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instiz.net/name_enter/91884254?page=1&category=2
왼쪽 하단에 있는 백인: 스콧 보쉐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만 15세부터 28세까지, 13년 동안 몸 담고 있었던 Big Machine Records (이하 BMR) 소속사 사장이었음. 테일러는 BMR의 첫 아티스트고 애초에 스콧이 소속사를 만들게 된 계기도 테일러 때문임.
싱어송라이터인 테일러는 본인 음악에 대한 저작권을 가지고 있지만 마스터권(쉽게 말하면 녹음된 음원 자체에 대한 권리)은 BMR에 있었음. 왜냐? 처음 계약할 때 "발매된 음악에 대한 마스터권은 BMR에 있다"는 조건이 있었음. 그럼 바보 같이 왜 계약함? 이라는 의문이 생길 수도 있겠지만
1) 우리가 아는 팝가수 중 대다수는 본인 노래에 대한 마스터권을 가지고 있지 않음. 업계에서 마스터권을 소속사가 가지는 건 일반적임.
2) 데뷔가 간절한 고딩 입장에선 이게 13년 후에 어떤 결과를 불러일으킬지 몰랐을 것.
테일러가 지금 예전 앨범 재녹음반을 발매하는 이유가 이것 때문임. 테일러는 (예를 들어) Shake it off라는 노래를 작사작곡한 사람으로서 저작권은 있지만 2015년에 녹음되고 발매된 shake it off 음원에 대한 권리는 없음. 본인이 저작권+마스터권을 둘 다 가지기 위해 재녹음이라는 선택을 내리게 되었고 현재 4개 앨범 재녹음 완료함.
아무튼 2018년, 테일러는 본인이 데뷔부터 쭉 13년간 몸을 담고 있었던 BMR과 재계약을 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힘. 그 대신, BMR이 소유하고 있는 본인 노래 마스터권을 구입하고 싶다고 의사를 밝힘. 그럴만한 돈도 있고 어쨌든 본인이 작사작곡도 하고 부른 노래들이니 당연히 사들이고 싶었겠지. 근데 BMR 사장인 스콧은 이를 거부함. 그 대신, 재계약을 한다면 새 앨범을 하나 발매할 때마다 예전 앨범의 마스터권을 하나씩 돌려주겠다고 함. 즉, 재계약 후 6개의 앨범을 더 발매해야 모든 마스터권을 돌려받을 수 있었음.
본인이 재계약을 하면 스콧이 BMR을 팔아버릴 거라는 걸 예상한 테일러는 결국 마스터권을 포기하고 재계약을 하지 않음. 그리고 2019년 6월, 충격적인 소식을 접하게 됨. 스콧이 본인의 마스터권을 팔았는데, 그걸 구매한 사람이
사진상 맨 오른쪽에 있는 스쿠터 브론임. 스쿠터 브론이 누구냐? 저스틴 비버를 발굴하고 아리아나 그란데, 칸예 웨스트, 칼리 레이 젭슨, 싸이(강남스타일 싸이 맞음) 등 여러 유명 아티스트들을 매니징한 사람이고 현재 하이브 아메리카 CEO임.
근데 이 스쿠터한테 판 게 왜 충격이냐? 스쿠터랑 스쿠터가 담당한 일부 아티스트들이 공개적으로 테일러를 괴롭힘. 가장 유명한 사건은 칸예 웨스트와 당시 부인인 킴 카다시안의 통화 녹음 조작 사건. 그 사건까지 설명하려면 너무 길지만 요약하자면
1. 칸예가 2016년에 famous라는 노래를 발매함. "나랑 테일러랑 여전히 ㅅㅅ할지도 몰라. 왜? 내가 그X를 유명하게 만들었거든" 이라는 내용의 가사와 테일러와 닮은 나체 마네킹을 이용해 찍은 뮤비를 찍음.
2. (당연히) 테일러는 분노함. ㅅㅅ 관련 가사는 미리 오케이를 받긴 했지만 본인을 "그X"라고 부르거나, 칸예 덕분에 본인이 유명세를 얻은 거라는 뉘앙스의 가사, 그리고 뮤비에 대해서는 사전에 몰랐다고 함.
3. 킴 카다시안이 칸예와 테일러가 나눈 통화 내용을 짜깁기해서 테일러를 희대의 거짓말쟁이로 만듦.
4. 테일러는 뱀 같은 X이라고 불리며 이미지에 엄청난 손상을 입음. 그 덕분에 1년 넘게 거의 칩거생활을 하며 대중의 눈에서 사라졌었음.
이 사건이 일어나고 있을 때, 저스틴 비버는 스쿠터 브론, 칸예 웨스트와 함께 페탐하는 걸 캡쳐해서 "어이 테일러 너 잘 지내?"라며 조롱 의도 다분한 인스타 게시물을 올림. 이렇듯 스쿠터 브론과 그가 당시에 담당한 저스틴 비버와 칸예 웨스트는 테일러의 커리어에 엄청난 타격을 입히는 분위기를 조성한 장본인들임.
아무튼 이 모든 사건이 일어나고 있던 2016년에 테일러는 당시 소속사 사장이었던 스콧 앞에서 여러 차례 울었다고 했음. 스콧이 스쿠터 때문에 테일러가 얼마나 힘들어했는지 1열에서 직관했고 위로도 해줬다는 소리임. 근데 테일러가 재계약하고 싶지 않다는 의사를 밝히니까 마스터권을 스쿠터한테 팔아넘김. 심지어 미리 귀띔을 해주지도 않아서 테일러는 이 소식을 뉴스로 접함.
테일러 노래 중 My tears ricochet는 전 소속사 사장인 스콧 보쉐타에게 느낀 배신감을 정확히 보여주는 노래임.
...
Even on my worst days, did I deserve, babe, all the hell you gave me
(내가 최악이던 순간들에도 당신이 내게 준 지옥같은 순간들을 받아 마땅하진 않았어)
'Cause I loved you, I swear I loved you 'til my dying day
(왜냐하면 난 당신을 사랑했어, 맹세하고 죽는 그 순간까지 사랑했어) =테일러는 배신 당한 그 순간을 본인의 죽음이라고 자주 표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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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didn't have it in myself to go with grace
(난 우아하게 떠날 그릇은 안돼)
'Cause when I'd fight, you used to tell me I was brave
(왜냐하면 내가 외부와 싸울 때, 당신은 내게 용감하다고 했거든) = 스콧이 테일러를 지지했었음을 보여주는 대목
...
You turned into your worst fears
(당신은 당신이 가장 두려워하던 존재가 되었어) = 나에게 큰 상처를 준 사람이 되었어
And you're tossing out blame, drunk on this pain
(당신은 탓을 돌리고 이 고통에 취해)
Crossing out the good years
(좋았던 나날들을 지우고 있어)
...
결론은 스콧 보쉐타와 스쿠터 브라운은 젊은 여자 커리어 죽이기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들이라는 말임. 하나는 애지중지하는 척 단물만 쪽쪽 빨고 단물이 빠지자 뱉어버린 경험이 있고 다른 하나는 언론플레이로 여자 아티스트 커리어 망치려고 한 경험 있음.
이번 사건도 그런거냐? 그걸 단정짓기엔 아직 난 모르는 게 너무 많아서 잘 모르겠음ㅠㅠ 근데 만약!! 그런 사건이 맞다면 누구한테 배운건지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음ㅎㅎ
https://instiz.net/name_enter/89229942
스쿠터 브라운 개짓거리 보려면 이것도 ㅋㅋ
첫댓글 테이 팬이라 아직까지 테이가 이걸로 개같이 고통받고 새앨범에도 쓴거 다 아는데 이걸 똑같이 또 여성창작자한테 하는데도 그때랑 똑같이 여론이 다 묻어버리려고 한거 진짜 소름돋고 힘빠져
하이브 윗대가리들 다 비슷비슷한사람들인가보네... ㅋㅋㅋㅋㅋ 여자등처먹는인간들..
악질기업 ㅎㄷㄷ yg가니 하이브왓네
미쳤다....
테일러 좋아해서 저 새끼들 이름만 봐도 이가 갈리는데 하이브랑 관련된거 진짜 개충격이네ㅋㅋㅋ 레퓨테이션으로 재도약 성공했지만 그건 테일러가 너무너무 대단했던거고.... 하 진짜 여자한테 빌붙어서 성공해놓고 수틀리면 짓밟는 졸렬한 ㅆㅂ놈들이 왤케 많지
애초에 하이브라는 기업이 진짜 역겨웠기에 놀랍지도 않다 ㅋㅋㅋ 저래도 팬들은 하이브에 돈 쓰겠지..
다국적 음침찐따개저씨들 집합소네
하이브 끼리끼리 모였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눈막 귀막 같..
어디까지엮여있는건데; 이 사탄의 자식들아
민희진 욕하는 외퀴들 이거 알고도 하이브 편들까
스쿠터 브라운도? 와....... 하이브 노답
와 개저씨들 진짜... 개저씨남 답다
업보가 보통이 아니구만...ㅋㅋㅋㅋㅋㅋㅋ참 저기도 엉망이네
어떻게 저런 사람들을 골라모은 겨
와
캐씹쓰레기
개저 집합소네 진짜 끼리끼리다
개저들 그대로 망해라
삭제된 댓글 입니다.
녹취 파일 들어보면 완전 오케이는 아니고 약간 심경이 복잡한 느낌이 들더라고
이렇게 연결될지 몰랏는데 ㅎㅎ
와 하이브는 진짜 악 그자체구만
추잡하다 진짜
그럼 테일러 예전 노래들은 이렇게 테일러 버전이라고 붙은 앨범들 들으면 되는거야?
맞아! 이게 재녹음반이야 전에 안냈던 미발매곡들도 들어있어~
므ㅓ야 저런놈이 있었단말임;;??
와.. 저기는 진짜 악랄한 놈들만 있구나
이게 많이 묻혔었네 ㅜㅜ 다시 재조명 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