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제빵쪽으로는 정말 취직하기 힘든가요? 취업비자받기도 힘들다던데..
저는 일본에 수제햄버거를 좀 배워서 될수 있다면 일본에서 살고싶은데...
참 그리구 햄버거가계에서 알바는 쉽게 구할수 있는지....
현재계획은 일본에서 1년정도 워홀로 가서 돈을번다음 어학학원비를 벌어서 2년차부터 어학원다니며 알바하면서
한..3년차쯤되면 전문학교에 입학해서 나중에 일본에서 취직을 하고싶습니다.
전문학교 과를 어디 선택할지가 정말 고민이 되는데요... 제빵쪽은 취직이 어렵다고 하니.. 실은 제빵기술을 배워서
알바로 배운 수제햄버거에 접목하여 나중에는 사업을 하고싶거든요.. 될수있다면 일본에서 하기를 원하구요..
그럴려고 하니 제빵쪽은 비자가 잘안나오니 결국은 한국으로 돌아와야 하나 생각이 드네요..
일본에 가고 싶은 이유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외국에서 살고싶은마음이구요
또하나는 일본햄버거나 아님 다른 요식업을 배우는겁니다.
그러한 요식업을 배워서 일본에서 살수 있다면 금상첨화구요..
그런데 현실적으로 어렵다하니.. 한국인들 취직이 그나마 잘되는 호텔이나 여행사 IT쪽으로 전문학교를 입학해야 하나 생각이 들구요
일단 취업해서 돈을 모은다음에 햄버거 장사를 할까하는생각도 들구요.. 햄버거장사는 나이에 관계없이 할수있으니깐...
흠.. 두서없이 이렇게 써봤습니다. 고민이 많아서..
좋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
안녕하세요. 고재팬 일본유학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이 조금 어려운 부분이라 현재 질문하신 분의 나이, 일본어실력, 직업, 앞으로의 계획 등을 구체적으로 알기전에는 자세한 답변은 어렵습니다.
우선 제과,제빵쪽으로 취업은 불가능합니다. 단, 취업이 불가능하다는거지..창업이나 회사설립이 불가능하다는건 아니랍니다.
이부분은 요리나 조리분야도 마찬가지랍니다.
(비자가 잘 안나오는게 아니라 보통 요리나 조리의 경우는 5년~7년이상 정식 고용경력이 있어야 합니다. )
아직 본인의 미래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지 못하셨기때문에 무척이나 다양한.. 직업군에관하여 질문을 하시는데 모든 답변을
명쾌하게 드리는건 불가능하답니다. (호텔. 여행사 IT, 햄버거장사..전혀 다른분야니까요 ^^;;)
모든 취업을 햄버거와.. 연계시키고 계신데.. 목표는 좋지만 본인의 노력 없이는 불가능하니까요.
보다 구체적으로 유학플랜을 세우신 후, 준비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