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롹산입니다. 단식 10일차 후기 올려봅니다.
원래 제가 30일 계획하고 단식을 시작했었는데, 하다보니 마음이 바뀌어 50일로 늘렸습니다.
30일 : '본단식 6일 - 회복식(보식) 6일 - 조절식 18일' 에서
50일 : '본단식 10일 - 회복식(보식) 10일 - 조절식 30일' 로...
기간이 20일 더 늘어나니, 단식하면서 몸에 좋은 유익균도 먹어야해서 가격이 130만원 더 뛰네요.
단식비용 : 총 330만원
위에 '본단식'은 말 그대로 음식물을 먹지 않고 소화기관을 쉬게해주는 기간입니다.
단식의 목적이 소화기관을 쉬게하면서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 건데,
3일이 지나니까 몸에서 더이상 음식을 달라고 요구하지 않네요.
첫날만 잘 버티면 본단식을 20~30일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처음 3일 동안은 음식 달라고 위에서 발버둥 칩니다. 위액 분비도 많이되구요.
그리고 그 3일간은 체내 단백질을 영양소로 쓴다고 합니다.
3일이 지난 후에는 혈액에 떠도는 노폐물과 불필요한 세포(ex. 암세포)들을 연료로 쓴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3일 이후에는 음식 생각도 훨씬 덜하고, 몸에 음식이 안 들어가니 속도 편안했습니다.
아침에 머리도 맑고, 몸도 개운한 느낌이네요.
제가 갑자기 50일로 늘린 이유는, 아침에 이런 상쾌한 기분이 너무 좋았고
5일 이후부터 위, 소장, 대장 등 소화기관이 탄력이 생기고 원래 상태로 점차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음식물이 체내에 많이 남아있으면 소화도 더디고, 소화기관도 늘어진다고 합니다.
그 여파로 영양소 흡수력이 떨어지고, 비만, 면역체계 파괴, 질병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단식에 들어가기에 앞서 위에 건강체크 리스트를 작성합니다.
아직 젊어서 그런건지, 관리를 잘해서 그런건지 체크할 곳이 한군데도 없어서 나름 뿌듯;; ㅎㅎ
단식하는 도중 공복감이나 힘이 많이 빠질 때 섭취할 제품들.
거의 단식할 때 들어가는 비용이 다 이런 식품비용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왕 하는데 안 아끼고 좋은 걸로 많이 채워야죠~! ㅎㅎ
동계산행 때마다 들고 다니는 보온물병을 일상에서도 유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끼니 때마다 조청 한 숟가락, 홍삼 1포, 된장차 1포, 키토산 4알, 블로썸(호르몬 조절) 2알씩
챙겨먹고 니시차는 보온병에 뜨거운 물과 담아 틈틈히 하루 2리터 정도 마시고 있습니다.
사탕이 보이는데, 이건 천일염으로 만든 염분사탕이라 입이 심심할 때 까먹어요.
위에 보이는 식품들 특징이 몸에 힘은 나게 해주면서 소화기관은 쉬도록 도와준다네요.
일반적으로 생수로 단식하는 분들을 보완해주는 역할이랄까...
활력을 주고, 공복감을 최대한 덜 느끼도록, 단식을 쉽게 도와주는 식품들.
단식 중에 가장 중요한 '커피관장', 하루에 아침, 저녁으로 해서 두 번 실시합니다.
소화기관이 쉬고 있으니 장내 연동운동이 안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관장기로 관장을 해야하는 건 필수입니다.
물 900밀리에 유기농 커피를 탄 후, 40~43도로 맞추어 항문으로 주입;;
그리고 20분간 욕실에 누워 손으로 배를 돌리면서 잘 참아야합니다.
(요즘 야영을 못 가서 매트리스 썩어가고 있는데, 화장실에서 유용하네요~ ㅋ)
하기 전에는 겁부터 먹고 꺼려지고, 걱정도 많이 했는데.. 처음만 그렇지 하다보니 별거 아닙니다.
20분 후 몸 속에 노폐물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면 개운한 느낌만 남습니다.
변비 심하고 배에 가스 많이 차는 분들은 꼭 한 번 해보시길 강추~!!
몸무게의 변화.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몸무게 감량이 단식의 목표가 아니었습니다.
몸에 쌓여있는 독소를 제거하는 것과 체질개선이 목적이었으므로 매일 몸무게를 재지는 않았어요.
괜히 몸무게 많이 빠져 스트레스 받을까봐서요..;;
단식하기 전 65kg으로 시작해서 5일차 59.8kg, 8일차 58kg, 10일차 57.4kg.
단식 10일까지 총 7.6kg 빠졌네요. 살 찐 편이 아니어도 속수무책 많이 빠집니다..;;
허리도 0.8인치 가늘어졌습니다.
아직 기간이 40일 가량 많이 남았지만 단식은 정말 한 번은 해볼 만하다고 생각됩니다.
단순히 살만 빼는 것이 아니라 몸 구석구석이 좋아지는 거니까요.
체중감량은 부차적으로 따라오는 거죠.
20일차에 또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첫댓글 살도 없든디😞😭몸이좋아지는 일이니 응원해여!! 20일도 잘버텨 봐여^^
누나, 단식 하다보니 좋아서 30일에서 50일로 기간 늘렸어요~ ^^
이제 40일 정도 남았네요. 할 만합니다~ ㅋㅋ
우왕~~~멋지셔요 의지 대박이셔용~^^
끝까지 힘내셔요~!!
하다보니 중간에 포기하기 아까워서...;; 들어간 돈도 있으니 끝까지 해보려구요~
가끔 치맥이 너무 땡기긴 하는데, 끝까지 잘 참아보겠습니다~! ^^
응원 감솨~~~~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