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희진, 하이브 경영진·M&A 비판 1조에 인수한 이타카 '눈덩이 손실' "어도어 죽이려는 게 배임"
이 기사는 04월 26일 14:16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영업이익도 안 나는 말도 안 되는 회사를 1조원이나 주고 사놓고서 뭘하고 있냐."
민희진 어도어 대표(사진)가 지난 25일 하이브 박지원 대표와 나눈 카카오톡 내용을 공개했다. 민 대표는 여기서 하이브의 경영진과 인수합병(M&A) 전략을 신랄하게 비판했다.
1조원을 들여 인수한 미국 음반업체인 이타카홀딩스 인수를 놓고 비판의 강도를 높였다. 이타카홀딩스는 인수 뒤부터 무더기 손실을 내면서 하이브 기업가치를 훼손하고 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민 대표는 전날 기자간담회에서 박 대표와 나눈 카카오톡 대화를 공개했다. 그는 박 대표에게 "이타카처럼 영업이익도 안 나는 말도 안 되는 회사를 1조원 주고 사놓고서 1조원 언제 뽑아먹을 거냐"고 했다.
하이브는 2021년 100% 자회사인 하이브 아메리카를 통해 아리아나 그란데, 저스틴 비버 등 유명 가수가 소속된 미국 레이블인 이타카홀딩스를 1조515억원에 사들였다. 하이브 아메리카는 지난해 매출 2264억원, 당기순손실 1424억원을 기록했다. 이 회사의 순손실은 전년(701억원)에 비해 2배 이상 불었다.
(생략)
이타카홀딩스와 자신이 소속된 어도어의 실적도 비교했다. 이타카홀딩스 등이 적자를 내는 와중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는 지난해 매출 1103억원, 영업이익 335억원을 거뒀다. 순이익은 265억원이다. 영업이익·순이익은 모두 흑자로 전환했다.
첫댓글 쫄딱 망햇으면 좋겟다 돼지
스쿠터브라운이네 쟤 해연알면 다들 아는사람인데
@growup 스쿠터브라운 테일러스위프트치면 나올꺼야
지금 뜨또도 아리도 스쿠터브라운 라인들 다 나갔잖아 애초에 미국 에이전시랑 우리나라 소속사 개념 자체가 완전 다른데 뭔 생각으로 인수한건지
근데 진짜 왜산거? 이해가안되네
줫나 맞말
ㅋㅋㅋㅋㅋ망해라 하이브
삭제된 댓글 입니다.
ㄴㄴ 스쿠터가 또 다른 갑부한테 판권 팔았어
@체리우정 ㄴㄴ 스쿠터가 판거 맞는데 일부는 아직 가지고 있음
이타카홀딩스를 하이브가 백퍼 인수해서 테일러 이전 마스터권의 수익 일부는 하이브, 스쿠터한테 감 (자세한건 NDA라 비율은 안나옴)
저기 지금 빈집이잖아
ㅁㅈ
아리랑 비버 다 나갔잖앜ㅋㅋㅋㅋㅋㅋㅋㅋ
걍 스쿠터 브라운 후광이 달콤해 보였겠지. 하이브가 얼마나 알맹이 없는 기업인지 보여줌
일한거 혼자네 ㅅㅂ ㅠㅠㅋㅋㅋㅋㅋㅋ
쫄딱망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