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딸기체험농장 ‘샤론농원’, 친환경 딸기․동물복지 유정란 가정농...행복을 판다
“정직하게 생산해 우리 가족도 먹어, 건강․맛․즐거움 삼박자 맞추려고 노력...동물 가족들도”
양평딸기체험농장 ‘샤론농원’은 친환경 딸기와 동물복지 유정란을 생산하는 행복한 가정농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귀농한 가정농인 샤론농원은 노부부가 운영 중인데, 간호사 자격증을 가진 여사장님과 동식물을 사랑하는 남사장님이 각별한 정성으로 친환경 딸기를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샤론농원 딸기가 인기인 이유는 친환경 미생물 농법으로 농약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일반 딸기에 비해 달고 깨끗하고 건강에도 좋은 것. 양평군 정배리 중미란산로 871(옛 주소 : 정배리 192-2)에 자리하고 있어서 평화롭고 한적한 자연환경 속에서 달달한 딸기를 먹으며 힐링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딸기 따기 체험 후 졸졸졸 물소리를 들으며 딸기를 먹으면, 지금도 행복을 쫓아가는 노부부의 일상 옆에서 새로운 상상을 하는 게 가능해진다는 주장이다.
아울러 친환경 딸기를 이용해 손수 만든 수제 딸기잼과 냉동 딸기도 판매하고 있는데, 소비자들이 집에 돌아가서도 기호에 맞게 딸기를 애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딸기잼과 냉동 딸기를 만들 때도 딸기와 기초 재료 외에 인공 첨가물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또한 동물복지가 함께는 초록색 친환경 유정란과 작고 귀여운 다육식물을 함께 배치해 소소한 행복 찾기라는 귀농한 가정농의 특징과 장점을 강조하고 있다.
샤론농원 관계자는 “금계와 진돗개, 작은 강아지 등 동물 식구들도 살고 있어서 생활 속 휴식 공간 같은 분위기”라며 “정직하게 생산해 가족들도 먹기 때문에 건강과 맛, 즐거움이라는 삼박자를 잘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샤론농원 홈페이지(www.sharonfarm.kr)에서는 샤론농원의 양평딸기체험 농장 등 조금 더 자세한 정보와 다양한 사진들을 제공한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남양주 아라봉 봉사 활동은 어떻게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