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페.톡Cell)회원에게 함께 있을 지어다💖
甲辰年 성경적 신앙 뿌리를 깊이 내리는 해(前,後) † 신약(新約) ☆ (豫言書)
☆.....너희가 날씨는 분별할 줄 알면서. 시대의 표적은 분별할 수 없느냐(마16:3) 계9:1-11절) 음부(陰府)의 활동(活動)(상)
한동안 아이들이나, 청소년(靑少年)들에게 너무나도 인기(人氣)가 있었던 게임 프로그램을 만들던 닌텐도가 스마트폰 때문에 영업이익(營業利益)이 많이 줄어들게 되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옛날에는 어린아이들 사이에서 닌텐도 증후군(症候群)이라는 병(病)이 생길 정도로 아이들이 닌텐도 게임에 *한번 빠지면 거기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사람들이 게임에 빠지는 이유는 자기(自己)가 직접 싸우는 것이 아니라, 게임기에 나타나는 사람이 싸우도록 뒤에서 조종(操縱)을 하는데, 그것이 그렇게 재미가 있기 때문입니다.사람이 자기(自己)가 직접 싸우지는 않으면서 뒤에서 싸우도록 조종(操縱)을 하는 것은 직접 싸우는 위험(危險)을 겪지 않으면서 전쟁(戰爭)의 모든 재미를 다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미군(美軍)이 전쟁(戰爭)을 마치 게임을 하듯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미국(米國)은 알카에다 같은 테러집단과의 싸움을 쉽게 생각(生角)했던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미군(美軍)은 전세계(全世界)에서 가장 뛰어난 무기(武器)와 엄청나게 많은 군인(軍人)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무리 큰 테러집단이라 하더라도 *쥐를 잡듯이. 샅샅이 뒤지면, 얼마든지 소탕(掃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生角)을 했습니다.
그러나 의외(意外)로 미군(美軍)은 이라크나. 아프가니스탄에서 정규전(定規戰)에서는 이겼지만, 비정규전(非定規戰)에서는 수천 명의 병사(兵士)들이 죽고, 고전(苦戰)을 면(免)치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테러집단은 겉으로 전혀 드러나지 않으면서 사람이나. 자동차(自動車)를 이용(利用)한 폭탄(爆彈) 테러를 통(通)해서 미군(美軍)을 죽게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미군(美軍)은 게임 이론(異論)을 사용해서 이제는 군인(軍人)들이 직접 그들과 싸우는 것이 아니라, 정보원(情報員)을 사용해서 정보(情報)를 알려주면, 미국(米國) 본토(本土) 에서 조종(操縱)하는 무인폭격기(無人爆擊機)가 날아가서 적(敵)을 공격(攻擊)하는 방법(方法)을 사용(使用)합니다. 미군(美軍)은 이 방법(方法)을 사용(使用)해서 의외(意外)의 성과(成果)를 거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군(美軍)은 그동안 잡지못했던 빈 라덴을 찾아서 특공대(特攻隊)를 보내어 사살(射殺)하기도 하고, 도망치는 리비아의 카다피를 공격(攻擊)해서 시민군(市民軍)에게 사살(射殺)당하게 하기도 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이 세상(世上)을 겉으로 보면, 다양(多樣)한 사람들이 이 세상(世上)에 살면서 때로는 나쁜 짓을 하기도 하고, 때로는 선(善)한 일을 하기도 하면서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즉 사람이 재수가 나빠서 나쁜 정권(政權)과 나쁜 토개공의 *악법(惡法)도 법(法)이다*라는 막가파에게 걸려들면, 세입자 예배당(주일 예배 직전)교인(50명)과 함께 알거지로 강제로 내어쫓는 등 엄청 큰 피해(被害)를 보게 되기도 하고, 반대로 재수가 좋아서 착한 사람을 만나면, 많은 유익(有益)을 얻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이 세상(世上)을 입체적(立體的)으로 보면, 결코 인간(人間)들만의 세상(世上)이 아니라, 사탄(詐誕)이 이 세상(世上)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몰아내고, 자신(自身)의 나라로 만들기 위해서 온갖 음모(陰謀)와 못된 짓을 하는 영역(領域)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래서 사탄(詐誕)은 이미 많은 사람들을 포섭(包攝)하고, 세뇌(洗腦)시켜서 자기(自己) 부하(府下)로 만들어 놓습니다.
물론 이런 사람들은 자기(自己)가 사탄(詐誕)의 부하(府下)라는 것을 알지 못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사람들은 악(惡)한 마음에 사로잡혀서 할 수 있는 대로 사람들을 괴롭히고, 타락(墮落)시키며, 때로는 온 세상(世上)을 사탄(詐誕)의 나라로 만들기 위해서 온갖 *못된 짓을 하게 되는'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생각(生角)으로는 이 세상(世上)에 악(惡)한 자(者)들은 힘이 있고, 세력(勢力)이 있기 때문에 금방 세상(世上)을 지배(支配)할 것 같은데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이 땅을 지켜주셔서 사탄(詐誕)이 그 막강(莫强)한 힘과 세력(勢力)을 가지고도 온 세상(世上)을 모두 다 지배(支配)하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시53:1절)어리석은 자는 그의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는 부패(腐敗)하고 악(惡)한 자(者)들이 이 세상(世上)의 주인(主人)인 줄 알고, 그 악(惡)한 자(者)를 추종(追從)하지만, 그것은 결국 자기(自己) 영혼(靈魂)을 팔아먹는 것 밖에 되지 않습니다.
한때 옛날 미국(米國)의 부시 대통령은 이라크의 후세인과 북한의 김정일과 리비아의 카다피를 *악(惡)의 축*이라고 말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악(惡)은 이런 독재(獨裁) 국가(國家)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미국(米國)이나, 우리나라 안에도 있는데, 우선 사창가(私娼街)라든지, 혹은 조직폭력배(組織暴力輩)같은 악(惡)의 집단(集團)들이 있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악(惡)한 종교(宗敎)도 있고, 남을 속이는 못된 사채업자(私債業者)들도 있을 것입니다.
심지어는 개인의 마음에도 남을 해치거나, 음란(淫亂)하게 살려고 하는 악(惡)한 충동(衝動)들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 본문(本文) 말씀은 이 세상(世上)에서 악(惡)한 사탄(詐誕)의 세력(勢力)이 어떻게 활동(活動)하는가? 하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주는 아주 흥미진진(興味津津)하면서도 어려운말씀입니다.
원래 이 세상(世上)은 하나님이 만드신 아주 아름다운 세상(世上)이었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하나님이 만드신 이 세상(世上)을 파괴(破壞)시키고, 하나님을 미워해서 대적(對敵)하는 세력(勢力)이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을 대적(對敵)하는 이 세력(勢力)들은 겉으로 드러난 세력(勢力)이 아니고,아주 은밀(隱密)하면서도 강력(强力)하게 하나님과 그의 백성(百姓)들을 공격(攻擊)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이 사탄(詐誕)의 세력(勢力)입니다.
사탄(詐誕)의 세력(勢力)은 결국 하나님이 만드신 사람들과 이 아름다운 세상(世上)을 완전(完全)히 파괴(破壞)시키는 것이 목적(目的)입니다.
그런데 마귀(魔鬼)가 이 세상(世上)을 파괴(破壞)시키는 방법(方法)은 다른 방법(方法)이 아니라, 하나님이 만드신 인간(人間)들로 하여금 죄(罪)를 짓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 인간 (人間)들이 죄(罪)를 지으면, 결국 하나님이 인간(人間)들을 심판(審判)할 수밖에 없는데,
그러면 결국 이 세상(世上)은 멸망(滅亡)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우리 자신(自身)이나, 이 세상(世上)이 멸망(滅亡)하지 않으려고 하면, 결사적(決死的)으로 사람들이 죄(罪)를 짓지 못하게 막아야하는데, 사실은 우리 자신(自身)도 마음속에 죄성(罪性)을 갖고 있기 때문에 죄(罪)짓는 것을 좋아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아들이 이 세상(世上)에 오셔서 죄(罪)를 이기셨고, 우리로 하여금 죄(罪)를 이기게 하셨습니다.
오늘 본문(本文) 말씀은 다섯째 천사(天使)가 나팔을 불었을 때, 되어지는 일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다섯 번째 천사(天使)가 나팔을 불었을 때, 가장 특이(特異)한 것은 이상하게 생긴 황충(蝗蟲), 메뚜기가 무저갱(無低坑)에서 올라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메뚜기는 그냥 평범(平凡)한 메뚜기가 아니라, 온 몸에 무장(武裝)을 하고 있고,또 부분적(部分的)으로는 인간(人間)의 매력(魅力)을 가지고 있기도 한 메뚜기인데, 꼬리에 있는 전갈(全蝎)의 침(針)같은 것으로 사람을 쏘아서 다섯 달 동안 괴롭게 하는 것입니다.
Ⅰ.하늘에서 떨어진 별(상)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은 일곱 나팔의 재앙(災殃)입니다. 일곱 나팔의 재앙(災殃)이라는 것은 어린 양(羊)이 일곱 인봉(印封)을 뗀 후(後)에 나타나는 재앙(災殃)들입니다. 어린 양(羊)이 일곱 인봉(印封)을 떼었을 때, 우리는 여러 가지 말(馬)을 탄 사람들이 나오는 것을 8장에서 보았습니다.
이것은 로마의 평화(平和)에도 불구하고, 인간(人間)의 죄(罪)로 인하여 이 세상(世上)에 일에 날 수밖에 없는 여러 가지 하나님의 진노(震怒)의 심판(審判)들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이런 재앙(災殃)중에서도 택하신 자(者)들의 이마에 인(印)을 치셔서 그들을 하나님의 백성(百姓)으로 만드십니다.
그래서 우리 셀(Cell)공동체는 이 세상(世上)에 일어나는 여러 가지 난리(亂離)나, 경제적(經濟的)인 어려움도 심각(深刻)하지만, 그 중에서도 일어나는 복음(福音)운동(運動)에 관심(觀心)을 가져야 합니다.
그런데 그 후(後)에 나오는 일곱 나팔의 재앙(災殃)은 특히 이 세상(世上)에서 하나님을 믿지 않는 불신자(不信者)들에게 어떤 재앙(災殃)이 일어나는가? 하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일곱 나팔 중에서 네 번째 나팔까지 불었는데, 그 모델은 역시 출애굽기에 나오는 모세의 열 가지 재앙(災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百姓)들이 출애굽 할 때, 애굽의 바로왕과 바로의 신하(臣下)들은 이스라엘 백성(百姓)들을 업신여기고, 그들이 하나님을 섬기지 못하고, 자기(自己)들의 종이 되게 하기 위하여 온갖 못된 짓을 했습니다.
그때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바로 왕에게 보내셔서 열 가지 재앙(災殃)을 내리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애굽을 부요(富饒)하게 만들었던 나일 강(江)이 피(血)가 되게 하거나, 혹은불이 섞인 우박이 내려서 많은 가축(家畜)들을 죽게 하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 후(後)에도 하나님을 대적(對敵)하며, 하나님의 백성(百姓)들을 대적(對敵)하는 자(者)들에게 이와 유사(類似)한 재앙(災殃)을 내리셔서 그들을 치십니다.
그래서 피(血)가 섞인 불우박이 땅에 떨어지거나, 불붙는 산(山)이 바다에 던져 지거나, 쑥이라는 별이 땅에 떨어져서 사람들을 고통(苦痛)스럽게 됩니다.
그런데 오늘 본문(本文)은 이 모든 인간(人間)의 고통을 불러일으키는 장본인(張本人)의 모습을 보여주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 이름은 사탄(詐誕) : Lucifer 입니다.
9:1절)다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내가 보니. 하늘에서 땅에 떨어진 별 하나가 있는데. 그가.무저갱의 열쇠를 받았더라.”
드디어 다섯째 천사가 나팔을 부니까 하늘에서 떨어진 별 하나가 나타났습니다. 여기서
*하늘에서 떨어진 별*이라는 것은 원래는 아주 존귀(尊貴)한 존재(存在)였는데,타락(墮落)하게 된 것을 말합니다.
우리는 천사(天使)의 세계(世界)에 대(對)해서 많은 것을 알지 못하고, 또 성경(聖經)도 천사(天使)에 대(對)해서 많은 정보(情報)를 우리에게 보여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성경(聖經)에서 알 수 있는 것은 처음에 사탄(詐誕) : Lucifer 은 아주 존귀(尊貴)한 하나님의 천사장(天使長)이었다는 것입니다(유1:6).
한번은 어느 천사(天使)를 그린 그림을 보았는데, 그 천사(天使)들 중에서 가장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천사(天使)가 사탄(詐誕)이었다고 합니다. 원래 *사탄(詐誕)*이라는 말은 *참소(讒訴)하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사탄(詐誕)의 사명(使命)은 어떤 사람이 죄(罪)를 지으면, 그것을 하나님 앞에 일러바치는 일을 맡았던 천사(天使)인 것입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이나 천사(天使)의 잘못을 하나님 앞에 일러바치려고 하면, 보통 높은 천사(天使)가 아닐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어떤 사람이 죄(罪)를 지으면, 국가(國家)를 대신(代身)해서 법원(法院)에 고소(告訴)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이 바로 검사(檢事)입니다.
그러나 검사(檢事)가 되려고 하면, 아무나 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법대(法大)를 우수(優秀)한 성적(成績)으로 나와야 하고, 그 어려운 사법고시(司法考試)에 합격(合格)을 하고, 법(法)에 대(對)하여 많은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옛날에도 죄인(罪人)들을 심문(審問)하는 사헌부(司憲府)같은 곳은 아주 권세(權勢)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한때 우리나라에 *포청천*이라는 중국(中國) 드라마가 인기(人氣)를 끌었는데, 이 *포청천*은 아주 정의(正義)로운 재판장(裁判長)이어서 고위직(高位職)에 있는 사람들의 불의(不義)를 일체 눈감아주지 않고, 심판(審判)해서 많은 인기(人氣)를 끌게 되었습니다.
특히 중국(中國)에는 사형수(死刑囚)들을 처형(處刑)할 때, 작두를 가져오게 해서 목을 잘랐는데, 신분(身分)에 따라 서로 다른 작두를 사용(使用)해서 죄수(罪囚)들의 목을 잘랐습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 앞에서도 많은 천사(天使)들이 있었지만, 그 중에서 사탄(詐誕)은 가장 높은 천사(天使)중의 하나였습니다. 즉 사탄(詐誕)은 그 중에서 불의(不義)나 죄(罪)를 하나님 앞에 고발(告發)하는 역할(役割)을 맡은 천사(天使)였습니다.
죄(罪)를 짓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검사(檢事)가 별로 무서운 존재(存在)도 아니고, 만날 일도 별로 없지만, 일단 죄(罪) 를 지은 사람에게는 검사(檢事)가 얼마나 무서운 사람인지 모릅니다.
검사(檢事)는 죄(罪)를 지은 사람을 불러다가 조사(照査)를 하는데, 일단 죄(罪)를 지어서 조사(照査)를 받는 사람은 지위고하(地位高下)가 없이 조사(照査)를 해서 그가 지은 죄(罪)를 모두 다 토(吐)해내게 하고, 심판(審判)을 받게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앞으로 천사(天使)나 우리 인간들이 죄(罪)를 지을 것을 내다보시고, 사탄(詐誕)에게 아주 높은 지위(地位를 맡기셨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탄(詐誕)의 세력(勢力)이 얼마나 막강(莫强)했는가 하면, 유다서에 보면, 미가엘 천사도 사탄(詐誕)에 대(對)해서 *감히 훼방(毁謗)하는 판결(判決)을 하지 못했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유1:9).
그런데 이 사탄(詐誕)이 타락(墮落)해서 하나님의 영광(榮光)을 가로채고, 온갖 거짓말로 하나님과 사람들을 속이는 바람에 하나님을 대적(對敵)하는 나쁜 악령(惡靈)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사탄(詐誕)은 타락(墮落)하기는 했지만, 참소(讒訴)하는 버릇은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탄(詐誕)은 누구든지 하나님 앞에 조금이라도 죄(罪) 를 지은 것이 있기만 하면,그 죄(罪)를 모두 다 공격(攻擊)해서 구원(救援)받지 못하게 훼방(毁謗)하는 일을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대충 *비회원(非會員), 즉 종교인(宗敎人)으로 구원(救援)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生角)하는 것은 불가능(不可能)합니다.
왜냐하면 사탄(詐誕)은 조금이라도 죄(罪)가 있는 사람은 결코 구원(救援)받지 못하도록 철저하게 골라낼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탄(詐誕)이 얼마나 대단한 존재(存在)인가 하면, 하나님에게도 겁없이 덤벼들 정도로 *겁이 없는 놈입니다.
우리가 욥기를 보면, 하나님이 욥을 의인(義人)이라고 하는데도 불구하고, 사탄(詐誕)은 욥을 참소(讒訴)해서 그 모든 행복을 *모두 다 빼앗아가게'만듭니다. 그러니까 사탄(詐誕)에게는 얼렁뚱땅이라는 것이 통(通)하지 않습니다.
요즘도 못된 사람들 중에는 다른 사람들의 비리(非理)나 비도덕적(非道德的)인 사생활(私生活)을 캐내어서 *사람들에게 알리겠다'고 협박(脅迫)해서 돈을 뜯어내는 나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하늘에서 떨어진 이 별은 다른 것보다 하나의 열쇠를 가지고 있는데, 이 열쇠가 *무저갱을 열 수 있는 열쇠’였습니다.
9:l절)...그가 무저갱의 열쇠를 받았더라."고 했습니다. 이 무저갱은 헬라어 성경(聖經)에서 *아비스*라고 말하고 있는데, 여기서 영어의 abyss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것을 다른 곳에서는*음부(陰府)*라고 해석(解釋)을 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마태복음에서 베드로에게 말씀하시기를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16:18).고 말씀하셨습니다. 우선 우리가 *무저갱’을 말 그대로 보면, *끝이 없는 캄캄한 구멍'입니다.
아마도 탄광(炭鑛)에서 일하신 분들은 *무저갱'이 무엇인지 알 것입니다. 탄광(炭鑛)은 갱도(坑道)를 따라서 땅 밑으로 수백 미터를 파고 들어가는데, 그 안은 캄캄하고, 공기도 좋지 못하고 시커먼 석탄(石炭)으로 뒤덮여 있습니다. 그런데 만일 중간에 어느 곳이 무너져서 땅 속에 갇히기라도 하면, 그때는 거기서 혼자 힘으로는 살아나올 수가 없습니다.
2010년 8월 칠레 구리광에서 갱이 무너지는 바람에 일하던 광부(鑛夫) 서른 세 명이 갇히게 되었는데, 사람들은 그들이 모두 죽은 줄 알았습니다.그러나 거의 한달 만에 그들 모두가 살아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드디어 거의 세 달 만에 이 사람들 모두를 구출(救出)하는데 성공(成功)했습니다.
그런데 그 무저갱에서 살아나온 서른 세 명이 결코 행복한 삶을 살지 못하고, 과거 그 어두운데 갇혔던 공포(公布)에서 벗어나지 못해서 많은 사람들이 정신치료(精神治療)를 받아야 했습니다.
사도 요한은 우리에게 어떤 그림을 보여주고 있는데, 거기에는 땅 끝까지 내려가는 구덩이가 있습니다. 아마 구덩이가 땅 끝까지 내려간다면, 그 밑에는 용암(龍巖)이 끓고 있을 것이며, 그 안에는 온갖 악마(惡魔)들이나, 귀신(鬼神)들이 다 모여 있을 것입니다.
복음서(福音書)에 보면 예수님께서 더러운 귀신(鬼神)들을 쫓아내실 때, 귀신(鬼神)들이 예수님께 사정사정하기를 자기(自己)들을 *무저갱으로 들어가라 하지 말라(눅8:31)고 합니다.
우리가 이것을 보면, 하나님께서는 사탄(詐誕)의 세력(勢力)을 그냥 마음껏 활동(活動)하도록 풀어 놓으시는 것이 아니라, 어떤 영역(領域)안에 가두어 놓으시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심지어는 귀신(鬼神)들도 거기에는 들어가기 싫어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귀신(鬼神)들이 모여 봐야 서로 미워하고. 욕(辱)하고, 괴롭히기 때문에 귀신(鬼神)도 무저갱에는 들어가고 싶어 하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가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일단 이 세상(世上)은 인간(人間)에게 맡겨진 세상(世上)이지만, 위에서 하나님은 이 세상(世上)의 죄(罪)가 너무 많아지지 않도록 통제(統制)를 하십니다. 그러나 이 세상(世上) 어디엔가는 무저갱이 있는데, 그것은 사탄(詐誕)의 세력(勢力)의 입구인 것입니다.
사탄(詐誕)은 하루라도 빨리 이 세상(世上)에 나가서 사람들을 괴롭히고, 못된 짓을 실컷 하고 싶은데, 하나님께서 그들을 어떤 영역(領域)에 가두어 놓으셨기 때문에 엄청나게 스트레스(stress)를 받게 됩니다. 그러다가 하나님께서 한 번씩 사탄(詐誕)에게 무저갱의 열쇠를 주어서 악(惡)한 세력(勢力)을 풀어 놓으시면, 그 때는 온 세상(世上)은 난장판(亂場判)으로 변(變)하게 되는 것입니다.아-멘
찬송가 499장 *흑암에 사는 백성들을 보라*
매일 새벽(冬)5-6시 ✫주님께 도움의 기도하는 습관. ✫저녁엔 회개와 범사에 감사하는 삶(살전517)
우리세대와 다음세대,소중한 세계 모든 사람을 위한(마28:18-20) ◑멸망할 영혼救靈과 避難處설립할 특별기도와 특별기부동역자 찾습니다. 온라인 헌금 농협중앙회 주거래 우대통장 302-8772-0191-01 이름 옆에 헌금종류-6자(예 : 착한이 십일조) ☆네 재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마6:21) ※ 하나님의 주권(主權)을 인정(認定)과 순종(順從) 💖진리의 복음💖 |
† 대한 예수교 장로회(합동)교회갱신 성경연구원
친절하게 열린 상담 ☞정 의 영 목사 ☎ 010-8772-01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