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코트에 서봐야 다이아인지 큐빅인지 알 수 있겠지만...
주가가 계속 떨어지는가 싶더니 이번 운동능력평가에서 있던 주가가 아예 사라져?버렸습니다. 신장도 별로인데 느리기까지 하니 메리트라곤 진짜 눈꼽만큼도 없네요. 샌안의 블레어보다 운동능력이 떨어진다면 이건 뭐 말 다한 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블레어는 2라 픽까지 떨어져서 샌안에 지명되었고 2라픽으론 상당히 쏠쏠하게 써먹고 있다는 점이고 설린저는 댈라스가 지명한다면 1라 17픽이라는 거죠.
뭐 아직까지 시간이 좀 많이 남아있지만, 돌아가는 정황으로 볼 때 댈라스가 행사할 수 있는 최고의 픽은 페리 존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컴패리전이 닷넷에선 팀 토마스, DX에선 루디게이+조쉬 스미스라고 하네요.(대신 망할 경우는 이 지엔리엔.;;;)셋, 아니 넷 다 댈라스랑 좀 관련이 있거나 팬들에게서 거론이 되었던 이름들이라고 기억합니다. 잘만 된다면 매리언-노비츠키 거르니 존스라는 새로운 사기적인 무기가 탄생할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이 드네요. 롸이트는 센터 백업을 주로 맡으면서 때에 따라 노비 백업을 봐도 되니까요.
만약 센터를 뽑는다...라고 한다면, 레오나드는 주가가 너무 올라서 포기해야지 싶습니다. 그렇다고 젤러를 뽑는 짓은 하지 않았으면 하네요. 젤러 스타일은 노비 파트너로는 그닥 효율성이 좋지 못합니다. 댈라스의 센터이자 노비의 파트너는 스크린은 기본에 리바 잘 잡고 블락슛 능력에 허슬이 되는 선수여야 하는데, 젤러는 그런 타입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싸리 센터를 무조건 뽑는다면 픽 다운을 해서 이젤리나 팝 멜로를 지명한다면 포텐 터지길 기도하는 게 나아보이네요.
가드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포텐 믿고 리버스 질러보라고 하고 싶은데, 아마도 이전에 지명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면 남게 되는 선수들이 좀 애매하죠. 그나마 로스 정도인데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마샬은 운동능력이 너무 구리고, 나머지 선수들은 17픽으로 뽑기엔 픽이 아깝죠. 픽다운을 한다면 모르겠지만요.
결론은...계속 주장해왔던대로 레오나드가 17번까지 떨어진다면 레오나드 지명해야 합니다만, 레오나드의 주가가 너무 오른 관계로 앞에서 지명이 된다면, 페리 존스로 고고씽해야 한다고 봅니다. 이전엔 온니 레오나드였는데, 이젠 레오나드 OR 존스네요.
추신 : 운동능력평가를 보니 마일즈 플럼리라는 선수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근 7풋인데 운동능력이 거짓말 좀 보태서 사기급입니다. 단 기량 자체는 1라운드 지명은 무리고, 2라운드 초중반으로 거론되는데, 혹시나 댈라스의 2라 55픽까지 떨어진다면 질러서 몸빵센터로 써봄직하지 않나 싶습니다. 플럼리를 지명할 수 있다면 무뇌힌미랑은 결별수순을 밟겠죠.
첫댓글 동감입니다 ㅎ
정말 2라픽도 기대되는 올해네요+_+
무뇌힌미 ㅎㅎ 무뇌힌미를 안봐도 된다면.. 정말 좋겠네요.. 4쿼터에 주전으로 뛰는 센터가 무뇌힌미였으니;;
ㅠㅠ 설린저...2픽까지 올라갔다가 이렇게 곤두박질 치다니...ㅠㅠ 우쩌다 이렇게 됐노...댈러스에 안 뽑혀도, 잘해줬으면 좋겠네요...
PF
신발없이 6-8.5,235파운드,7-1.25 윙스팬, 29.1 제자리 점프, 33.3 맥스점프, 12개 벤치프레스, 11.53초 민첩성, 3.32초 달리기
C
신발없이 6-10,248파운드, 7-3.5 윙스팬, 28.2 제자리 점프, 32.5 맥스점프, 13개 벤치프레스, 11.90초 민첩성, 3.37초 달리기
최근 10년간 리그에서 뛰는 주전/로테이션급 선수들의 수치입니다. 이로 비추어볼 때 설린져는 그냥 단신 센터로 봐도 어렵다고 생각이 되네요. 픽앤롤, 픽앤팝 수비가 전혀안되면서 맵스의 트랩수비 로테이션을 망쳐놓을겁니다. 밀샵, 블레어는 그래도 11초대 초중반의 민첩성이 있었기에 한계가 있어도 그나마 코트에서 뛰고 있는겁니다 --;
설린져.. 운동능력, 스피드, 신체조건 모두 그닥이고.. 왜 이렇게 높게 평가가 되어왔는지가 되려 의문이 들 정도입니다..
대학농구라서 통했는지는 모르겠는데 우겨넣기와 파울겟 능력은 어느정도 있긴 하더라구요.. 암튼 별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