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현지시각 ) 외신 파이낸셜타임스(FT)가 한국 총선을 세계적인 우주 전쟁 영화 '스타워즈'에 비교해 화제다. 조지 루카스 감독의 '스타워즈' 시리즈의 주인공 루크 스카이워커는 은하계 평화를 지키는 제다이 기사였던 다스베이더의 아들이자, 악의 세력에 맞서 싸우는 새 영웅으로 그려진다. 영화 속 다스베이더는 한때 촉망받던 제다이였으나 어둠의 힘에 눈을 뜨고 결국 은하계 최고 빌런이 돼 루크 스카이워커와 대치하는 인물이다
이 매체는 '한국의 루크 스카이워커, 윤 대통령에게 일격을 가하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유죄 판결을 받은 전직 장관(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보수 성향의 윤 대통령에 대한 복수를 다짐한 뒤, 국회의원 선거(4·10 총선)에서 국민의힘(여당)의 참패에 힘을 보탰다"고 소개했다
계속해서 매체는 윤석열 대통령과 조국 간 악연과 그 결과 조국이 복수를 다짐한 배경을 설명했다. "문재인 정부 시절 윤 대통령이 검찰 총장일 때 검찰로 인해 조국은 교수직을 박탈당했고, 딸 조민은 의사면허를 박탈당했으며, 아내 정경심은 감옥에 갔다"라며 매체는 "이 과정에서 윤석열은 당시 한국 보수의 새로운 '영웅'으로 그려져 2022 대선을 승리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제 조국은 윤 대통령은 물론이고 조국의 기소에 관여한 검사 출신인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비상대책위원장)을 검찰권 남용 혐의로 기소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고 덧붙였다.
첫댓글 오... 쟤네 스타워즈 엄청 좋아하지 않나..? 조국한테 스카이워커 비유를 들 정도면 굉장히 좋게 봤나 보네..?
다스베이더 모욕 수준임
개열받네 ㅠㅠ 한국에 스워팬들 몇없어서 항의도 안됨 ㅅㅂ 어따 비비냐
국짐이를 영화나 드라마에 나오는 악역들보다 더한 새끼라고 생각했는데..
그것보다 더한 새끼가 윤석열..
저런 멍청한데도 권력욕있고,
기본욕구, 본능에 충실하고..
똥고집에 이상한 신념에 가득찬 저따구로 최악의 캐릭터 등장은 또 처음이네..
아 박근혜 다음이네
다스베이더 말고 얘요
흥미진진했나보다. 역시 현실이 더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