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Harley-Davidson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일상적인 이야기들....】★--H☆D--★ 점점 이그러지고 있는 할리데이비슨 ,,
Seoul Joe 추천 0 조회 3,138 18.01.31 07:35 댓글 2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8.01.31 08:15

    첫댓글 20-30대가 주축이 되어야 하는데
    아쉽습니다

  • 작성자 18.01.31 08:37

    왼종일 스마트 폰들만 드려다보고 있으니..

  • 18.01.31 08:32

    세계적인 브랜드의 명운이 일순간에 어찌돼기야 하겠습니까마는 카페올라오는글들을 보면 값어치못한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 작성자 18.01.31 08:38

    기사를 자세히 보면 국제세일도 11% 감소 햇더군요..

  • 18.01.31 09:31

    한국에서만 잘팔리나봅니다......

  • 18.01.31 09:32

    당장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전용도로 통행만 해제되어도 판매량 증가할 것 같습니다만.

  • 18.01.31 09:51

    할리사에 높은분들 아시는 분 계시면,
    그분 들한테 우리나라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에 오토바이 통행할 수 있도록 말좀 해달라 해 보세요.
    라이더들만 애타고 있고, 업체쪽에서는 영 움직임이 없는 것 같은데....
    우리나라 오토바이 생산, 판매 업체 임직원들도 좀 움직여 주고 말이죠....

  • 18.01.31 10:04

    전용도로 뭐 이런걸 떠나서 수천만원씩 하는 오도방이 잔고장도 많고 내구성도 너무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밧데리 조금만 약해도 뭐가 망가지고 고급류도 넣어줘야 하고 겨울엔 밧데라도 분리해야 하고 ㅋㅋ 저도 소리하나 때문에 할리 타지만 제 배달 스쿠터 보다 못한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엔진오일 교환가격도 스쿠터는 5천원 할리 15만원 아 그놈의 소리가 뭔지....

  • 18.01.31 10:41

    해마다 배기량만 키우고 결국은 공랭엔진 포기하더니, 이제는 10년도 전에 나온 일제 바이크와 같은데 값은 더비싸니 이제 할리 안사게 되겠죠.

  • 18.01.31 12:59

    세계메이커들은 끊임없는 기술력으로 출력이 계속 좋아지는데......제일 저렴하고 쉽게 출력을 높이는 방법은 배기량을 높이는게 최고거든요.

  • 18.01.31 22:53

    @로드그라인더 동감합니다.....그런데 트윈캠부터 애매하게 계속 88 -> 96 -> 103 -> 110, 밀워키는 107 -> 114 -> 117
    같은 구조에 실린더 피스톤만 늘려서 보어만 키우거나 간혹 커넥팅로드 늘려서 스트록을 살짝 키워서 배기량을 조금씩 키우고 있는데,
    이게 이전에 구매한 사람들에게 약간의 배신감이랄까? 짜증을 유발시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식으로 배기량 키우는 기간도 점점 더 짧아지고 있고요....사실 배기량 더 크게 만든다고 원가가 대폭 상승하는 것도 아닌데, 판매가는 크게 격차를 두고 있지요.

  • 18.01.31 22:54

    @로드그라인더 사실 배기량 높여 출력 올린건 거의 상술에 가깝고, 실제 출력 증가량은 얼마 되지도 않지요.
    타 메이커는 동일한 배기량에서 계속 기술력을 진보시켜 출력과 안정성, 내구성을 증가시키는데 반해 할리는 좀 엉뚱한 짓만 계속하는거 같이 보입니다.

  • 18.01.31 11:04

    그 자만이 문제죠. 시장 경제에 맡겨야죠, 특히 그 비싼 외제 수입 바이크에 아무리 미제지만 네비도 없고 음악이나 듣는 오디오에 뭔 스피커가 200만원씩 하는지....

  • 18.01.31 11:38

    할리라이더를 봉으로 아는 놈들 자업자득이죠.
    내구성 의문스럽습니다.
    4만이 안된 로드킹
    스타트모터 부속도 없고 근백수십만원에교환
    전륜허브베어링 3번째교환
    엔진오일 십수만원
    ....쩝! 솔직히 실망스럽습니다.

  • 18.01.31 11:39

    할리를 오래탔지만 원가에 비해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도 문제이고, 또 기계적인 성능이나 편의기능은 양산바이크중에 최하라고 보면 될거 같습니다.
    또 타 바이크사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옵션들도 아주 비싼 가격에 별도로 구매할수 밖에 없도록 하는 상술도 고객들이 외면하도록 하는데 한몫하지요....

  • 18.01.31 12:50

    오너들도 한몫했죠.....품질이 나쁘거나 문제가있으면 강력하게 다같이 한목소리로 항의를 해야하는데....꼭 나오는 소리 있잖아요....
    "할리는 원래 그렇게 타는겁니다....할리는 원래 그래요......"
    "할리는 돈없으면 못탑니다"...
    도대체 이딴소리 하는 사람들 뭐하는 사람들인지......ㅉㅉ

  • 18.01.31 12:55

    더 웃긴건, 카페내에서 나름 인지도도있고 평소 말도 많으신분들은 이런일에 대해선 한마디 말도 없죠....
    우리나라라고 별수있나요....한국도 10년뒤엔 꼰대들만 타게되겠죠......

  • 18.01.31 13:25

    그러든지 말든지 신경안습니다.

    내가 좋아서 타면 그만입니다.

  • 18.01.31 15:40

    이제 할리도 일제 엔진 따라 만들더군요 일제는 십수년전 진즉부터 적용했는데....

  • 18.01.31 19:03

    휴~~--- 한숨이...

  • 아다님 말씀처럼 그냥 내가 좋아서 힘든시절 할리가 위로가 되었기때문에 시간되고 능력될때까지 함께합니다

  • 18.01.31 21:58

    솔직히 미국 현지 가격까지는 납득을 하겠습니다. 하지만 넘어오면..ㅜㅜ

  • 18.01.31 22:36

    현지 가격도 공산품 물가가 싼 미국에서는 비싼거라고 하더군요.....
    한국에 비해 미국 인건비 때문에 공임이 엄청 비싸다고 했었는데......
    한국은 공임도 많이 올라서 이제 비슷해 진거 같습니다...(일반 자동차 정비랑 비교하면 시간당 공임이 2배 넘는 듯...)

  • 18.01.31 22:44

    참 안타까운 소식이네요..ㅠ.ㅠ
    할리....더 이상 젊은 세대에게는 별로 감흥이 있는 바이크가 아닌거 같습니다.
    무겁고...둔하고...잔고장 많고...돈 들어 마시고...완전 애물단지인데 단지 소리와 진동....그리고 뽀대 등 감성에 호소하는게 주 전략인거 같은데,
    점점 일제바이크 비슷해지고 있다보니 그 감성이라는 것도 슬슬 한물가는거 같고.....씁쓸하네요....

  • 작성자 18.01.31 22:56

    배비부머들보다 숫자가 많어진 Y 새대는 바이크 자체에 무관심 이란 연구결과가 계속해서 펀드조사에 반영이 되고 있내요.. 또 그렇다 하더라도 우리 꼰대들이래도 좀 즐거워야 할탠대... 온사방에 규제로 묵어놓고.. 동호회 잘몿들어가면 사기꾼들 만나고.. 자유의 할리?
    좀 쉬었다.... 사타구니 로케트 로 대차해서 시내에서나 왔다깠다..

  • 18.02.05 13:16

    더 좋은거 같아요. 바닥을 쳐야 개선하고 노력하고 그리고 난 후 더 멋지게 발전된 할리데이비슨을 진정 사랑하며 탈 수 있는 계기가 될거라 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