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이 교육 에 미치는 영향
전쟁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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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십 년 동안 전쟁은 일상생활의 여러 측면을
파괴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지만,
그 어느 것도 교육보다 심각하지 않다.
전쟁으로 폐허가 된 지역에서는 교실이
현실이 아닌 먼 꿈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배움의 소리는 끝이 없어 보이는 갈등의 소리로 대체된다.
마음과 꿈을 키워야 할 아이들은 이동, 두려움, 불확실성에
휩싸이게 된다. 학교는 파괴되고 교사는 흩어지며 교육은 사라진다.
전쟁은 국가 전체의 정신과 경제에 헤아릴 수 없는 영향을 미치지만,
교육에는 정확히 어떤 피해를 줄까? 사진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교육을 받을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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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인권선언과 같은 국제 협약에는 사람들이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는 조항이 포함되어 있지만,
인도주의적 위기와 전시 상황에서
이 권리가 침해되는 경우가 많다.
불안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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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의 미래는 전쟁 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 영향을 받는다.
분쟁은 아이들의 교육 접근성을 약화시키고
미래의 기회에 영향을 미친다. 그 결과
빈곤, 불평등, 사회 불안정이 계속 번창하고 있다.
적은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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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쟁 지역의 아동은 안정된 지역의 아동에 비해
초등 교육을 이수할 가능성이 30% 낮다.
이러한 심각한 감소는 향후 취업 기회를
제한하고 빈곤의 순환을 계속 야기한다.
주요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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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민 아동의 50%만이 초등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 아동들은 난민, 트라우마, 자원 부족, 과밀한 교실 등
엄청난 어려움에 직면해 있으며, 이로 인해 교육을 계속하고
삶을 재건하는 데 심각한 한계가 있다.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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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6,400만 명에 달하는 취학 아동이
학교에 다니지 않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 취학 아동 인구의 약 9%를 차지한다.
장기적인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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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쟁 기간 동안 아이들이 학교를 더 오래 결석할수록
복귀할 가능성이 줄어든다. 이러한 장기적인 영향은
아이들의 개인적인 미래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전쟁으로 폐허가 된 사회의 회복과 발전을 저해한다.
공격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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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몇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학교에 대한 공격 건수가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공격은 학생, 교사, 교육 인프라를 위험에 빠뜨릴 뿐만 아니라
분쟁 지역의 출석을 방해하고 교육 접근성을 악화시킨다.
군사 점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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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쟁 지역에서 학교는 군사적 목적으로 사용되며,
이는 교육 시설을 노골적으로 오용하여 학습에 지장을 주고
영구적인 학교 폐쇄로 이어질 수 있다.
심리적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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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으로 폐허가 된 지역의 어린이들은 종종
학습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트라우마를 경험한다.
전쟁의 심리적 영향(공포, 불안, 우울증 포함)은
인지 발달을 심각하게 손상시킬 수 있다.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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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은 교육에도 큰 지장을 줄 수 있다. 난민과 난민 아동은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여 학습 연속성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학교에 접근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성별 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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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등은 여학생들이 불균형적인 영향을 받는 등
교육의 성별 격차를 더욱 악화시킨다.
전쟁의 영향을 받는 많은 지역에서 여학생들은
안전 문제, 조혼 또는 돌봄 역할을 맡게 되어
학교를 중퇴할 가능성이 높다.
강제 징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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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대 후반(또는 때로는 초기)의 청년들은 징집되거나
강제 징집되어 전투에 참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시 기간 동안 청년과 소년들은 교육에 대한 극심한
위협에 직면하기도 한다. 전쟁으로 폐허가 된 국가의
일부 가정에서는 이러한 결과를 피하기 위해
아들을 시골로 보내려고 한다.
난민 캠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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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민 캠프에서의 교육은 종종 자원이 부족하고
인구가 과밀한 경우가 많다.
캠프는 일부 교육 기회를 제공하지만 일반적으로
교육의 질이 낮고 어린이들이 초등학교 수준 이상의
교육을 계속하는 데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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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은 종종 가족을 빈곤하게 만들고
교육 관련 비용을 감당하기 어렵게 만든다.
가족은 교육보다 즉각적인 생존 욕구를 우선시하므로
아이들은 학교에서 쫓겨나 다시 돌아가지 않는 경우가 많다
특별한 도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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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는 전시 기간 동안 특히 불이익을 받는다.
특수 서비스의 중단과 시설 파괴로 인해 이러한 어린이들은
번창하는 데 필요한 교육을 받기가 더욱 어려워진다.
복귀의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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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사 점령이 발생한 지역에서 군대가 철수한 후에도
지뢰가 여전히 해당 지역에 폐기되어 있고
미사일 공격이나 이미 손상된 인프라로 인한
지속적인 위협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학교에 복귀하는 데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다.
경제적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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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 교육의 혼란은 장기적인 경제적 결과도 초래한다.
교육 수준이 낮으면 국가의 경제 발전이 저해되어 분쟁에서
회복하고 인프라를 재건하는 것이 더 어려워진다.
자금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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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위기는 전쟁 뒤에 바로 찾아오는 경향이 있으며,
자금 부족과 불안정한 많은 국가가 회복하는 데 수십 년이 걸린다.
또한 불안정성으로 인해 교사 부족이 심각해져 여러 세대에 걸쳐
어린이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다.
교사 양성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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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인도주의 단체가 분쟁이 교육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억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교사 양성 프로그램은 전후 복구 과정에서
종종 누락되는 매우 유한한 자원이다.
인도주의적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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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주의 단체는 분쟁 지역에서 교육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임시 학교 설립, 교육 자료 배포,
교사 양성에 도움을 주지만, 압도적인 수요를
충족하기에는 자원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원격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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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에 더 잘 접근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전쟁으로 폐허가 된 국가에서 원격 학습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데 사용되는
유효한 리소스이기도 하다.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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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학습 플랫폼 외에도 어린이가 교육을 계속할 수 있는
대안적인 방법을 제공하는 교육용 앱과 (교사가 부족한 경우)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도 있다. 그러나 많은 분쟁 지역에서
기술에 대한 접근성은 여전히 중요한 장벽으로 남아 있다.
정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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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국가가 원격 학습을 교육 전략으로 채택할 수 있다고 해도
정전은 여전히 유효한 문제다. 분쟁은 종종 발전소 파괴를
현대전의 전술로 여겨왔다.
지역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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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의 참여는 분쟁 중에도 교육을
계속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지역사회는 종종 학교를 보호하고 교사를 지원하여
아이들이 계속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난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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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을 난민으로 다른 나라로 데려가는 상황에서는
언어 장벽, 이전 교육에 대한 인식 부족, 거주 국가의 학교
접근에 대한 법적 장애 등 여러 가지 교육 장벽에 직면할 수 있다.
심리사회적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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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에서 심리사회적 지원을 제공하는 것은 아이들이
갈등으로 인한 트라우마와 스트레스에 대처하여 학습과
삶의 재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데도 매우 중요하다.
글로벌 교육 이니셔티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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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교육 이니셔티브(예: Education Can't Wait)는
지속적인 학습을 보장하기 위한 자금, 리소스 및 지원을
제공하여 분쟁 지역 아동의 교육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평화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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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교육은 평화 구축과
분쟁 후 회복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사회적 응집력을 수용하고 폭력을 줄이기 위해
전체 커뮤니티를 재건하여 이러한 불안정한
패턴이 반복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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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시설은 아동의 인지 발달뿐만 아니라
국가 안보를 위한 보루가 될 수 있다.
좋은 소식은 전 세계 많은 국가와 단체가 여전히
모든 아동에게 정당하게 마땅히 받아야 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다.
출처:
(Concern Worldwide)
(Open Praxis) (UNICE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