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날 방문했는데 시승 예약을 못해서 시승은 못했어요..
일단 전시되어있는 A7 프레스티지 모델 한번 타보고 이것저것 봤습니다.
사진 하단부에 저 안개등위치에 있는게 안개등인줄 알았는데..
안개등이 아니라 어댑티브크루즈레이더 였습니다.. oTL
다이나믹이나 엔트리 모델은 저부분이 없죠..
(첨엔 하위모델에 안개등이 없는줄 알았습니다 ㅋㅋ 옆에있는 A8L 3.0모델도 저부분이 없더군요)
그리고 엔트리 모델은 헤드라이트가 제논램프라 모양이 별로 인줄 알았는데.. 직접 보니 그다지 나쁘지 않더군요
(아래는 퍼온 사진입니다.)
뭐..기능적으로야 차이가 있겠지만은..
외견으로는 크게 떨어지지 않아 보이네요.
주간등 모양은 동일하구요.. 단 LED램프는 방향등도 주간등모양따라서 LED로 불들어오는데
제논램프일때는 걍 안쪽전구인것 같습니다.
여튼 다이나믹모델이랑 엔트리모델 외견상 차이점이 LED헤드라이트 하나인데...
700만원 차이에 LED램프랑 어댑티브서스펜션이라.. 다이나믹모델 위치가 좀 애매하네요..
뒷좌석은... 좀많이 불편합니다.. 이게 4인승으로 나오는지 5인승으로 나오는지는 모르겠는데
여튼 뒷좌석 중간은 성인이 타는게 불가능하구요.. 탈려면 완전 구겨져서 타야합니다..
뒷좌석 레그룸은 넉넉한데.. 머리쪽은 데일락말락 하더군요.. 키 185넘으신 분들은 확실히 천장에 닿을거같습니다.
사진으로 봤을때 트렁크가 꽤 커보였는데.. 실제로 보니 폭이랑 깊이는 괜찮은데.. 높이가 낮아서 실용성은 좀 떨어질듯 합니다.
그래도 제원상 뉴CLS 나 BMW GT에 비하면 용량은 제일 넓더군요.. 뒷좌석 폴딩도 되니 활용성은 좋을듯?
언제 한번 예약잡아서 시승도 해봐야겠습니다.
딜러말이 고속도로에서 죽여준다던데.. 뭐 S4 에 들어가는 엔진에다가 토크벡터링되는 콰트로이니 성능이야 말할것도 없겠죠..
(하지만 전 3.0TDI 살겁니다.. ㅋㅋ)
여튼.. 착석해본 소감으로는.. 실용성하고는 거리가 좀 먼 차종같습니다.. 절대 패밀리세단은 아니네요..
뽀대는 극강.. 화이트에 브라운시트+알루미늄트림 하면 쵝오!
첫댓글 가족많지않은 뽀대용 세단인듯해요..ㅋ 제생각도 다이나믹 위치가 참 예매해보이내요.. 라이트쫌더이쁘거랑..몇년지나면 말썽부리는 에어서스.. 우드그레인이야 원래 알루미늄이랑 선택사항인거구..7백이상가격차이면 보스오디오나 통풍시트 정도 들어갓음 선택할껀데말이죠.. 아코도 엔트리를 80프로 예상하던군요...ㅎ 그나저나 디젤이냐 가솔린이냐 고민돼내요..ㅠ
엔진은 S4 들어가는 놈을 힘을 죽여놓은 놈이 들어갑니다. 그내서 310 마력이 나온다고 하네요.. 제가 테스트 드라이브 했을때는 S4 처럼 스포티 한 느낌은 크게 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세단으로서 꾀 빠르고 좋다고 느겼습니다. 그나저나 한국은 뒷좌석에 5명이 구겨서 앉을수 있나보네요.. 여기는 중간에 뭐 넣을수 있는 컨테이너 같은것으로 되어 있어서 앉는거 자체가 불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a7 개인적으로 너무 예쁘네요 .
전 밤에 라이트 두개 다 실제로 해봤는데 차이 많던데요 저도 님처럼 가격대비 고민 많이 했지만 어짜피 디자인이 예쁜 차라 엔트리하면 나중에 후회할것 같아서요~ 알루미늄도 처음과 다르게 여러번 보면 조금 저렴해보입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