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즈 휠 타입은 두가지가 있어요. Castering nose wheel 과 steerable nose wheel 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량은 러더로 조작가능한 steerable nose gear 입니다. 테크남에는 P92 series (저희교육기 및 이글렛), P2002 Serra 는 steerable nose gear 입니다.
P2008과 Astore 정도의 고급기종부터는 Castering nose wheel 입니다. 자유롭게 노즈방향이 조향되는 방식입니다. 대부분의 제너럴과 고속기종들 시러스, 다이아몬드, 테크남 제너럴 기종들은 Castering nose wheel 타입으로 고속기로 운영될수록 적은 노즈 조향만으로도 라인 얼라이먼트가 쉽게 되기때문에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첫댓글 택남은 택싱시 러더가 아닌 브레이크로 방향전환을 한다고 들었는데 그렇지 않은 기종을 타다가 택남기종을 타면은 좀 익숙치 않을거 같은데 제가 알고 있는게 맞나해서요
노즈 휠 타입은 두가지가 있어요.
Castering nose wheel 과 steerable nose wheel 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량은 러더로 조작가능한 steerable nose gear 입니다.
테크남에는 P92 series (저희교육기 및 이글렛), P2002 Serra 는 steerable nose gear 입니다.
P2008과 Astore 정도의 고급기종부터는
Castering nose wheel 입니다. 자유롭게 노즈방향이 조향되는 방식입니다.
대부분의 제너럴과 고속기종들
시러스, 다이아몬드, 테크남 제너럴 기종들은 Castering nose wheel 타입으로 고속기로 운영될수록 적은 노즈 조향만으로도 라인 얼라이먼트가 쉽게 되기때문에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브레이킹 방식도 고속기로 갈수록 핸드브레이크 보다는 페달 브레이크로 장착이 많이 되어있어서 조작방식의 차이에 따른 난이도 보다는 어떻게 장작된 기종을 많이탔느냐에 따라 선호하시는 방식이 달라질것같습니다^^
@신교관 덕분에 좀 배우고 갑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