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귀한 용, 테메레르의 마지막 숨결을 담다!
9권의 핵심은 또 다른 아기 용의 탄생과 용권의 신장, 그리고 나폴레옹의 몰락이다.
테메레르와 이스카에르카도의 용알이 베이징에 보관되어 있는데 프랑스 용들이 알을 훔쳐 프랑스로 달아난다. 테메레르와 이스카에르카도는 이들을 추적하여 알을 되찾고, 알은 부화하여 ‘링’이라는 이름진다
부모의 강점을 꼭 빼닮은 놀라운 아기 용 ‘링’은 아버지 용 테메레르의 신의 바람과, 어머니 용 이스카에르카도의 불을 뿜는 능력까지 갖게 된다.
프랑스 군대는 영국과 중국의 참전으로 러시아에서 패주를 거듭하면서 프랑스로 돌아간다.
영국 용 ‘페르사이티아’를 주축으로 진행 중이던 용권 신장 운동은 테메레르의 가세로 힘을 받고 용들은 영국 정계에서 제대로 목소리를 내게 된다.
로렌스 일행은 러시아에서 승전하고 영국으로 돌아온다. 로렌스는 오랜만에 제인과 뜨거운 사랑을 나눈다.
청국이 동맹국에게 용 육백 마리를 보내기로 약속하자 영국 공군은 다시 프랑스로 날아가 프랑스와 일전을 버린다. 로렌스는 동맹국 총사령관으로 취임해 프랑스와 전쟁을 총 지휘한다. 마침내 동맹국이 프랑스군을 물리치고 나폴레옹을 포로로 잡는다. 전투보고서에 로렌스와 테메레르의 활약상이 과대 포장되자 로렌스는 잉카 용들과 치와나 용들이 동맹국 진영으로 돌아와 싸웠기 때문에 승리했다고 주장하며 자기의 전공은 미미하다고 주장한다.
전쟁이 끝나자 나폴레옹은 세인트헬레나 섬으로 유배되고 링은 테메레르의 선물을 가지고 청국으로 한다.
로렌스와 테메레르는 영국에서 사유지를 취득하여 안락한 삶을 누린다.
코로나로 인해 도서관과 헬스장이 휴관이라 마땅히 볼 책도 없어 아들이 보내준 전자책의 소설을 재미있게 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