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com/live/1n9YalVk8xw
생명의 떡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
요한복음 6:31~36
31 기록된바 하늘에서 그들에게 떡을 주어 먹게 하였다 함과 같이 우리 조상들은 광야에서 만나를 먹었나이다 32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모세가 너희에게 하늘로부터 떡을 준 것이 아니라 내 아버지께서 너희에게 하늘로부터 참 떡을 주시나니 33 하나님의 떡은 하늘에서 내려 세상에 생명을 주는 것이니라 34 그들이 이르되 주여 이 떡을 항상 우리에게 주소서 3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36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나를 보고도 믿지 아니하는도다 하였느니라.
◈ 주제 :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를 살리는 생명의 떡으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
◈ 1. 예수 그리스도는 만세 전에 준비된 생명의 떡입니다.
◈ 요일 1:1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자세히 보고 우리의 손으로 만진 바라]
◈ [태초에] = 빼로쉬 = 구원의 계획이 시작되었던 시점 - 은혜가 시작되는 시점입니다.
◈ 아무것도 없는 무의 상태요 영원의 상태지만 구원을 계획하셨던 시점입니다.
◈ [생명의 말씀] = 예수 그리스도가 사람을 살리기 위한 생명의 떡임을 뜻합니다.
◈ [생명의 말씀] = 성육신하신 예수 그리스도, 생명을 얻게 하는 복음을 가리킵니다.
◈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기 전에 사람과 함께하시기를 원하셨음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사람을 창조하기도 전에 사람이 타락할 것을 아셨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만세 전에 타락하여 떠날 사람들을 구원하시기로 계획하셨습니다.
◈ 그것을 위해 태초(빼로쉬)의 날에 예수 그리스도의 피의 희생과 십자가를 준비하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죄인을 구원하여 임마누엘 하시기 위한 준비를 마치신 것입니다.
◈ 출 16:4 [그 때에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보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서 양식을 비 같이 내리리니 백성이 나가서 일용할 것을 날마다 거둘 것이라 이같이 하여 그들이 내 율법을 준행하나 아니하나 내가 시험하리라]
◈ [하늘의 양식] = 만나 = 생명의 떡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합니다.
◈ 광야는 하나님을 만나야 살 수 있는 곳입니다.
광야는 하나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을 먹어야 살 수 있는 곳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오, 하나님 말씀을 먹어야 함을 알게 하셨습니다.
◈ 2. 예수 그리스도는 말씀대로 오신 생명의 떡이십니다.
◈ 미 5:2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영원에 있느니라]
◈ [베들레헴] = 베이트레헴 = 떡집, 빵집, 푸줏간을 의미합니다.
◈ 마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 [예수] =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 – 생명은 구원하는 것이라 알려줍니다.
◈ 마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 [임마누엘] =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 생명은 영원한 하나님과 함께 있는 것이라고 알려줍니다.
◈ 눅 2:11~12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12 너희가 가서 강보에 싸여 구유에 뉘어 있는 아기를 보리니 이것이 너희에게 표적이니라 하더니]
◈ [표적] = 세메이온 = 사인, 표징 - 큰 기적을 통해 예수가 그리스도 되심과 하나님 되심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 [구유] = 파트네 = 구유, 여물통, 짐스의 밥통을 의미합니다.
◈ 예수 그리스도는 베들레헴 마굿간 구유에 오셨습니다.
떡집 짐승들의 밥통에 밥처럼, 죄로 인해 짐승과 같은 우리 생명을 살리는 떡으로 오셨습니다.
[내 영혼이 마르는 이유는 하나님을 먹고 마시는 일을 잊었기 때문입니다]
◈ 3. 예수 그리스도 스스로 생명의 떡이라 증거 하십니다.
요 6:1~15 디베랴 광야에서 보리떡 5개와 물고기 2마리로 5,000명을 먹이신 사건이 나옵니다.
◈ 예수 그리스도는 제자들에게 5,000명을 먹이신 사건이 예수 자신이 [생명의 떡]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하는 [표적]이라고 교훈하셨습니다.
◈ [떡] = 레헴 - 베들레헴 = 베이트레헴 = 떡집을 의미합니다.
◈ 요 6:3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 [생명의 떡] = 굶주리지 않게 하는 것, 먹고 살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내게 오는 자] = 나를 믿는 자라고 설명합니다.
◈ [굶주리지 않음] =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 [나는 생명의 떡이니] = 예수 그리스도께 대한 우리 신앙이 먹는 행위같이 실제적이어야 할 것을 의미합니다.
◈ 이것은 먹음으로 주린 것을 멈추는 것처럼 믿음으로 우리의 영적 기갈이 멈춤을 말합니다.
음식을 먹지 않으면 죽는 것처럼, 말씀을 읽고 듣고, 묵상하지 않으면 영원 멸망합니다.
◈ [나는 생명의 떡이니] = 그리스도 자신이 생명인 동시에 생명을 주시는 이란 뜻입니다.
◈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은 한 몸이 되듯 밀접하게 연합됨을 의미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자신을 먹는 것으로 비유한 것은, 음식물은 먹는 자와 밀접하게 연합하여 일체가 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영적 양식이라고 믿으신다면 말씀을 더욱 가까이하기를 축복합니다.
◈ 요 6:48~51 [내가 곧 생명의 떡이니라 49 너희 조상들은 광야에서 만나를 먹었어도 죽었거니와 50 이는 하늘에서 내려오는 떡이니(성육신) 사람으로 하여금 먹고 죽지 아니하게 하는 것이니라 51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떡이니 사람이 이 떡을 먹으면 영생하리라 내가 줄 떡은 곧 세상의 생명을 위한 내 살이니라 하시니라]
◈ [생명의 떡] = 하늘에서 내려오는 떡 =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있는 떡 = 내 살이라고 설명합니다.
◈ [생명의 떡] = 사람으로 먹고 죽지 않게 하는 것, 영생하게 하는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 요 6:53~5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54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55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 [생명의 떡] = 예수 그리스도의 살과 피 – 참된 양식이라고 설명합니다.
이것을 먹고 마시지 않으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다고 선언하십니다.
◈ [영생] = 마지막 날(예수 그리스도 재림의 날)에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리는 것입니다.
◈ 요 6:57~58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는 것 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말미암아 살리라 58 이것은 하늘에서 내려온 떡이니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아니하여 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
◈ [생명의 떡] =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사는 것, 영원히 사는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 말씀을 정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자신이 영혼을 위한 떡이요, 하나님의 떡이요, 생명의 떡이요, 하늘에서 내려온 떡이요, 만나가 상징하던 참 떡이라 선언하셨습니다.
그래서 그 떡을 먹어야 영생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해 주신 것입니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죽임을 당하면서 찢긴 몸과 흘리신 피의 대가로 우리에게 구원을 주셨다는 사실을 믿음으로 받아들일 때에만 영생이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 떡을 먹을 때, 하나님 말씀을 먹을 때, 우리가 굳세게 되며, 참으로 우리를 도우시고, 참으로 하나님 오른손으로 우리를 붙들어 주시는 은혜와 능력을 경험하게 됩니다.
요 6:27 [썩을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썩을 양식] = 욕심으로 차지하려는 것. 살기 위해 먹지만 결국은 죽는 것, 죽으면 이 땅에 다 두고 가져갈 수 없는 것들을 의미합니다.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 = 은혜로 주어진 말씀, 구속의 대가로 주신 예수 그리스도, 먹으면 그 배에서 솟아나는 생수, 죽어도 살아나서 영원히 죽지 않는 부활의 약속입니다.
저와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은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이 내 죽음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 나의 부활이라고 고백하며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먹고 마시며 즐겁고 행복한 예배자로 살아가기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첫댓글 목사님 수고 많은 십니다.
로쉬 하샤냐 바라크 샬롬 (새해 하나님의 은총이 넘치시기를)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로 새해에도 모든 은혜가 넘쳐서 모든 일에 모든 것이 넉넉하여 사람을 살리고 영혼을 구원함이 넘치는 사역이 되기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