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dmitory.com/issue/319687378
TV부문 대상은 드라마 <무빙>이 받았으며 백상예술대상은 시상식이 끝난 후 대상후보와 심사평을 공개함.
드라마 <무빙>
'무빙'은 진짜 한국형 히어로물이었다. '존버' 시대에 어울리는 히어로의 모습으로 가정을 지켜냈다. 조인성, 한효주가 아닌 이정하, 고윤정 등 배우로 초중반 서사를 이끌고 간 점 역시 기존 작품과 출발선이 달랐다. 판타지가 어떻게 현실을 투영하는가를 보여준 드라마라고 생각했다. 히어로물에 한국의 분단상황을 접목해 이념이 인간을 어떻게 도구화하는지를 보여줌과 동시에 이념이 인간을 이길 수 없다는 작가의 철학을 스토리텔링으로 절묘하게 구현하고 있다.
다큐 <고래와 나> 김동식, 임완식 촬영감독
평생을 바다 속만 찍고 다니는 수중 촬영의 장인이다. 전세계적으로 그 분야에선 유명한 전문가인데 국내에선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다. 이 분들이 없었다면 만들 수 없는 작품이다. 이들이 평생 찍어온 아카이브가 바탕이 되어 탄생한 작품이 바로 '고래와 나'다. 수 십년에 걸쳐 해온 작업물에 대해 조명하는 것도 굉장히 큰 의미를 가진다.
활발한 방송 활동은 물론 웹으로 넘어가서도 본인의 영향력과 특유의 편안한 만담으로 유재석의 세계관을 웹 버전으로 만들어냈을 뿐 아니라 큰 성공을 거뒀다. 특히 숏폼이나 자극 등 트렌드를 쫓기보다 예능 장치를 덜어내고 본연의 콘텐트에 더욱 집중해 롱폼 웹 토크쇼라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무빙'의 대상은 2차 심사에 이미 판가름이 났다. 대상 후보로는 '무빙'과 SBS '고래와 나' 김동식 임완호 촬영 감독, 유재석이 거론됐다.
무맥락혐오, 갑분싸 댓글, 관련 없는 댓글 금지
(쩌리 공지, 부털 처리 강화 공지 참고~)
https://cafe.daum.net/subdued20club/ReHf/4710491?svc=cafeapi
첫댓글 핑계고 아쉽다 진짜 유튜브생태계에사 넘 신선햇는데
고래와나 제발 봐줘 진짜 경이롭고 눈물나고..
진짜 롱폼도 사람들이 안지루해하고 많이 볼 수 있다는걸 유재석이 해냈어 조회수 장난아님 (아닐수도)
고래와 나는 어디서 볼수잇죠?
웨이브 아님 시리즈온!!
유재석 대단하다👍
핑계고 너무 아쉬워 ㅅㅂ ㅠㅠㅠ
와 백상은 진짜 다양하게 보는구나...다큐멘터리가 대상받았음 진짜 신선했겠다
홀랭 대상후보도 발표해주지ㅋㅋ
※ 여성시대 인기글 알림 봇 v1.2.0
※ 연속 등극 시 최대 3회까지 기록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프로필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
2024년 05월 10일(금) 00시 - 인기글 11위 🎉
2024년 05월 10일(금) 01시 - 인기글 68위 🎉
2024년 05월 10일(금) 04시 - 인기글 73위 🎉
와 대상후보에 유느였구나…대단하다 진짜
핑계고좀 주라고요
유재석 대단하다 진짜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