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좋아하시나요? 저는 과일중에 바나나를 제일 좋아하는데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과 더불어 포만감도 좋아서 아침 대용으로 자주 먹고있어요. 바나나는 칼륨 함량이 높아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압 조절 효과가 있고, 마그네슘 또한 풍부해서 근육 경련 예방 및 피로 회복에 좋다고 해요. 그래서 운동선수들이 경기 중 에너지 보충용으로 바나나를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게다가 식이섬유인 펙틴이 함유되어 있어서 변비 해소에도 탁월하구요. 이처럼 다양한 효능을 가진 바나나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높은 당도로 인해 칼로리가 높다는 점입니다. 100g당 약 93kcal라고 하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주의해야하겠죠?
바나나는 어떻게 보관해야하나요?
저는 항상 실온보관했었는데.. 잘못된 방법이었네요ᅲᅲ 냉장보관하면 갈변현상이 일어난다고하니 상온(15°C)에서 보관해야겠어요. 그리고 껍질째 밀폐용기에 담아두면 좀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하네요.
바나나 껍질의 검은 반점은 먹어도 되나요?
네! 오히려 숙성되서 당도가 올라간 상태라 맛있다고하네요.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복통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하루 1~2개 정도 먹는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비타민제 대신 바나나를 먹어도 될까요?
사실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들을 음식으로만 섭취하기엔 한계가 있죠. 특히나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속에서 균형잡힌 식사를 하기 힘들기 때문에 영양제를 챙겨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종합비타민제를 먹으면 좋겠지만 여건이 안된다면 차선책으로 바나나를 선택해도 좋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바나나에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A, B, C, E등 각종 영양분이 골고루 들어있기 때문이죠. 다만 열량이 높기 때문에 과다섭취시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오늘은 바나나와 비타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맛있는 바나나 먹으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다니 일석이조겠죠? 여러분도 앞으로 바나나 꾸준히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그럼 여기까지 바나나와 비타민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