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디안 예술은 확실히 생명의 예술이다.
范迪安:孙博文的艺术的确是生命的艺术
2022년 07월 14일 시나컬렉션 소스:EK NFT이페어케이 플러스
范迪安
중국미술가협회 주석
중앙미술학원장
오늘 우리는.그야말로 손박문이 창조한 넓고, 뜨겁고, 풍성한 세계로 들어갔다.우선 손박문은 품이 높은 사람이다.도의 문화적 자각과 문화이상적인 예술가, 그시종 중국화 예술에 충성을 다하다.자신만만, 특히 한가운데서중국화 예술 언어는 기본이다기초가 되는 이런 공간이리, 더 많은 융자를 받으러 가다.서로 다른 예술 장르와 형식 언어자신의 창조적 창조물을 형성하다.조, 이 방면에 있어서, 그의 예술 이상은 그를 수반한다.인생이 최고조에 달하다.
손박문의 예술은 중국의 대지에 입각한 것이며, 특히 그렇다.산둥의 역사와 문화 전통의 자양분 아래, 끊임없이 풍만하고 발전해 온 그는,작품을 저희 여러분들이 보실 수 있는생명에 대한 열정이 충만한그림, 완강함을 지니다.의 끈기와 굳건한 신념그림, 이 모든 것이그의 필치가 매우 훌륭하다화려한 문장.
▲ '소맷돌 레드 클라우드'▲《袖卷红云水上生》
143cmX360cm
2001년 작
손박문의 예술 전람회를 개최하는 것은, 단지 목적이 아니다.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이 화가를 홍보하고,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열 수 있다는 것이다.학문적 시야는 역사로부터경험과 많은 경험들이가려진 현상, 찾아낸 것예술가 창조의 반짝임자, 이것으로 우리를 추동한다.중국 미술 사업의 향방도래한 발전.
▲ '만상생휘'▲《万象生辉》
145cmX716cm
2001년
그의 작품이 보여주는 것은 모두 우리를 열 번 느끼게 한다.경이롭기 때문에 미술평론계는 경탄하는 시선과 느낌으로 본다고 할 수 있다.손자 박문 선생이 창작한 차례이다새로운 예술 천지. 손박.문예에는 세 가지 선한 것이 있다분명한 특징:
그는 시종 조국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산하에 대하여 깊이가 있다감정. 대폭적인 작품에서 중국의 산천지형, 특히 인문학적 함의를 표현하였다.이런 박진감 넘치는 이미지 때문에그의 작품은 시대에 뒤떨어져 있다시각의 강음.
둘째는 손박문이 용감하게 전통에서 한쪽을 개척했다는 점이다새로운 예술 구도. 이런 그의 문화적 포부는 지역의 한계를 훨씬 뛰어넘는다.그래서 융중외불(中外中外不)이 형성되었다예술적 표현력과 일체가 되다이런 예술적인 면을 볼 수 있습니다.용모, 이것은 좋은 반영이다.중국화 예술은 원래부터 있었다겸용하여 국내외에 축적하다이렇게 크게 섞여서길에서 발전한 것은손박문의 작품이 바로 이런 융합이다.혁신의 중요한 전범。
셋째, 나는 산둥의 예술가로서 쑨보웬을 생각한다.그의 작품은 매우 강렬한 현대 형식을 띠고 있지만, 그래도 산동 문화의 대를 내포하고 있다.그의 자양분. 그의 화면구체에서 나오는 것도 있다고 할 수 있다일부 경물의 느낌하지만 그림을 뛰어넘었다.그림 대상의 구체성은,하늘과 땅을 우주와 자력으로 삼을 수 있다그러나 만물은 그것을 통째로 때린다.융통성이 있어서 그의 것이다화면 주제, 특히 화면 상황경계가 매우 넓어 보인다.
▲ '강산영고' ▲《江山永固》
144cmX726cm
2002년 작
나는 이 몇 가지 방면에서 손보문의 예술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우리 중국화 예술의 시대적 혁신을 반영했는데, 바로 이런 화가가 와야 하는가 하는 것이다.탐구를 중단하다.예술은 확실히 생명이다예술. 하나의 비상.끈질기게 탐구하여이 예술의 높은 열정(생명으로 하는 것을 포함)항쟁의 이런 예술은술의 탐구. 그래서.그의 작품 중 그는 자기 것이다모든 느낌, 열정,심지어 삶의 체험까지 붓끝을 넣어 그림을 그렸다면, 이로써 그의 형성이 이루어졌다작품은 매우 강렬한 시각적 긴장감을 가지고 있다.매우 풍부한 정신적 함의를 가지고 있다.
▲ '또 다시 채운이 돌아왔다' ▲《又见彩云归》
359cmx144cm
2001년
오늘 여기서 우리는 더 많은 학문적 평가를 할 것이다.하지만 적어도 세 가지는 이 전시의 의미를 살릴 수 있다: 하나는 개혁개방이다.위대한 시대가 추진되고 있다.중국 화가들 시대의 변혁.손보웬의 예술에특히 그의 말기에는시대와 예술을 만나볼 수 있다.술가의 관계. 둘째.중국화 원소는 반드시전통의 기초를 닦아야 한다기초에서 당대와 각 분야의 창조를 향해 나아가다신화와 창조, 이것은 전통이다.참신한 관계. 손보문 작품에는 좋은 점이 있다.그것을 구현한 것을 우리는 그것을중화 예술 발전의 정도.세 번째는 20대에 대해서100년래의 중국화 대변혁의트렌드와 시기별 특징, 필요더 많은 예술 사례들이 풍부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가 예술사에 대해 더 완전한 이해와 글쓰기를 구성한다. 손보문의 예술은 이 분야에서 20세기를 충실하게 할 수 있다. 특히 새로운 중국 문화 이래 중국 회화 발전의 글쓰기에 적합하다.
▲ '산수사병' ▲《山水四屏》
361cmX144cm
2001년 작
쑨보웬-손박문에게 그는 적어도 두 번은 추월했다.그가 어떻게 전통적인 중국화 교육의 이러한 기초에서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었을까?넓은 흡수 표현네, 밖에서 온 이런 기예들술적 요소, 이것이 이루어지다종초월. 두 번째 돌파아니면 초월한 것은 이미붓과 먹물을 끼얹기 시작했다경우에 따라서는 그가 더 많다.자유로움으로표현의 경지라는 점에서도이번에 되게 새로운 머리였어
▲ '산수사병' ▲《山水四屏》
500cmX144cm
2000년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