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가 대청호수의 자연풍광과 어우러진 테마형 생태탐방로인 '대청호반길'을 조성 하였다고 합니다. 대청호반길은 그동안 없었던길을 새로 만든 길이 아니라 대청호수의 인접지역인 동구와 대덕구 일원을 대상으로 호반길11개 코스 58.8Km와, 자전거도로 3개 코스 26.6Km를 발굴,정비하여 친환경적으로 조성되어 있는 산책로로 주변산성과, 농촌체험마을, 자연습지등으로 연계해 누구나 즐겨 찾을수 있는 테마형 탄방로라고 합니다.
대전시내에서 버스로 50분 정도 달려 대청호 가까이 오니 활짝 만개 되어 눈송이처럼 하얗고 아름다운 벚꽃이 터널을 만들어 먼저 반겨 주네요. 벚꽃터널을 지나다 너무 예뻐서 버스에서 잠간 내려 벚꽃 감상에 빠져 보았답니다..
함께 보아도 예쁘고
꽃송이 하나하나씩 보아도 예쁘네요.
연초록 배경과도 잘 어울리고.... 봄향기가 물씬 풍기는 풍경들에 잠시 눈돌려 보다가 대청호반길로 GoGo~~~
대청호반길 11개의 코스중 1코스'로하스 Happy road '를 걸어 보았답니다. 1코스는 '로하스 해피로드'는 대청댐 주변의 금강유역으로 거리 6Km구간으로 데크 산책로는 잔디광장과 보조댐 수변구역에 길이 1.5Km 호반가든까지 설치 되어 있고, 야간에는 LED열주가 핑크,오렌지,하늘색 등으로 호수와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 한다고 합니다.
낮 시간에는 댐 정상길을 개방하고 있어 현암사쪽으로 가로질러 스릴있는 구경거리를 접할 수가 있고, 대청댐 홍보관은 아이들 현장학습에 도움이 되고, 건너편 청남대와 드넓은 대청호수 를 조망할수 있다고 합니다.
멀리 대청댐도 보이고 데크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자연을 벗삼아 편안히 걸을 수 있어 좋았답니다.
노부부 ,아이들과함께, 연인과 함께 ... 저는 여행블로거 회원들과 함께 .. 이렇게 함께 걷기에 좋은곳 입니다.
호수 건너편에 산에도 길가에도 만개한 벚꽃들 멀리서 보기만 해도 아름답습니다.
테크산책로를 따라 걷으며 호수를 내려다 보니 이곳의 또 다른 아름다움이 호수안에 있었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 풍경...
물속에서 자라는 나무들의 반영으로 유명한 주산지의 풍경을 대청호반 1코스 데크산책로에서 볼수 있습니다. 호수에 반영된 나무가 어려서 미술시간에 캔트지에 여러색의 물감을 짜서 반으로 접어 양쪽에 똑같은 문양을 만들어낸 데칼코마니 같기도 하네요.
호수에 비친 나무와 하루종일 놀아도 시간가는 줄 모를 것 같아요.
산책길 옆으로 과수원들도 있고
산책로 옆을 내려다 보면 아주 작은 야생화들이 눈에 띄어 발길을 멈추게 하는 대청호반길 가까이에 살면 정말 자주 걷고 싶은길 입니다.
|
출처: 데이지의 사진여행. 원문보기 글쓴이: 데이지
첫댓글 청남대근처 대청호수와 해피로드
그림은 좋은데 4월쯤 가셨는가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