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구에서 공지한
"2025년 희년 개막미사와 전대사 관련 안내문" 을 올립니다.
많은 신자들이 희년동안 지정된 순례지를 순례하여 전대사를 받도록 합시다.
2025년 "희망"의 희년 다음에는 25년 후에나 희년을 맞이하게 될것입니다.
~~~~~~~~~~~~~
[공지] 2025년 희년 개막미사 및 전대사 관련 안내
† 오소서 성령님, 새로 나게 하소서.
1. 2025년 희년 개막미사
대전교구는 2024년 추계주교회의 결정에 따라 2025년 희년 개막미사를 아래와 같이 갖습니다.
1) 일시 : 2024년 12월 29일(주일) 오전 10시
2) 장소 : 주교좌 대흥동성당
3) 집전 : 교구장 김종수 아우구스티노 주교
2. 전대사 수여 안내
1) 거룩한 장소로의 경건한 방문
주교좌 성당 또는 교구 직권자가 지정한 그 밖의 성당이나 거룩한 장소를 방문하여 적절한 시간 동안 성체 조배와 묵상을 하고, 마지막에 주님의 기도와 합법적 양식의 신앙고백(신경)을 바치며, 하느님의 어머니이신 마리아께 간구하면 희년 대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전교구에서는 교황청 내사원에서 선포한 교령(예식서 77페이지 이하 참조)에 따라 전대사를 얻을 수 있는 지정 성지(순례지)와 전대사 조건을 정하고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 아 래 -
(1) 전대사 기간 : 2024년 12월 24일(화) ~ 2026년 1월 6일(화)
(2) 전대사 지정 성지(순례지)
① 강경성당 ② 갈매못성지 ③ 공세리성당 ④ 다락골성지
⑤ 대흥봉수산순교성지 ⑥ 덕산순교성지 ⑦ 산막골성지 ⑧ 삽티성지
⑨ 성거산성지 ⑩ 솔뫼성지 ⑪ 신리성지 ⑫ 여사울성지
⑬ 진산성지 ⑭ 합덕성당 ⑮ 해미순교자국제성지 ⑯ 홍주순교성지
⑰ 황새바위순교성지
(3) 전대사를 얻기 위한 통상적인 조건
가. 전대사 지정 성지(순례지) 방문
나. 성체 조배와 묵상
다. 주모경
라. 사도신경
2) 자비와 참회의 활동
전대사를 위한 통상적인 조건을 따르면서 아래의 조건을 수행할 때도 희년 대사를 얻을 수 있습니다.
① 도움이 필요하거나 어려움을 겪는 형제자매들(병든 이, 수감자, 고독한 노인,장애인 등)을 그들 안에 현존하시는 그리스도께 순례한다는 의미로 적절한 시간동안 방문
② 금요일의 참회적 성격을 재발견하여, 적어도 일주일에 하루만이라도 참회의 정신으로 무익한 오락(현실적 오락뿐만 아니라 미디어, 소셜네트워크와 같은 가상의 오락)과 불필요한 소비를 삼감(단식과 금육)
③ 가난한 이들에게 응당한 액수의 돈을 기부
④ 생명을 그 모든 단계에서 수호하고 보호하기 위한 종교적 또는 사회적 사업에 참여
⑤ 버려진 아이들, 어려움을 겪는 젊은이들, 궁핍하거나 고독한 노인들, 이주민들의 삶의 질 자체를 위한 사업에 참여
⑥ 공동체에 대한 자원봉사 활동이나 그와 유사한 그밖의 개인적 헌신에 적절한 여가 시간을 할애함
3) 이번 전대사는 2025년 정기 희년 내내 유효하고, 이에 반대되는 규정은 모두 무효입니다.
3. 희년을 위한 미사 안내
본당에서는 첨부해드리는 예식서를 참조하시어 적절한 때에 "희년을 위한 미사(예식서 38페이지 이하 참조)"를 봉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
제2024-162호희년개막미사알림_기간수정.pdf [332.4KB]
첨부1.2025년희년예식서.pdf [774.9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