을로 이동하였다. 강의를 다 듣고 팀별로 비빔밥에 넣을 재료들을 만들었는데 우리팀은 고추장만들기였다.
고추장 젓느라 팔 빠질뻔..
이날 점심시간에도 식당에서 비빔밥이 나왔었는데 같이 만든 비빔밥이 훨씬 맛있었다. 서로 단합해서 만든 비빔밥이라 그런지 꿀맛~
그 후 방문했던 10기 선배 전대표님 집이다. 저 통유리창 있는곳을 보면 카페같이 이쁘게 꾸며져있는데 저기 딱 앉아서 커피 한잔하면 정말 좋을것 같다.
온라인마케팅에 대해 강의를 들었는데 젊은 나에게는 더욱 유용한 강의였다.
강의가 끝난후 1주차 일정을 간단하게 정리한 후에 일정이 끝났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시간이 빨리 가는거 같다.
여태까지 귀농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지 않고 그냥 부모님이 하시는대로 하면 되겠지 라는 생각이 많았는데 이번 충남귀농귀촌학교를 다녀오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다. 남은 2주차 일정도 무사히 잘 끝내고 많은것들을 배워왔으면 좋겠다.
https://blog.naver.com/wjdguswl0204/221495624354
첫댓글 글 감사합니다
사진은 다시 올려주심 감솨
많은 생각을 하도록 해드렸음
교육 잘했다라고 혼자만의 만족을
가져봅니다
2세로써 농촌 진입하는 것이 얼마나 큰 자산을 갖고 시작하는지
그 농촌은 무안한 가능성이 있음을
기억해주시고 젊은 농부 되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사진 수정 했습니다~
너무 잘 정리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