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m.pann.nate.com/talk/366400404
2시간 전에 있었던 일입니다.어느때와 다름 없이 카페에서 알바를 하고 있었고고등학생으로 보이는 커플이 들어왔습니다.저는 주문 받는 역할이었고 여성분이 생딸기라떼를 주문하셨는데저희 가게에는 생딸기라떼가 인기 메뉴여서 생크림이 다 떨어지는 바람에손님 분한테 " 생크림이 없는데 괜찮으세요? "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괜찮다고 하셔서 생딸기라떼로 주문 도와드렸습니다. 그러고 제가 " 생딸기라떼 맞으시죠? 5800입니다. "하니까 왜 이렇게 비싸냐,생크림도 없는 깎아주면 안되냐 하셔서 그건 어려울 것 같다고말씀을 드렸는데 가게가 뭔 이따구냐 확 망해라 직원이 배운 게 없네 하시면서옆에 있던 쓰레기통 발로 차고 문 쾅 열고 나가시더라고요. 이런 일이 처음이라 너무 당황스럽게 어이도 없는데 더 짜증 나는 건꿀 먹은 벙어리처럼 당황해서 아무 말도 못하고 있던 제가 너무한심하고 짜증 납니다. 다음에도 이런 손님이나 진상 손님이 왔을 때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까요???
+댓글 다 읽어봤습니다.일단 조언 해주신 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하지만 여기 댓글 중 몇몇 댓글이 재료가 없으면 팔면 안된다 하셔서추가 글 남겨 봅니다.
일단 제 개인 카페는 아니고요 저 포함 총 4명의 직원 분이 더 있습니다.카운터 보는 직원 한 명 음료 제작하는 직원 두 명 재고 정리 및 청소하는 직원 한 명이렇게 총 4명인데요 저는 카운터 보는 직원이고 손님 분이 생딸기라떼를 시킬 때음료 제작하는 언니한테 물어봤습니다. ( 마감 10분 전이었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물어봤습니다. ) 언니가 재료를 보시더니 생크림이없다고 하셔서 매니저 님에게 물어봤습니다. 매니저 님이 손님 분한테 생크림이 떨어졌는데 생크림 빼고 드려도 괜찮을까요? 라고 여쭈어보고 괜찮다 하시면 주문 받으라고 하셔서 손님 분께 말씀드렸는데 괜찮다고 하셔서 주문 받았습니다.
생크림 없이 먹는 사람도 많아서 물어보는것도 맞는 응대같음 손님이 걍 존나이상 지가 뭘 먹고싶은지도 모르는거임?
흠.. 생크림값 오백원이라도 빼주거나 초콜릿 한조각이라도 서비스로 주거나 했으면 제일 좋았겠지만
아니면 뭐 별수있나 미리 말도 해줬잖아. 알바생이 자기 권한으로 해줄수 있는게 없는데 어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