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URA 파이널스
장점 : 일반적으로 하는 육성하는거고 정통시나리오다.
단점 : 딱히없다.
평가 : 10점만점에 6점
2. 아오하루배
장점 : 초기땐 재미없고 최악의 시나리오였지만 리뉴얼땐 개편된 시나리오고 나름 인자작 하기 좋은 시나리오이다.
단점 : 아오하루 레이스 억까가 심한 시나리오이다.
평가 : 10점만점에 7.5점(초기땐 10점만점에 0점)
3. 메이커뉴트랙
장점 : 상점에서 체력회복, 스테이더스 상승등이 있어 개편된 시나리오다. 물론 골드나 각성강화아이템 부족할때 딱 좋은 시나리오다.
단점 : 레이스 출전이 많고 육성하는 시간이 너무나 많이 걸리다. 알람시계도 소모가 너무 많다.
평가 : 10점만점에 7점
4. 그랜드라이브 (현재 한섭에서 진행중인 시나리오)
장점 : 포퍼먼스로 뉴트랙과 비교하면 체력회복, 스테이더스도 있고 스킬 포인트 획득, 악곡구매등도 있다. 악곡구매 더 많이 할수록 스테이더스가 더욱 올라간다.
단점 : 포퍼먼스로 악곡구매가격이 부족한 경우도 있고 우정 트레이닝이 뜨지않는 경우에는 포퍼먼스 적은수량 획득이나 트레이닝 실패하는 경우가 있다. '라이트 헬로'와 트레이닝 할 경우 포퍼먼스 안주는 경우도 있다.
평가 : 10점만점에 8.5점
5. 그랜드마스터즈
장점 : 3색의석을 8개 모두 다 모으면 우정트레이닝, 스킬레벨, 의욕상승&체력회복등이있고 무척 재미있는 시나리오다.
단점 : 석이 조합이 되지 않으면 엉뚱한게 나오는 경우가 있다.
평가 : 10점만점에 9.5점
6. 프로젝트 L'Arc
장점 : 마! 있긴하냐? 아이가!
단점 : 아오하루배 시나리오와 비교하면 '개선문상'레이스에서 1착할 확률이 너무 낮은 편이고 뉴트랙 시나리오보다 알람시계 소모가 약 3~4배가 늘어나는 편이다. 아오하루&뉴트랙 시나리오보다 더 심한 시나리오다. 또한 그랜드라이브 시나리오와 비교하면 '사타케 메이'랑 트리이닝 할 경우 감자를 주지 않는 경우도 있다. 결론적으로 재미가 너무없고 근본없는 시나리오다.
평가 : 10점만점에 0점
7. U.A.F. 레잇고
장점 : 'L'Arc'시나리오와 비교하면 라르크만큼은 어려운 시나리오가 아니다. 그랜드마스터즈 시나리오와 비교하면 트레이닝화면에 보면 3개의 색깔(적, 황, 청)이 있다.
단점 : 체력소모가 너무가 크고 지능 트레이닝도 체력소모를 하기 때문이다. 15가지운동을 보면 어려운 시나리오긴 하다. 또한 색깔이 3등분(적-황-청)이렇게 나누면 조합이 안된다.
평가 : 10점만점에 8점
저는 개인적으로 그랜드마스터즈 시나리오가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이번 시나리오 레잇고도 나름 할만한데 그랜마가 훨씬 재미있어요.
L'Arc 시나리오는 너무 최악이였어요.
첫댓글 라르크 ㅋㅋㅋㅋㅋ최악 ㅇㅈ이요
라르크 평이 많이 안좋네요 ㅠ.ㅠ 매력적인 애들도 많이 나와 말딸 세계관 확장되는 느낌이라 기대했기에 스포 안당하려고 아직 내용을 모르거든요 ㅠ.ㅠ
신규 시나리오 나오면 이전 시나리오의 평이 나빠지는 거 같아요...
라르크 재밌을줄 알았는데 완전 망했나보네요
라르크는 메이가 망쳤다 ㅋㅋ
뒤늦게 글을 보고 의문점. 운이 모든걸 결정하는 그랜마의 평가가 왜 이렇게 높은지 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