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년 음력 3월 27일 저녁 8시 20분생 남자
시 일 월 년
丙 庚 乙 丁
戌 午 巳 未
41 31 21 11 1
庚 辛 壬 癸 甲
子 丑 寅 卯 辰
저는 신극약이며 종살격으로 봅니다.
이 남명은 알콜 중독이었는데, 2012년 양력 3월 말에,
庚子 대운(2007년~2016년) , 壬辰년에 부부싸움을 하는 도중 처가 밀어서
넘어지는 바람에 뇌진탕으로, 뇌사상태에 있었습니다.
뇌사상태로 2달간 있은 후에, 이 남명은 숨을 거두었습니다.
생전에, 처가 돈을 벌고 이 남명은 술로 세월을 보냇다고 합니다.
이 남명 부모님이 재력이 있어서, 처도 시부모님 상가에서 장사를 했답니다.
이 남명은 2012년, 양력 1월 상순에, 즉 뇌진탕 걸리기 2 달전에,
친어머니가, 치매에 걸리자, 마구 어머니에게
위협 비슷한 걸 해서 강압적으로, 재산을 자기 명의로 바꾸엇다고 합니다.
첫댓글 *신극약이라믄서 종살격이라고 하면 말이 잘 맞지가 않은듯...
*종격 종세들 단단히들 이해를 하셔야 할줄...
*종이란 단지 세력을 따른다는 뜨실뿐 정격에 비해 희용기구한이 다르다든지 운의 길흉이 달라진다 든지 하는것이 아니고 즉 그대로 다 같은 정격들로 보는거시...
*더우기 양간은 소위 말하는 종을 하지를 안코 음간은 세력을 쉽게 따른다는 거시지 똑가치 정격으로 보고 푸러야...
*위명은 천번만번 주것다 사라나도 완전 구제불능이고, 사고는 눈꼽만큼도 차자볼수가 업고 완전 멍챙이 명으로 보이고
*살인 까지는 아니더래도 무슨 일을 저지를지 알수업는 명으로 보이고
*당연히 단명할 팔자...
정의한 선생님 댓글 감사합니다
이 명조의 체상을 살펴보면 官殺 火가 크게 旺하고, 金 日主는 巳 생지가 있고, 財 木은 분소되고, 印星 土 는 볶이고, 食傷 水는 巳월의 戌시 이고 다른 地도 없으니 극히 약하여 火로 편중되었고 관살혼잡 되었다. 체상이 하격이다.
사망은 생명성인 食傷, 水火의 상태, 또 五行이 심하게 편증 되었을 때 사망하는 경우가 많다. 삼명법으로 볼 때는 흉살이 身을 剋하면 비교적 수명이 짧다.
庚子 대운, 壬辰년은 子辰 합하고 流年 천간에 壬이 있다. 즉 원국의 火와 運이 水火相爭한다. 이렇게 전쟁을 하면 승패가 있고, 旺神 충발로 衰神이 뿌리가 뽑힌다. 뽑힌 것이 생명성이니 생명에 지장이 있는 象이라고 할 수가 있다.
또 身의 납음이 水로 매우 허약한데 다른 柱에 납음 土가 극히 旺하게 2개 있고 제어하는 것이 없으니 이러한 명조는 요절 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아주 주의하여야 할 것은 相爭을 잘 살펴야 하는 것인데 相爭이 대등하면 도리어 크게 발한다.
서에 이르기를 水火가 상쟁하면 시비가 있는 날이라했는데 그래서 싸웠는가 보다!
삼명님 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