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대 국회가 종북 논란으로 초반부터 시끌시끌합니다. 통합진보당 제명논란에 이어 민주통합당 임수경 의원의 발언 파문까지…정치권에서 불어 닥친 ‘종북 이슈’가 앞으로 각 당의 입법과 처리 과정에 어떤 영향을 줄지 관심거리인데요. 18대 국회에 이어 19대 국회 들어서도 <북한인권법안>을 재발의하신 분이죠. 윤상현 새누리당 의원과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Q. 민주통합당 임수경 의원의 탈북자에 대한 '막말파문' 논란의 파장이 거셉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Q. 18대 국회에 이어 19대 국회 들어서도 <북한인권법안>을 재발의하셨는데요. 법안의 취지와 내용은 뭡니까?
Q. <북한인권법안>의 발의를 위해 북한의 인권 실태에 관심을 기울이셨을 건데요. 북한 인권 유린의 현실, 어떻게 파악하고 계십니까?
Q. 법안의 효과는 어떻게 예상하십니까?
Q. 17대 국회에서도 충분히 논의되었고, 18대 국회에서도 논의되었지만 여전히 통과되지 않고 있죠. 여러번 필요성의 언급에도 불구하고 18대 국회에서 통과되지 못한 이유는 뭡니까?
Q. 대권주자인 문재인 후보도 인권은 보편적 가치이며 북한정권도 인권보호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언급한 바 있는데요. 최근 민주통합당 당권주자인 이해찬 후보가 이 법을 '내정간섭'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엊그제(6일)에는 국회에서 기자 회견을 통해 ‘대북삐라 살포 지원법’이라고 지칭했는데요. 비판에 대한 입장은?
Q. 미국과 일본은 벌써 북한인권법을 제정했다고 들었습니다. 유엔은 2005년 이후 7년 연속 북한인권결의안을 채택해왔구요. 그런데도 북한은 북한인권법이 없는 우리와는 대화를 하지 않고, '핵실험 자제' 등 북미관계 개선을 위해서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 같은데요. 북한의 행보는 어떻게 보십니까?
Q. 북한인권법안을 두고 남북 관계 악화를 염려하는 시각도 있는데요. 입장은 어떠십니까?
Q. 민주통합당의 경우 지도부가 이 법안을 반대하고 있기 때문에 기명 표결에 부담을 갖는 의원이 있을 수도 있다고 예상하셨죠. 앞으로 무기명 투표를 하는 방안도 구체적으로 추진하실 겁니까?
Q. 새누리당은 19대 국회 첫 법안으로 <북한인권법안>을, 민주통합당은 5·24 대북제제조치에 따른 피해실태조사와 경제협력을 강화하는 취지의 입법안을 마련 중에 있습니다. 여야 간 대북관련 법안이 방향성이 좀 다른 것 같은데요. 민주통합당 법안은 북한과의 관계 개선에 방점이 찍혀있는 것 같은데, 민주통합당 북한관련법안에 대한 의견은 어떠십니까?
Q. 박근혜 전 의원장 대선캠프의 대변인으로 거론되고 계십니다. 본격적인 대선 가도를 앞두고 박근혜 사당화에 대한 비판도 있는 게 사실인데요. 우려에 대한 입장은 어떠십니까? 앞으로 박 전 위원장 대선 캠프의 일정은 어떻게 예상하고 계십니까?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윤상현 새누리당 의원과 함께 했습니다.
☞ 윤상현 의원 프로필
1962년생
조지워싱턴대학교 국제정치대학원 국제정치학 박사
현 제19대 새누리당 국회의원 (인천 남구을)
전 제18대 국회의원
전 한나라당 대변인
전 한나라당 원내부대표
전 한나라당 이회창 대통령 후보 정책특보
전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연구교수
전 서울대학교 초빙교수
동영상이 자동 재생 안되면--아래링크 클릭
http://news.tv.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6/07/2012060701372.html
첫댓글 탈북자들에게 변질자라고 하고 그자리에 있지도 않은 어뚱한 사람에게 핑계를 대는 아주 악질적인 김일성 숭배자의 괴변일세.
좋은 자료, 트윗 올렸습니다
^^
윤상현의원님!~ 열심히 하는모습 좋습니다.^^
동감..멋있네요..짝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