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리스도와 함께
** 미사 전 주교님 말씀 **
우리는 방금 WYD, 세계청년대회 십자가와 성모님 성화를 잘 모셨습니다. 세계청년대회의 개최를 통하여 온 세상 젊은이들이 참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희망하며 미사를 드리면 좋겠습니다. 더욱이 안법교육가족과 안성시민 모두에게도 WYD의 정신과 기쁨이 가득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미사 봉헌하면 좋겠습니다. 그러한 은총이 주어지기를 바라며 정성되이 미사에 참여하도록 합시다.
** 미사 후 주교님의 격려의 말씀 **
사랑하는 안법 학생들과 안법교육가족 여러분과 내외빈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이렇게 WYD 십자가와 성모님 성화를 모시고, 여러분과 함께 환영식과 미사를 드릴 수 있어서, 참으로 흐뭇하고 기쁩니다.
WYD 세계 청년대회는 2027년에 서울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에서 개최됩니다. 교황님의 초대로 세계에서 약 100만명의 청년들이 기쁨의 축제를 나누려고 몰려올 것입니다. 그때쯤에는 우리 안법 학생들은 대학생으로 함께 참여하는 기쁨과 영광을 누리게 되겠지요?
그러한 기쁨의 대축제에 12억의 천주교 신자들의 수장이신 교황님이 직접 오셔서 젊은이들을 직접 만나시며 기쁨과 희망의 선물을 주실 것입니다. 물론 장엄한 미사도 드리실 것입니다. 오늘은 안성의 안법학교 대강당에서 미사를 드리지만, 3년 후에는 100만의 청년들과 함께 교황님께서 직접 미사를 드리실 것입니다.
오늘 WYD 십자가와 성모님 성화 환영미사를 통하여 맞이했는데, 이제 여러분 마음에 십자가와 성모님을 맞아들여, 100만명의 온 세상 친구들과 축제를 잘 준비하는 여러분, 예수님의 사랑을 만끽하고 나누는 여러분, 그러한 축제의 장이 되도록 도와주는 어른들이 되기를 바라며 기도합니다.
내년 2025년에는 교회의 희년인 동시에, 안법학교 설립자이신 공베르 안토니오 신부님의 탄생 150주년, 사제서품 125주년, 순교 75년을 맞이합니다. 오늘 열렬한 마음으로 십자가와 성모님 성화를 맞아들였던 것처럼, 공베르 신부님의 정신과 사랑을 마음에 새기며 보다 나은 안법, 지속발전가능한 명문 안법을 만들어나가는 안법교육가족이 되기를 바라며 기도합니다.
오늘 이런 자리를 마련한 안법 교장 최인각 신부님, 전체적인 진행을 맡았던 최재완 신부님과 서영준 신부님, 선생님들, 기꺼이 도움을 주고자 애쓰시는 안성시 김보라 시장님, 안성 교육청 관계자님, WYD 행사에 직간접으로 함께 하실 안성지구 지구장 신부님과 신부님, 안성지구 총회장단과 교우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학생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제 성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미리 성탄 인사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 모두 메리 크리스마스, 해피 뉴이어!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 안법 총학생생의 환영 인사말 **
안녕하세요. 안법고등학교 학생자치회장 최현민입니다.
세계청년대회의 상징인 십자가가 우리 가운데 모셔졌습니다.
성부와 함께 십자가가 우리에게 온 은총의 순간을 진심으로 기뻐하며 감사드립니다.
서울에서 개최될 세계청년대회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청년들에게 큰 축복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번 대회가 청년들의 열정과 에너지가 빛나는 기회가 되고, 모두가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며 함께 성장하는 장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이 대회가 전 세계 청년들에게 희망과 연대의 순간이 되길 기도하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주님께서 우리에게 오시어 우리의 고통을 거두시고, 주님의 은총 안에서 진정한 행복을 느낍니다.
첫댓글
최덕기 주교님과 함께 하는 WYD 십자가 환영 미사
안법 총학생회 최현민 회장의 환영 인사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