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랭크 나사산이 뭉게지고 삐딱하니 엉망입니다.
크랭크 분리툴이 삐딱하게 그냥 빠지는군요..
Y.Y

영문이 새겨진 크랭크툴 큰 나사가
크랭크암을 물고 아래 까만 나사를 돌려 심보를 밀면
크랭크암이 빠지는 원리인데
크랭크암쪽 나사산이 뭉게지며 크랭크툴이 빠진다는..
Y.Y

한참을 애먹으며 거의 포기할뻔하다가
만능 침투유 뿌린 끝판에 많이 힘들게 빼냈습니다.

체인링 달린 크랭크쪽은 비교적 쉽게 분리
이후 비비캡 분리하고 심보와 베어링 세척하고 등등
몇개 작업을 더 했으나 베어링과 베어링집이
엉망인 상태여서 이 상태에서 작업중지
사진은 안찍었군요.
천원짜리 베어링 1세트만 있어도 되는데
택비가 뭔지 5세트 주문했습니다.
^*^
잔여 수리는 베어링 도착한 후로 휘릭!

주문한 비비베어링 도착
허브셀이 68mm여서 사각비비 셋을 주문하려다가
그냥 천원짜리 베어링 다섯세트 주문
택비가 뭔지~ ^*^

드라이브쪽 베어링레이스겸 캡

베어링레이스가 붙은 액슬

베어링 간격조절

간격조절 캡 고정너트 조여주기

테스트 운전
엄팡 띠띡거리던 잡소리가 싸악 없어졌습니다.

왼쪽 크랭크암은 예전의 검정색 시보레
제법 경량되었군요. ^*^

오른쪽은 44T 짜리 은색크랭크 ^*^
짝째기 크랭크암이지만 사용엔 전혀 지장 없습니다.
머 개성이려니~ ^*^

넌드라이브쪽 플라스틱캡이 있는데
일부러 장착하지 않았습니다.
이상태에서 베어링 간격 조절하기 좋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