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산 관광지 추천)
1. 세계꽃식물원
충남 아산의 세계꽃식물원은 부지면적 약 4만6천㎡의 규모를 자랑하는 온실 식물원이다. 6개나 되는 온실뿐만 아니라 가든센터를 마련하여 다양한 원예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체험 프로그램, 카페, 레스토랑, 휴식 공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충남 아산시 도고면 아산만로 37-37
2. 피나클랜드
충남 아산에 있는 피나클랜드는 바람, 물, 빛을 주제로 특색 있게 꾸며진 테마 공원이다. ‘산의 최고봉’이란 뜻을 지닌 피나클랜드는 버려진 폐 채석장이 있던 돌산을 특별한 정원으로 가꾼 곳이다.
충남 아산시 영인면 월선길 20-42
3. 아산 지중해마을
지중해마을은 고층 아파트 트라팰리스와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자리한다. 탕정면사무소를 지나 들어서자 이국적인 건축물이 반긴다. 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에 있는 파르테논 신전 양식을 차용했다. 건물마다 엔타시스 양식의 돌기둥이 반복적으로 이어지며 거리를 장식한다. 마을의 주도로를 사이에 두고 남서쪽은 프랑스 남동부 프로방스 풍으로 꾸몄다. 붉은 지붕의 성곽 형식이 두드러진다. 남동쪽은 그리스 에게 해의 화산섬 산토리니가 모델이다. 원형의 파란 지붕과 하얀 벽이 화사하다. 마을은 모두 66동의 건물로 이뤄져 있다. 각 동의 1층에는 레스토랑, 카페, 로드숍 등 상가가 들어섰다. 2층은 문화예술인을 위한 임대 공간으로, 3층은 마을 주민들의 주거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
충남 아산시 탕정면 탕정면로8번길 55-7
4.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Paradise Spa DOGO)’는 파라다이스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파라다이스 그룹이 온천의 고장 충남 아산에 문을 연 대형 휴양시설이다. 총 24,622㎡ 규모에 최대 5,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곳으로 수치료를 겸하는 바데풀, 사계절 따뜻한 유황온천수에서 사우나를 즐길 수 있는 온천대욕장과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계절별 다양한 테마로 이루어지는 야외 이벤트 스파도 인기이다.
충남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5. 아산 레일바이크
아산레일바이크는 장항선 직선화 사업으로 폐철로가 된 옛 도고온천역에서부터 옛 선장역까지 왕복 4.8km에 이르는 구간에 조성한 관광지이다. 페달을 밟고 폐철로를 달리는 색다른 체험을 해볼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이다.
충남 아산시 도고면 아산만로 199-7
6. 신정호
신정호관광지는 1993년 아산시 방축동 일원에 272,000㎡로 조성되어 잔디광장, 조류사, 야생화공원, 조각공원, 청소년수련시설등과 8.45m의 이충무공동상이 있는 곳이다. 특히, 조각공원 내에는 조각품과 야생화원이 조성되어 지역 주민 및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예술체험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충남 아산시 점양동
7. 외암민속마을
고향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충청도의 양반 마을 『외암리 민속마을』 외암리는 아산시에서 남쪽으로 8km쯤 떨어진 곳에 자리 잡고 있다. 행정 구역상으로는 충남 아산시 송악면 외암1리. 충청도 지방의 전형적인 반촌(양반들이 많이 사는 마을) 형태를 잘 간직하고 있는 곳이라 그 정취를 느끼려는 방문객이 끊이지 않는다. 여름철 성수기 주말에는 평균 1,000~2,000명이 이곳을 찾는다.
충남 아산시 송악면 외암민속길 42-7
8. 영인산자연휴양림
충남 서북부 지역에 위치한 영인산은 옛부터 산이 영험하다 하여 영인산(靈仁山)이라 부르고 있고 정상에 백제 초기의 석성으로 추정되는 영인산성이 위치하고 있으며, 청일 전쟁 등 전적이 있는 전략적 요충지로 『민족의 시련과 영광의 탑』이 시설되어 있어 많은 관광 및 탐방객이 즐겨 찾는 곳이다.
충남 아산시 영인면 아산리 산56-1
9. 공세리성당
12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유서기은 아산 공세리성당은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아산만방조제 인근 야트막한 언덕 위에 자리한 성당은 사계절 풍경이 아름답고, 붉은 벽돌이 인상적인 고풍스러운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충남 아산시 인주면 공세리성당길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