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정비에 관심이 생겨 셀프로 오일을 갈다가 엔진오일 드레인 볼트를 푸는방향이 아닌 쪼으는 쪽으로 돌려서 풀어버렸습니다..... 푸는건 당연히 시계 반대방향 생각하고 냅다힘으로 풀었습니다... 아래에서 봣을땐 반대로 가는거 생각못하고 "왜이렇게 안풀리지"하고..
볼트는 멀쩡한데 안쪽 나사선이 다 뭉개져버려서 잠기질 않네요 이런 어이없는 실수에 한숨만 나오네요 어휴
퇴근 후 피곤해서 아무 생각이 없었나봅니다..
기종은 소프테일14년식인덕 저거를 통채로 갈아야하나요?아니면 저 입구부분만 교체가 가능한가요? 오일도 다 빠진 상태라 센터 이동도 안되고 미쳐버리겠습니다.. 형님들 방법이ㅈ없을까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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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탭내라는게 한치수 큰 볼트로 그대로 쪼아서 선들을 다시만들고 체결하라는 말씀인가요?
@VOLT 아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
탭을 만드는 공구(탭핑기: 위에 있는 사진)와 치수에 맞는 볼트, 오링 준비하시고 탭을 내야 합니다.
섯불리 맞지 않은 탭과 볼트를 준비하면, 더 낭패입니다.. 볼트도 기존에 빼낸볼트와 길이규격이 같아야 합니다..
말씀 하신 오링은 어떤 오링을 말씀하시는건가요??
@또또스밥1 드레인볼트 오링 말하는 듯
@또또스밥1
@휴랜드(HueLand) 아 오일링 말씀하신거였군요 이해했습니다
@휴랜드(HueLand) 손가락에 반지는 혹시 묵주반지인가요?
새로 기리를 내면 되기는하나 정확히 탭을내지않으면 안되기에 개인적으론 경험이 없는분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볼트 그대로 유지하려면 코일을 사용하면 될까요??
한가지 방법이긴한데..
엔진오일 드레인이 하부에 있고..
운행중 고열로 인한 압력이 있어서 추천하지는 않지요..
누유를 막기에는 역부족 아닐까요?
@휴랜드(HueLand) 아 생각보다 간단하게 생각할 문제가 아녔군요.
그럼 가장 좋은방법은 한치수 큰 볼트를 박는게 베스트일까요?
나사산이 뭉그러진거라 볼수 있는데 그자리에 기존 드레인 볼트는 허당일겁니다.
헬리코일을 박으면 가능할것 같아요.
대신 헬리코일에 록타이트는 필수이겠죠.
록타이트가 그 볼트 고정시키는 본드같은거 맞나요? 모르는게 많습니다ㅜㅜ
헬리코일이 답이겠네요.
볼트사이즈가 어떻게될까요.
사이즈가 몇인지 모르겠어요ㅜㅜ 볼트에 써있나요??
@또또스밥1 외경과 피치 알아야 해요.
그래야 헬리코일 TAP을 알수있어요.
미국거니까 인치 일거에요.
@보득솔 이 볼트랑 호환이 된다고 하는데 이 사진으로 사이즈 알수있을까요?
@또또스밥1 이래선 몰라요.
기존거 빠져나온 볼트로 실측해야돼요.
내경 나사산이 빠져나왔으니.
헬리코일 Tap만 내면 될듯 한데.
드레인 볼트가 가는 나사라서 헬리코일이 있을려나 모겠네요.
피치하고 외경만 알면 제가 가지구있는게
있을지 모르겠네요.
할리탄지가 하도오래되서?
@보득솔 퇴근 후 실측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오일만 갈면될줄알았는데 오링,전자렌치,록타이트 신경쓸게 생각보다 많네요ㅜㅜ배운다 생각하고 하나하나 해봐야죠ㅎㅎ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3.13 09:35
오버사이즈 탭과 드레인플러그 셋트로 기성품나옵니다.
탭앞쪽에 가이드가 길어서 일반탭보단 실패확율이 적습니다. 그래도 경험상 쉽지않은 작업입니다.
드레인플러그 체결때 오링은 기존 사이즈 사용하심 되고 테프론 테잎이나 록타이트577 발라서 적정 토크값으로 조여주시면 됩니다.
직구가능하심 이베이직구하시고 못하시면 까페에 미국내 업자분들께 의뢰 하시면 될꺼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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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답변들을 잘 조합하여 잘 해결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