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 동안 눈팅으로만 활동 했던 회원입니다. 이렇게 염치불구하고 바이크에 문제가 생겨 회원님들도 같은 현상이 발생하고 있나해서 글을 남겨봅니다. 무턱대고 질문하는건 아니란 말씀을 먼저 드리겠습니다.
21년식 입니다. 냉간 시 시동 후 1600~1700rpm
유지하다가 1분 정도 지나면 1100~1200rpm으로 내려가고 출발 합니다. 그 후 10여분 주행 하다가 신호대개 위해 정차 10초 정도 있으면 최저 600~1000rpm 들쑥날쑥한 엔진부조가 생기며 여기서 심하게 부조가 생기면 에러코드 P0505 발생합니다. 그 상태에서 시동은 꺼지지 않아 2시간 정도 100km거리를 주행 후 정차하면 800~900rpm 을 유지 한 5분 정도 그 상태로 놔둬도 별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에도 똑같은 현상으로 발생합니다. 참 매번 2시간 운행은 아니고 30분 정도 짧은거리에서도 같은 상황입니다.
제가 겨울에도 라이딩 하여 외부공기온도가 문젠가 생각도 하였지만 벌써 4년째 겨울에도 타고 있습니다. 매니폴드 또한 작년에 스크리밍 이글 제품으로 변경하여 잘 운행하였습니다. 또 선배님들 도둑공기 확인 파츠크리너로 매니폴드 주변에 분사 했으나 특이점이 없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매니폴드 흡기 등 재조립을 하였으나 똑같은 상태입니다. 마지막으로 스로틀 바디 플립을 손으로 작동해 보고 클리너로 세척, 흡기 탈거, 시동을 건 후 플립작동으로 상태 확인 하였으나 별 소득은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엔진온도센서, 맵센서, 최악으로
전자식 스로틀바디가 의심 됩니다. 이 문제에 예상의심은 여기 할리카페 선배님들의 노력으로 발견하였습니다. 정말 감사 드리며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또 감사 드립니다. 혹시 제가 더 해 볼게 있는지 한번 봐 주셨으면 합니다. 다시 한번 더 감사합니다.
(스크리밍 점화 플러그로 교체하였습니다.)
첫댓글 eitms
스탠다드차량에는 없는 기능 일까요?
찾아보고 해봤는데 설정이 안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