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되기는 쉽지 않다고 모두 이야기 하지만 저는 그 반대로 생각을 합니다.
부자 되는 것은 어렵지 않고 쉽다고.저는 생각합니다.
매일 생활 습관
술 담배 커피 외식 대중교통만 이용을 실천만 한다면 누구나 쉽게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저는 말해주고 싶습니다.
제가 실천에 작은 부자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밥을 굶고 천막집에서 살고 부엌도 없는 곳에서 월세방으로 서울 살림을 시작했지요. 직업도 없었어요
친척도 없지요.. 친구도 없지요.
시골 살 때 농사를 지어서 지계는 질 수 있어서 남의 집 연탄 배달원도 3일을 쫓아가 사정 사정 겨우 취직이 되었어요.
3년간 근검 절약 저축해 월세 점포 임대 연탄 장사를 시작했습니다.
1년에 설날 추석날만 빼고는 매일같이 눈 비가 와도 쉬지 않고 열심해 단골이 많아 혼자 배달할 수 없어. 배달원을 세 사람 두고. 같이 연탄 배달을 20년간 했어요
50 살이 되니 기운이 소진 자주 넘어지는 바람에 연탄 장사를 접었습니다.
그 다음 그 자리에 삼화 부동산 중개업. 시작 25년간 했지요.
저는 주식을 몰라 부동산에만 작은 돈이라도 투자를 했습니다. 작은 집을 샀지요. 수리해 팔기도 하고 임대도 했어요
저는 술 담배를 먹지 않고 외식도 하지 않고 옷도 사지 않고 고물을 주워서 입고 신발도 주워서 신고 연탄 배달을 했어요. 새 옷이 필요 없기 때문이지요.
힘들게 번 돈이니 쉽게 쓸 수가 없었어요.
대중교통만 이용하고 택시를 이용하지 않고 살았어요.
친목회 갈 때 아내와 같이 갈 때 나는 대중교통 버스를 고집했고 아내는 택시를 고집해 의견 충돌 할 때도 있었어요...
작은 푼돈이라도 매일 벌게되니 돈을 많이 벌게 되었어요.
연탄 가게는 시장 근처에 있어 노점상인 사용하는 불탄 장사를 했답니다.
차별화 전략을 했어요 젖은 연탄을 말려 불을 붙인 다음에 꺼놓았다. 다시 붙이면 짧은 시간에 많은 연탄 불를 만들어 팔 수가 있어서 다른 집 손님이 우리 집에 손님이 몰려와서. 불탄이 많이 팔렸지요.
동전 100원짜리가 너무 많이 들어와 밀가루 푸대에 담아놓았다가 너무 많아 쉴 수 없어. 저울에 다라서 은혜 저축했습니다
너무 많이 가지고 오니 은행 직원이 싫어했어요. 그때는 기계로 하지 않고 수작업으로 하였기 때문에 동전을 세고나면 책상과 손에 연탄재가 너무 많이 묻기때문이지요.
은행에서 바쁘지 않은 날 오라고 날짜까지 정해 주었어요.
백원이라도 쉬지 않고 계속 모아지니 큰 돈이 되던군요.
저는칠삵동이 같은 사람입니다. 키가 150 아주 작은 소인입니다. 대한민국 남자 중 장애자 빼고는 한국에서 제일 키가 작은 사람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지식도 없고 기운도 없고 몸도 약한 사람이지만 정신력으로 버티였지요
육체보다 정신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2년 전부터 YouTube 유기환 방송을 하며 다음카페 건강하게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 카페지기는 부동산 중개업 할 때부터 시작 30년 이상이 되었습니다.
저는 매일 같이 쉬지 않고 운동을 하고 달맞이 공원 300개단을 올라가 배드민턴 운동을 3회만 하고 집에 올때 친구 YouTube 유형선씨와 같이 합동으로 야외 촬영방송을 건강 다이게스 건강 정보를 매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잠을 9시에 자고 3시에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고 물을 마시고.책 신문을 봅니다. 그리고 그때 카페에 글을 올리고 라이브 방송 준비를 해 5시10분에 라이부 방송을하지요
저는 책을 . 사지도 보지도 안했습니다. 2년 전으로부터. 다음 카페와 라이브 방송을 하려니 자연히 지식이 필요해 책을사고 정독을 하고 신문을 정독하고 살게 되었습니다.
사람은 필요에 의해 움직이는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