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다음카페로의 전환작업이 일단 마무리되어 오늘부터 홈페이지를 폐쇄하고 다음카페를 정식으로 오픈합니다.
1. 18년간의 홈페이지 시대 종료
돌이켜보면 지난 2002년 7월 최초로 홈페이지를 개설(200만원 소요)하였고, 2011년 8월 업그레이드된 홈페이지로 바꾸어 개설(220만원 소요)하여 우리 동기들 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여왔습니다. 그러나 모바일 시대를 맞아 여러가지로 불편해진 현행 홈페이지를 폐쇄하고 다음카페로 전환케되었습니다.
위 2 차례 홈페이지는 모두 김종민동기의 전액 후원으로 개설이 되었던바 이 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김동기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는 바입니다.
2. 다음카페로의 전환작업
지난 2월 다음카페로의 전환을 위한 외부용역을 의뢰하여 2002년 이후 18년 세월의 방대한 기록을 이전하는 작업이 담당하시는 분이 약 1달간에 걸쳐 밤낮없는 집중작업을 해주신 덕분에 거의 마무리되었습니다.
최근 확대임원회의에서 용역비 70만원은 수고에 비하여 너무 적은 듯하다는 의견이 나와 90만원으로 올려 지출키로 하였으니 회원 여러분의 양해 있으시기 바랍니다.
3. 남은 마무리 작업
이제 다음카페의 대부분의 작업이 완료되고 등산, 테니스, 바둑, 당구 등 각 동아리 방에 축적된 기록을 각 동아리 담당자들이 취사선택하여 옮기는 과정이 일부 남았습니다.
이를 위하여 통일된 작업을 위한 동아리 방 작업설명회를 가질 예정인데 고맙게도 최석립동기께서 3/24(화) 12:30 5인의 참석자를 위한 선릉의 사무실과 컴퓨터 이용의 편의에다 점심까지 제공해주시기로 하여 또한 감사를 드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4. 다음카페 개설로 인한 변화
새로 만든 다음카페의 디자인이 단순하면서도 산뜻하고 사진과 동영상을 거의 갯수 제한없이 쉽게 올릴 수 있어 종전보다 무척 편리해질 것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이용시 전 홈페이지에서와 같이 자꾸만 아이디와 비번을 새로 넣어 로그인하라는 귀찮은 일도 없을 테구요.
물론 매년 80만원 전후를 지출하던 홈페이지 유지관리비도 일체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이 비용의 충당을 위하여 매년 배너광고 협찬을 해주신 김종민, 박종락, 백완균, 박준 동기들께도 깊은 사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5. 새 카페의 이용방법
새 카페의 명칭은 '경남20동기회'입니다. 다음의 링크를 눌러 들어가서 모두 회원가입을 하여주십시오.
cafe.daum.net/kn20s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닉네임이나 아이디로 가입하면 우리 동기인지 외부인인지 판별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정회원(부산동기는 부산회원)으로 등업해드린 이후부터 사용하시면 됩니다. 등업은 스마트폰이 아니라 PC로만 작업이 가능하여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새로 개설된 동기회카페의 전반적인 면모를 제대로 보시려면 PC로 한번 열람해보시기를 권유해드립니다.
그리고 카페에 올린 글은 '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url복사'(링크복사)하여 동기회밴드나 카카오톡에 올릴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카페에 올린 글을 일일이 개인 앞으로 이메일로 보내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이면서 편리합니다. 이를 위하여 밴드 채팅방에 [동기회카페 글] 방을 새로 만들었으니 적극 이용바랍니다.
지난 1월부터 시작된 우한 바이러스 사태로 답답한 집콕의 와중에 개설된 새 카페를 통하여 동기들 간 더욱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우리들의 마음에 작은 위안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유총장, 수고가 많았습니다.
김종민회장의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03.22 16:28
20 카페 개설을 축하합니다 총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대장님!
5월 1일 밴드의 채팅방에 양문규회원이 불편하다며 짜증을 내면서 옛날로 돌아갈 수 없느냐는 의견을 적어올려 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글을 올리다.
성인표와 똑 같은 말씀하네요 회원가입만 되면 옛날 것보다 훨씬 편하다고 야단 쳤습니다
연간 유지관리비 백만원 희사하신다 하더라도 너무 고장이 자주 나고 주요 자료 다 날려버리는 홈피로는 못돌아 갑니다
그동안 홈피 오류와 불편으로 시정요청 프로그램 개선요청 3백 건 이상 올린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용량이 부족하여 사진도 한장씩만 올릴 수밖에 없는 그 홈피로 돌아가자는 이야기는 거두어주시기 바랍니다
홈피는 후진 중소기업제품 카페는 우리나라 초일류기업 제품입니다 자동차 오래 타던 고물이 편하다고 복잡한 기능있는 새차 사지말자는 이야기는 곤란한 일이지요
회원가입이 잘 안되면 인근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가서 해결해 놓고 그러고도 불편한 일 있으면 말씀해주시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