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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 테스트 클라이언트 Ver.1.2.066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이 수정, 추가 되었습니다.
<직업간 밸런스 조정>
이번 밸런스 조정의 목표는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는 스킬의 효과를 통일해 기대할 수 있는
성능을 일정하게 유지하여 일관성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그에 따라 수치가 아닌 부분에서
각종 스킬의 효과가 조정된 부분이 있습니다.
1. 전직업 공통
~약점 스킬은 하나의 특정한 몬스터에게만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스킬 이름에서 기대하는
효과와는 크게 달랐기 때문에 해당 이름을 포함하고 있는 모든 몬스터에게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단, 데미지 증가량이 높아 지나치게 강력할 수 있어
데미지 증가량은 감소됩니다.
[돼지의 약점] : 이름에 돼지가 포함되어 있는 모든 몬스터에게 적용되게 되고
데미지 증가량이 10%로 감소됩니다.
[슬라임의 약점] : 이름에 슬라임이 포함되어 있는 모든 몬스터에게 적용되게 되고
데미지 증가량이 10%로 감소됩니다.
[스텀프의 약점] : 이름에 스텀프가 포함되어 있는 모든 몬스터에게 적용되게 되고
데미지 증가량이 10%로 감소됩니다.
캐릭터가 이동할 수 있는 부분이 무적에서 기대하는 효과와 다르기 때문에
영향을 받지 않게 수정하였습니다.
[무적 시간이 있는 스킬] : 무적 시간 중 벨룸의 브레스 등 캐릭터를
이동시키는 효과를 받지 않게 됩니다.
[행동불가 상태이상을 거는 스킬] : 스우의 발판 이후 전깃줄 패턴,
데미안의 공중 구체 패턴 등이 행동불가 상태에서도 지속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에르다 노바] : 다수 공격 스킬의 공격 대상 증가 어빌리티의 효과가 적용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스파이더 인 미러] : 공간 붕괴 이후 가끔 거울 속의 거미가 소환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2. 도적 공통
2단계의 효과에 비해 패널티가 적어 2단계일 때의 지속시간이 감소됩니다.
[레디 투 다이] : 2단계 진입 시 남은 지속시간의 50%만 적용되게 됩니다.
3. 해적 공통
[로디드 다이스] : 럭키 다이스가 없는 직업에게 생기는 5차 스킬 럭키 다이스에는
버프 지속시간 증가와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4. 히어로
[인사이징] : 시전 액션 딜레이가 기존에 비해 25% 감소됩니다.
[콤보 데스폴트] : 다른 캐릭터의 스킬 이펙트 투명도를 변경해도 적용 받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5. 팔라딘
[엘리멘탈 포스] : 데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되고 마스터 기준 최종 데미지가 25%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팬텀이 스틸 스킬로 스틸 할 수 없게 됩니다.
6. 다크나이트
[리인카네이션] : 마스터 기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8%에서 15%로 증가됩니다.
[어드밴스드 웨폰 마스터리] : 마스터 기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8%에서 15%로 증가됩니다.
[리인카네이션-데미지] : 리인카네이션 발동 중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30%로 증가됩니다.
[다크 스피어] : 25레벨 기준 490%에서 600%로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7. 아크메이지(불, 독)
[퍼번트 드레인] : 혼테일, 루시드 등의 몬스터에게는 몬스터 근처가 아닌
다른 위치에 있어야 적용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이그나이트] : 혼테일, 루시드 등의 몬스터에게는 몬스터의 위치와 다른 곳에 발동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포이즌 노바] : 하나의 적에게 3개를 초과한 폭발이 적용될 경우 초과한 폭발의
최종 데미지가 50%감소하게 됩니다. 3개까지는 데미지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8. 비숍
어떤 공격은 막을 수 있고 어떤 공격은 막지 못하는 부분이 일관성을 떨어뜨린다고
생각되어 최대 HP의 일정 비율이라면 예외없이 피해를 줄일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홀리 매직쉘] :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의 경우 피해를 10% 줄여주게 됩니다.
9. 보우 마스터
[애로우 플래터] : Window10 환경에서 가끔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익스트림 아쳐리 : 활] : 데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되고 마스터 기준 최종 데미지가 3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팬텀이 스틸 스킬로 스틸 할 수 없게 됩니다.
10. 섀도어
[연막탄] : 팬텀이 스틸 스킬로 스틸 할 수 없게 됩니다.
11. 듀얼 블레이드
[팬텀 블로우] : 마스터 기준 공격 횟수가 6회에서 7회로 증가됩니다.
12. 캡틴
기본 능력 중 데미지가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높아 장비 성장의 영향을 적게 받기에
일부 스킬을 최종 데미지로 변경하였습니다. 퍼실레이드의 경우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어
그동안 사정거리를 늘리지 못했는데 커맨드로 분할하여 평상시의 효율을 증가시키려고 합니다.
[할로포인트 불릿] : 마스터 기준 공격력 증가량이 30에서 60으로 증가됩니다.
[풀메탈 자켓] : 데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되고 마스터 기준 최종 데미지가 2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퍼실레이드]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는 커맨드 버전이 추가됩니다. 일반 버전은
기존에 비해 공격 범위가 증가되고 어떠한 적에게도 밀리지 않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커맨드 버전은 기존에 비해 공격 범위가 좁지만 어떠한 적에게도 밀리지 않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퀵 드로우] : 사용 시 데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되고 마스터 기준 최종 데미지가 25%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배틀쉽 봄버] : 패시브 스킬 레벨 증가 어빌리티가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데드아이] : 25레벨 기준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30초로 증가하고 공격 받는 적이
스킬의 최대 공격 가능한 몬스터 수보다 적을 때 1명 당 최종 데미지가 4%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13. 캐논슈터
[오버버닝 캐논] : 데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되고 마스터 기준 최종 데미지가 35%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ICBM] : 폭발 시 1초 동안 지속해서 공격을 하게 변경되고 25레벨 기준 폭발 데미지가
7000%에서 2000%로 감소되며 오염 지역의 데미지가 700%에서 1000%로 증가됩니다.
14. 미하일
미하일은 로얄 가드 활용에 따라 성능 차이가 나는 캐릭터입니다. 로얄 가드의 난이도와 효과를
조금 낮춰 좀 더 쉽게 활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로얄 가드] : 방어 5회 기준 방어 가능한 시간이 100% 증가되고 공격력 증가량은
70에서 45로 감소됩니다. 공격력 증가 버프의 지속시간이 초과되었을 때 방어 횟수가 소멸하는
대신 1단계씩 떨어지게 됩니다.
[어드밴스드 소울 실드] : 마스터 기준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의 피해
감소량이 10%에서 5%로 감소됩니다.
[로 아이아스] : 방어 횟수를 모두 소모한 후에는 최종 데미지 증가 버프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클라우 솔라스] : 재사용 대기시간 중 추가 공격이 공격 반사에 당하지 않게 됩니다.
15. 플레임 위자드
5차 스킬인 플레임 디스차지가 이그니션에 달려있기 때문에 공격할 수 있는 몬스터가 적다면
위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좀 더 의도적으로 이그니션을 적용시킬 수 있게 일부 스킬의 효과를
조정하였습니다.
[약점 분석] : 마스터 기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8%에서 15%로 증가됩니다.
[오비탈 플레임 IV] : 마스터 기준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1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인페르노라이즈] : 이그니션 적용 중인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즉시 폭발 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단, 해당 스킬로 이그니션을 적용시킬 수는 없게 됩니다.
[드래곤 슬레이브] : 이그니션 적용 중인 몬스터를 마무리 일격으로 공격했을 때
즉시 폭발 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단, 해당 스킬로 이그니션을 적용시킬 수는 없게 됩니다.
[카타클리즘] : 이그니션 적용 중인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 즉시 폭발 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단, 해당 스킬로 이그니션을 적용시킬 수는 없게 됩니다.
16. 윈드 브레이커
[아이들 윔] : 25레벨 기준 공격당한 적에게 초당 1000%의 도트 데미지가
9초 동안 적용되게 됩니다.
17. 나이트워커
[쉐도우 서번트 익스텐드] : 25레벨 기준 지속시간이 30초에서 42초로 증가됩니다.
18. 스트라이커
[너클 엑스퍼트] : 마스터 기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19. 아란
인스톨 마하의 이펙트가 수수한 편이라 다른 캐릭터에 비해 5차 스킬을 얻었을 때
기쁨이 덜할 수 있었습니다. 이펙트를 변경하고 위력을 증가시켜 좀 더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인스톨 마하] : 눈보라의 이펙트가 변경되고 25레벨 기준 공격 범위가 기존이 비해 88%,
데미지가 550%에서 900%로 증가됩니다.
[브랜디쉬 마하] : 인스톨 마하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인스톨 마하 상태에서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25레벨 기준 50% 감소하게 됩니다.
20. 에반
[매직 앰플리피케이션] : 마스터 기준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0%에서 30%로 증가됩니다.
[크리티컬 매직] : 마스터 기준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8%에서 20%로 증가됩니다.
21. 팬텀
높은 범용성이 캐릭터의 특징이긴 하나 현재 범용성과 성능을 모두 갖춘 상태라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제약을 주려고 합니다.
[소울 스틸] : 무적은 훔칠 수 없게 됩니다. 단, 기존 스킬 설명에는 없었으나 물리/마법무효,
하드스킨을 훔칠 수 있는 기능은 유지됩니다.
[스킬 매니지먼트] : 프로즌 오브 등을 사용한 후 해당 스킬이 남아있을 때 스킬을 변경하면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 팔라딘의 엘리멘탈 포스, 보우마스터의 익스트림 아쳐리:활,
섀도어의 연막탄을 스틸 할 수 없게 됩니다. 이미 스틸했던 스킬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H] : 새크로생티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0초에서 700초로
불스아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22. 루미너스
[이클립스] : 스킬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해당 상태일 때의 캐릭터 외형변화를
On/Off 할 수 있게 됩니다.
[이퀄리브리엄] : 스킬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해당 상태일 때의 캐릭터 외형변화를
On/Off 할 수 있게 됩니다.
23. 레지스탕스 공통
[잠입] :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은 회피할 수 없게 됩니다.
24. 블래스터
차지의 활용에 따라 위력이 급변하기 때문에 차지를 통한 리로드를 하지 않았을 때의 패널티를
줄이고 차지를 활용했을 때의 위력을 줄여 변화량을 줄였습니다.
[리볼빙 캐논] : 자동 리로드 시간이 기존에 비해 33%,
수동 리로드 시간이 기존에 비해 66% 감소됩니다.
[허리케인 믹서] : 마스터 기준 데미지가 700%에서 1250%로 증가되고 점핑 어퍼컷의 데미지가
2100%에서 1250%로 감소되지만 공격 횟수가 1회에서 5회로 증가됩니다.
[슈퍼 인듀어런스] : 마스터 기준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200초로 증가됩니다.
[어드밴스드 차지 마스터리] : 마스터 기준 차지 스킬 사용 시 즉시 리로드되는
불릿이 2개에서 1개로 감소됩니다.
[파일벙커-쇼크웨이브 리인포스] : 데미지 증가량이 30%에서 15%로 감소됩니다.
[벙커 버스터] : 25레벨 기준 지속시간이 55초에서 45초 고정으로 변경됩니다.
25. 와일드헌터
[와일드 발칸] : 마스터 기준 데미지가 재규어 소환 시 340%에서 370%로,
재규어 탑승 시 170%에서 185%로 증가됩니다.
[재규어 스톰] : 25레벨 기준 소환된 재규어의 재규어 스킬 최종 데미지 반영률이 75%에서
87%로 증가되고 공격력이 55 증가하는 패시브 기능이 추가됩니다.
26. 제논
[홀로그램 그래피티] : 사용 후 멀티 모드 링커로 스킬을 변경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메가 스매셔] : 25레벨 기준 공격 간격이 기존이 비해 11%, 재사용 대기시간이
15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오버로드 모드] : 25레벨 기준 초당 MP 소모량이 175에서 225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175초에서 200초로 증가됩니다.
27. 카이저
[리턴 오브 가디언] : 판테온으로 귀환할 수 있는 신규 스킬입니다. ‘변신? 실패?’ 퀘스트 완료 시
수행할 수 있는 ‘리턴 오브 가디언’ 퀘스트 완료 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28. 카데나
기본 능력 중 데미지가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높아 장비 성장의 영향을 적게 받기에
일부 스킬을 최종 데미지로 변경하고 생존성을 증가시켜 보스 몬스터 전투에서
활용도를 높이려고 합니다.
[체인아츠:체이스] : 시전 후 이동 중에만 다크 사이트 유지에서 3초 동안 유지되게 변경되며
에이전트 시프트를 사용해도 다크 사이트가 해제되지 않게 됩니다.
[웨폰 버라이어티 Ⅰ~Ⅲ] : 버프 1 스택 당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되고
마스터 기준 버프 1 스택 당 최종 데미지가 각각 3%, 7%, 11%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되며
버프의 지속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추가타가 공격 반사에 당하지 않게 됩니다.
[서먼 릴리싱 봄] : 공격 반사에 당하지 않게 됩니다.
[체인아츠:터프 허슬] 마스터 기준 공격 횟수가 1회에서 2회로 증가됩니다.
[체인아츠:테이크다운] : 몬스터를 행동불가 상태로 만들지 못했더라도 무적 시간을 50% 적용
받을 수 있게 되고 사용 중 다른 스킬로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위크포인트 컨버징 어택] : 마스터 기준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1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프로페셔널 에이전트] :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됩니다.
[체인아츠:퓨리] : 25레벨 기준 데미지가 220%에서 500%로 증가되며
공격 무시 및 공격 반사 상태의 적에게도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됩니다.
29. 엔젤릭 버스터
[소울 시커] : 소울 시커 만으로 공격했다면 아크의 링크 스킬 무아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트리니티] : 데미지가 증가하는 패시브 기능이 삭제되고 마스터 기준 최종 데미지가
15% 증가하는 패시브 기능이 추가됩니다.
[피니투라 페투치아] : 공격 당한 적에게 자신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되고
마스터 기준 최종 데미지가 3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파티원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은 마스터 시 수치는 같으나 스킬 레벨이 낮을 때 더 많이 증가하게 변경됩니다.
[피니투라 페투치아-인핸스] : 공격 당한 적에게 자신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되고
최종 데미지가 1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30. 키네시스
[얼티메이트-무빙 매터] : 사용 중 맵을 이동했을 때 버프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31. 일리움
공격 속도를 패시브화하고 주력 스킬의 위력을 증가시켜 기본 전투 패턴에서
불편함을 줄였습니다.
[크리스탈 컨트롤] : 사용 시 크리스탈의 이동속도가 증가되고 크리스탈을 순간이동 시킬 때
자신의 전방 일정 지점으로 이동시키게 됩니다.
[크리스탈 스킬:글로리 윙] : 사용 중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되고 최종 데미지가 2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글로리 윙 사용 중 자벨린에 일반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크래프트:자벨린Ⅱ] : 마스터 기준 데미지가 300%에서 390%로, 파편의 데미지가
100%에서 130%로, 글로리 윙 사용 중 자벨린 데미지 증가량이 50%에서 150%로 증가됩니다.
[크래프트:오브Ⅱ] : 마스터 기준 데미지가 150%에서 300%로 증가됩니다.
[블레스 마크 완성] : 10중첩 시 공격 속도가 1단계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크리스탈의 비밀] : 마스터 기준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0%에서 30%로 증가하고
공격 속도가 1단계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32. 아크
[스칼렛 차지드라이브] : 재사용 대시시간 초기화 어빌리티가 불길에는 적용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멈출 수 없는 충동/멈출 수 없는 본능]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20% 감소됩니다.
[걷잡을 수 없는 혼돈] : 공격 범위가 기존 대비 20% 감소됩니다.
[융합 완성] : 마스터 기준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15%에서 30%로 증가하고
데미지 흡수율이 20%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보스 몬스터 난이도 조정>
1. 우르스에서 스킬 셀렉트 시스템이 삭제됩니다.
스킬 셀렉트 시스템은 해당 맵에서 사용 스킬을 줄이고 다른 캐릭터의 스킬을 볼 수
있게 하여 파티 전투의 즐거움을 늘리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사용 가능한 스킬 수에
따른 직업간 격차를 줄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되어 삭제하였습니다.
- 5차 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캐릭터의 스킬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2. 우르스에서 점수 계산 시 데미지에 비례한 점수가 기존 대비 50% 증가됩니다.
3. 하드 스우와 하드 루시드의 HP가 감소됩니다.
- 하드 스우는 기존 대비 25%, 하드 루시드는 기존 대비 10% 감소되었습니다.
4. 하드 윌의 일부 패턴이 조정됩니다.
일부 위치에서는 공격을 당하지 않는 등의 허점이 있어 의미가 없었던 패턴을 수정하면서
난이도를 증가시키지 않으려 합니다.
- 거미 다리 내려찍기의 공격 후 딜레이가 기존 대비 25% 증가되고 데미지가
기존 대비 33% 감소됩니다.
- 1, 2페이즈에서 윌이 소환하는 자폭 몬스터의 데미지가 기존 대비 50% 감소됩니다.
- 1, 2페이즈에서 파티원이 과반수 이상 사망한 경우 윌의 HP 블록이 해제되지 않게 됩니다.
- 2, 3페이즈에서 맵의 특정 위치에서는 데미지를 받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3페이즈에서 거미줄을 태우기 위한 필요 달빛 게이지가 기존 대비 30% 감소되고 1회 사용으로
거미줄 2개를 태울 수 있게 됩니다.
- 3페이즈에서 한번 태워버린 거미줄은 바로 다시 생성되지 않도록 3초의
생성 딜레이가 추가됩니다.
- 3페이즈의 거미 독으로 주변 캐릭터에게 입히는 데미지가 기존 대비 100% 증가됩니다.
<게임 관련>
1. 신규 보스 몬스터가 추가 됩니다.
- (Lv.250) 윌(노멀)
- 아케인리버 6지역 <에스페라>의 모든 스토리 퀘스트 클리어 후 거울에 비친 빛의 신좌나
보스 파티 매칭을 통해 입장 할 수 있습니다.
- 235레벨 이상 캐릭터, 최소 1인부터 최대 6인 파티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 하루 1번 입장할 수 있고 1주일에 1번까지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윌(하드)와는 별도로 입장 횟수가 적용되나 클리어 횟수는 공유합니다.
2. 루타비스 보스에 재입장 대기시간 30분이 추가됩니다.
- 보스가 사망하기 전 퇴장한 후 채널을 바꾸어 다시 입장하는 패턴을 막기 위해
재입장 대기시간이 추가됩니다.
3. 보스 중 재입장 대기시간이 있는 경우 잔여시간 안내가 추가됩니다.
- 루타비스 보스와 매그너스 재입장 대기시간이 지나지 않은 파티원이 파티에 포함된 경우,
입장 시도 시 잔여 대기시간을 안내합니다.
4. 전문 기술 관련 변경점입니다.
- 필드 몬스터로부터 리버스/어비스 제작 레시피를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리버스 장비는 제작에 레시피가 필요하지 않고 어비스 제작 레시피는 기존과 동일하게
루타비스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타임리스 문라이트를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 리버스 드래곤 장비의 레시피 요구 조건이 삭제됩니다.
- 명장 이펙트와 아이템 이펙트가 동시에 보일 수 있게 됩니다.
5. 매크로 탐지 시스템 <화장한 비올레타를 찾아라!>가 추가됩니다.
- <화장한 비올레타를 찾아라!>는 매크로 의심 대상에게 자동 발동되는 거짓말 탐지 시스템입니다.
- 네 명의 비올레타 중 화장을 한 비올레타의 위치를 잘 파악한 후, 비올레타들이 순서를
뒤바꿀 때 마다 뒤바뀐 후의 화장한 비올레타의 위치를 맞춰야 하며 총 네 번의 뒤바뀐
화장한 비올레타의 위치를 맞추어야 합니다.
- 입력한 답이 정답과 다를 경우 거짓말 탐지에 감지됩니다.
- 제한 시간 동안 비올레타의 위치를 입력하지 않아도 거짓말 탐지에 감지됩니다.
- 적발이 반복될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거짓말탐지기 반복 적발 사유로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테스터 지원 상자에서 <엉망진창 경험치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엉망진창 경험치 쿠폰은 30초 ~ 3분(랜덤) 지속 시간 동안
경험치 1.01배 ~ 3배(랜덤) 버프가 걸리는 아이템입니다.
- 다른 경험치 쿠폰과 중복하여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7. 길드 가입 시에는 GP를 획득할 수 없게 됩니다.
- 가입과 탈퇴를 반복하는 패턴을 방지하기 위해 수정하였습니다.
8. 플래그 레이스에서 나에게 오라, 너에게 간다 아이템이 드롭되지 않게 됩니다.
9. 에우렐에서 오르골을 사용한 후 맵을 이동하면 오르골에서 나오는 BGM이 정지하게 됩니다.
10. 파티 퀘스트 한손 무기 주문서를 한슬롯에 여러 개 가질 수 있게 변경됩니다.
11. 파티퀘스트 여신의 흔적에서 여신상 복구 시에 조각이 분실된 경우, 파티장이 NPC 이크에게서
다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12. 플라잉 중에는 로프 커넥트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13. 경매장 검색어 목록에 출력되지 않는 아이템은 판매 등록을 할 수 없게 됩니다.
14. 아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코어 젬스톤 제작 시 말을 건 NPC와 상관없이 아첼레가 나오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자동촬영 옵션을 사용해도 가끔 레벨 업 시 스크린샷이 저장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자동촬영 옵션은 레벨 업, 희귀 아이템 획득, 보스 최초 처치, 업적 달성 등의 상황에서
자동으로 스크린샷을 저장하는 기능으로 시스템 옵션의 스크린샷 항목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카데나와 일리움이 실로폰 멜로디를 착용할 수 없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로얄 반 레온 클로 착용 후 특정 의자에 앉으면 무기의 외형이 바뀌어 보이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사자왕의 성 월드맵의 일부 길이 잘못 표시된 오류가 수정됩니다.
- 미니게임 마스터 NPC에 따라 만들 수 있는 오목세트의 종류가 다른 오류가 수정됩니다.
- 채집이나 채광 중 의자에 앉을 수 있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일부 맵의 포탈, 밧줄과 사다리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모험가 퀘스트 중 캐릭터가 혼잣말을 할 때 NPC 카산드라의 이미지가 나타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일부 무기 아이템들의 착용 불가 무기 종류 설명에 매직 건틀렛이 2회 표기되어 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에오스탑의 거미퇴치 퀘스트 설명에서 NPC의 장소가 잘못 표기되어 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블랙헤븐 내부 의뢰 : 물건 수집의 수행 장소가 잘못 표기되어 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파티퀘스트 월묘의 떡에서 몬스터 돼지가 리본 돼지로 표기되어 있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몬스터 라이프에서 C급 몬스터 상자를 사용할 때 가끔 1000와르가 소모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몬스터 라이프에서 몬스터 방출 시 가끔 다른 몬스터가 방출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우르스 젠틀 슈트가 점프 중에는 다른 옷으로 보이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이계의 수집가 훈장 이미지가 아이콘과 다른 오류가 수정됩니다.
- 리부트 월드에서 이그드라실의 축복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장착하고 있지 않은 무기에 소울을 적용할 경우 장착하고 있는 무기의 소울 게이지가
초기화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소울웨폰 UI가 켜진 상태에서 사망 시 꺼지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펜던트 슬롯이 만료되어도 일부 옵션은 적용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위클리 메이플 스타 선정 시 가끔 호감도가 낮은 캐릭터가 선정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노말/카오스 피에르 맵에서 의자를 사용할 수 없게 수정됩니다.
- 일부 마일리지 보스 퀘스트가 완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타 아이템 롬바드의 메모리카드 레벨이 실제와 다르게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업적의 이름 태그 및 완료 조건이 잘못 표기된 오류가 수정됩니다.
n [현상금 사냥] 너무 어두워
n [현상금 사냥] 자꾸 어두워
n [현상금 사냥] 계속 어두워
<이벤트 관련>
1. 사냥 가속 <헤이스트>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참여 대상: 33레벨 이상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참여 방법: 이벤트 알리미에서 [헤이스트] 사냥 가속! 헤이스트 이벤트! 퀘스트를 수락하고
<헤이스트 미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매일 진행할 수 있는 헤이스트 일일 미션은 총 9가지입니다.
n 레벨 범위 몬스터 999마리 사냥
n 엘리트 몬스터 20마리 사냥
n 엘리트 보스 1마리 사냥
n 폴로 & 프리토 3회 클리어
n 불꽃늑대 1회 클리어
n 룬 5회 작동
n 돌발미션 3회 클리어
n 콤보킬 500회 달성
n 멀티킬 100회 달성
-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헤이스트 이벤트창을 통해 완료한 미션 개수만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9가지 일일 미션을 전부 완료하면 해당 주차의 히든 미션이 등장합니다.
(테스트월드에서는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기간과 관계없이 히든 미션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1주차 히든 미션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n 소비 : 축구 유니폼 데미지 스킨
n 소비 : 강력한 환생의 불꽃
- 2주차 히든 미션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n 소비 : 파도타기 의자
n 소비 : 영원한 환생의 불꽃
- 1주차, 2주차 주간 히든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강력한 기간제 옵션을 가진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n 설치 : 난 진심 헤이스트
-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아래와 같은 변화가 생깁니다.
n 엘리트 몬스터의 등장 확률이 증가합니다.
n 룬 생성 주기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n 룬의 경험치 효과가 강화됩니다.
n 돌발미션 등장 주기가 빨라집니다.
n 돌발미션 일일 완료 가능 횟수가 6회로 증가합니다.
n 폴로 & 프리토의 등장 주기가 빨라집니다.
n 불꽃늑대의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n 보스파티 결성 버프의 효과가 강화됩니다.
2. <메이플 해시태그>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참여 대상: 33레벨 이상 캐릭터,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참여 방법: 좌측 이벤트 알림이 또는 NPC 카산드라와 대화해
[해시태그] 메이플 해시태그! 퀘스트 수락
- <메이플 해시태그>에 참여하면 해시태그폰을 사용해 해시태그 의자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습니다.
[해시포인트 획득방법]
- 레벨 범위 몬스터를 사냥해 해시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n 획득한 해시포인트에 따라 해시태그폰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n 캐릭터 당 일일 최대 100 해시포인트까지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n 해시태그폰이 4레벨 이상이 되면 일일 제한 없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미션 및 보상]
- 매일 해시포인트 100 이상 획득
<월드 당 1일 1회>
n 소비 : 15주년 코인 20개
- 해시태그폰 각 레벨 달성
<월드 당 1회>
n [1레벨] 소비 : 경험치 2배 쿠폰 (15분) 4개 (7일)
n [2레벨] 소비 : 장인의 큐브 1개 (7일)
n [3레벨] 소비 : 15주년 코인 150개
n [4레벨] 소비 : 명장의 큐브 2개 (7일)
<캐릭터 당 1회>
n [4레벨] 설치 : 해시태그 마스터 의자 (영구)
- 테스트월드에서는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테스터 지원 상자에서 해시포인트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3. <썬데이 메이플>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2018년 4월 1일 일요일에는 아래와 같은 혜택이 적용됩니다.
(테스트월드에서는 3월 23일에 적용됩니다.)
n 우르스 하루 종일 메소 보상 2배
(우르스 골든 타임과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n 우르스 일일 입장 횟수 2배
n 유니온 일일 퀘스트 코인 지급량 7배
n 유니온 프리셋 30일 쿠폰 1개 지급
- 2018년 4월 8일 일요일에는 아래와 같은 혜택이 적용됩니다.
(테스트월드에서는 3월 24일에 적용됩니다.)
n 아케인 리버 일일 컨텐츠 보상 2배
(소멸의 여로, 배고픈 무토, 드림 브레이커, 스피릿 세이비어, 모라스)
n 월드 통합 파티퀘스트 일일 입장 횟수 2배
n 월드 통합 파티퀘스트 파티 포인트 획득 5배
- 2018년 4월 15일 일요일에는 아래와 같은 혜택이 적용됩니다.
(테스트월드에서는 3월 25일에 적용됩니다.)
n 몬스터 컬렉션 탐험 필요 시간 50% 단축
n 몬스터 컬렉션 신규 몬스터 등록 확률 2배
n 돌발미션 일일 클리어 가능 횟수 5배
n 돌발미션 등장 주기 감소
n 돌발미션 클리어 경험치 2배
- 2018년 4월 22일 일요일에는 아래와 같은 혜택이 적용됩니다.
(테스트월드에서는 3월 26일에 적용됩니다.)
n 경험치 3배 쿠폰(15분) 2개 지급
n 룬 경험치 버프 효과 +100%
n 콤보킬 구슬 경험치 획득량 +300%
첫댓글 으널은..?
와 레투다하향ㅠ
15주년코인샵 하고 헤이스트 !!
레투다하향 너무 뻔하고 아란 저건 뭔패치지 핵깐지로바꿔줫음좋겟다
메르는...
갓데나 상향 ㄷㄷ 개이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