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fmkorea.com/6906527417
관련글
2010년 이후 미국의 UFO/UAP 조사활동에 대한 간략한 흐름 (1)
2020년 이후 미국 정부의 UFO/UAP 조사활동에 대한 간략한 흐름 (2)
2023년 미국 정부의 공식적인 UAP/UFO 조사에 대한 간략한 흐름 (1)
2023년 미국 정부의 UFO 조사에 대한 간략한 흐름 (2): David Grusch
미 국방부가 UFO 목격 보고 지침을 가지고 있다?!: 191452ZMAY23
---
https://documents2.theblackvault.com/documents/dod/21-F-1458.pdf
2019~2021년 기간 동안,
미 국방부에서 UFO/UAP 관련 인터뷰 브리핑을 할때 사용되었던 브리핑 카드입니다.
대충 공개 인터뷰나 브리핑 때 도움이 될만한
간략한 배경, 주요 메세지, 필요한 인용문, 예상 질답 같은게 쓰여있는 자료인데요..
템플릿 중에 인상적인 것이 하나 있다면...
레드라인이 있다는 거? ㅋㅋ
(당연하겠지만 레드라인 내용들은 편집되어서 공개되지 않았읍니다)
길어서 내용을 다 볼 수는 없고, 대충 흥미로운 부분들만 볼까요?
****
2019년 9월 19일의 브리핑 카드입니다.
제목은 "미 해군이 UFO 비디오를 자신들이 찍은 것이라 확인하다."
2017년에 NY Times에서 유출된 영상들이 진짜임을 미 해군이 확인했다는 브리핑 카드인데요.
이때겠죠.
사실 이때는 전반적으로 별로 볼만한 건 없고요.
(대충 우리는 승무원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 이건 진지한 문제다 등등)
그나마 질답 중에 흥미로운게 하나 있다면
***
Q5.
해군은 해당 비디오들이 어떻게 '유포'되었는지 알고 있나요? 해군 내부에서 유출된건가요?
답변:
(...) 해군은 해당 문제를 조사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영상 하나는 너무 옛날거에 대규모 함선에서 찍힌거라 인원 특정이 불가능)
(*다른 영상 2개는 아예 어떻게 유포되었는지 모르겠다고 함)
(*무단 공개된 영상이지만, 너무 널리 퍼지기도 했고 검토 결과 기밀이랄 것도 없으므로 공개결정)
***
이번엔 2020년 4월 30일의 브리핑 카드 인데요.
제목은 "UAP 영상들" 입니다.
주요내용들은 이전과 별로 다를게 없고요.
(대충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조사할거다. 여전히 '미확인' 공중 현상이다.' 등)
이번 브리핑 카드에서 재밌는 점이라면
공개 가능한 사실들을 따로 열거해놓았다던가..
(대충 최근 몇년간 UAP 빈도수가 증가했다, 공개된 비디오들의 배경 정보 등)
레드라인 문단이 좀 커졌다는 것 정도? ㅋㅋㅋㅋ
UAP(미확인 공중 현상)이라는 용어는 영국에서 가져왔다는 것도 좀 흥미롭네요.
***
다음은 2020년 8월 6일의 브리핑 카드.
"UAP 태스크 포스와 보고서" 입니다..
https://www.defense.gov/News/Releases/Release/Article/2314065/establishment-of-unidentified-aerial-phenomena-task-force/
이것과 관련된 이야기겠죠?
이번 브리핑 카드의 특이한 점이라면,
'어떤 기사에 대한 반박'이 있다는 건데요.
https://www.nytimes.com/2020/07/23/us/politics/pentagon-ufo-harry-reid-navy.html
뉴욕타임즈의 한 기사에서는 무려 다음과 같은 인터뷰가 실려 있습니다.
국방부 UFO 프로그램에서 근무했던 Eric Davis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이 말하길,
"2020년 3월, 국방부에 '지구에서 만들어지지 않은, 외계의(off-world) 차량'에 대한 기밀 브리핑을 진행했다."
고 인터뷰를 한 겁니다 ㄷㄷㄷ;;
당연히 국방부는 부정합니다.
"'외계'(off-world)라는 용어는 국방부에서 UAP 브리핑 때 사용한 적 없습니다."
"국방부의 공식 용어나 명칭도 아닙니다."
***
이번엔 2021년 3월 23일의 브리핑 카드를 볼까요?
제목은 "의회에 보내는 UAP 보고서"
뭐 브리핑 요약, 주요 메세지, 요점 이런건 상투적인 말만 하는데..
질답 부분에서 흥미로운게 있거등요..
Q. 최근 Fox News에서 John Ratcliffe가 한 발언에 대해 어떤 코멘트 할 것이 있나요?
이 뉴스를 말하는 것 같은데요...
https://www.foxnews.com/video/6242779113001
전 국가정보국장이었던 John Ratcliffe라는 사람이 무려 인터뷰에서 이런 말을 한겁니다..
**
"정부는 알려진 것보다 더 많은 UFO(UAP) 목격 보고를 가지고 있다. 전 세계적이다."
"우리의 기술로는 재현하기 어려운 움직임, 속도로 이동하는 것처럼 보인다..."
"타당한 설명'을 찾으려고 노력하지만(...) 때때로 제대로 설명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
이에 대해 국방부는 어떻게 대답하느냐?
"John Ratcliffe는 전직 정보국장이기 때문에, (현재) UAP 보고서를 주도하고 있는 국가정보국에 문의하세요"
저런...
--
이제 공개된 파일의 마지막 부분을 봅시다.
2021년 6월 25일, 의회에 보내는 UAP 보고서
UAPTF가 1년간의 조사 끝에 보고서를 의회에 제출한 날짜의 브리핑 카드입니다.
https://www.dni.gov/files/ODNI/documents/assessments/Prelimary-Assessment-UAP-20210625.pdf
예비 평가: 미확인 공중 현상
**
주요 요점
"우리는 확인되었든 확인되지 않았든 모든 항공기의 우리 영공 침입을 매우 우려합니다."
"현재 UAP가 외국의 정보수집 프로그램의 일부인지, 혹은 잠재적인 적에 의한 기술적 발전을 나타내는지는 데이터 부족으로 알 수 없습니다."
"더 많은 데이터, 더 많은 센서, 더 많은 보고 사례, 더 많은 일관성과 표준화가 필요합니다."
"보고서를 통해, UAP의 활동 영역이 UAPTF의 책임자인 해군의 영역을 뛰어넘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따라, 국방부 정보차관실은 UAPTF의 임무를 공식화할 것입니다.."
**
Q&A
외계 기술의 증거를 발견했나요?
"조사가 진행중입니다. 특정한 이유로 설명하기에는 충분한 정보가 부족합니다."
"(또한) 외계의 증거를 찾는 것은 UAPTF의 임무가 아닙니다."
--
보고서의 기밀 버전과 (대중)공개 버전이 실질적으로 다른가요?
"출처와 방법을 보호하기 위해 공개 버전에서는 일부 자료를 삭제했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같습니다. 주요 결론은 모두 동일합니다."
--
5가지 설명 범주라는게 뭔가요?
"우리의 분석에 따르면, UAP에 대한 평가는 5가지 설명 범주 중 하나일 것이라 추정합니다."
"레이더 혼란/ 자연적 대기 현상/ 미 정부나 산업계의 최신 기술/ 외국의 적대적 기술/ 기타 다양한 가능성"
"하지만 이것 만으로 모든 것을 설명한다는 것은 아니며, 데이터에서 나오는 모든 가설에 대해 열려 있습니다.
--
(보고서에서 언급된) 144개의 사례 중 각 카테고리마다 얼마씩의 사례가 있나요?
"한가지 예외를 제외하면, 보고서는 (...) 사례들을 카테고리로 분류하지는 않았습니다."
"144건 중 143건은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
데이터가 부족한 이유는 뭘까요? 무엇이 더 필요할까요?
"UAP와의 접촉은 종종 매우 짧고 순간적이며, 구두 보고, 단일 이미지 등의 (단발성) 소스와 관련된 경우가 많습니다."
"패턴 및 추세 분석을 위한 더 많은 사례를 확보하려면 더 많은 데이터, 더 개선된 보고 지침이 필요합니다."
"즉, 표준화된 보고 지침, 시기적절한 보고 사례, UAP 보고에 대한 (사회적) 오명을 줄여야 합니다."
***
여담1)
4월 17일(현지시간), 의회의 UAP Caucus 회원들이 AARO로부터 UAP 관련 기밀 브리핑을 받는다고 합니다.
https://www.uapcaucus.com/congress
https://www.askapol.com/p/details-on-next-weeks-aaro-scif-brief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