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동안의 레슨중 가수2명, 준비중인신인2명,서울예대,동아,명지,여주,백제등 많은곳에 입학시켰구요
남다른 노하우와 알아듣기 쉬운 레슨... 부담없는 레슨비로 어렵게 음악하시는 분들을 도와습니다..
소리를 내뱉는 분이 거의 없더군요.. 몇년씩 했어도 그대로 성대주변의 근육이 수축,이완이 안되고 수축되는(쪼임)느낌만 대부분 발달 시킨분이 넘많더군요...
사람의소리는 목소리입니다.. 가슴이나 배에서 나오는게 아니라 목에 있는 성대와 코주변의 비강의 울림으로 이뤄지는거죠...가슴,배에서 소리를 내려하니 힘든거죠^^
하지만 무조건적인 레슨방식..
소리는 눈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오로지 호흡의 감각과 소리가 통과되는 느낌을 가져야합니다..
대부분의 강사들의 일편적인 보컬레슨으로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소리가 안되는데 녹음 백날해봐야 소용없습니다...
1. 배로 호흡해라...
2. 목을 쪼이지마라.. 힘을빼라..
3. 소리를 띄워라..
4. 음이 플렛 된다..
이런말만 던지죠.. 참답답할겁니다...
모든 잘못된 발성에는 분명 그원인 있습니다...
한두번만에 이런 문제점을 레슨받는 당사자가 느끼도록 해주고 짧은 시간안에 올바른 가창을 할수 있도록 바른 소리를 만들어 주는게 보컬레슨의 본질이죠..
저한테 상담오시는 대부분이 막연하게 레슨을 받고 오시더군요..
어떤분들은 너무 잘못된 가창연습으로 성대결절, 폴립현상이 넘 심해져 소리내는 자체가 힘든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커리큘림은 기초발성과 고급발성 ,입시는 발성,톤,음정등 기초에 충실히 합니다... 그리고 이론수업 1달에1회씩 실시
~~~~초급과정~~~~~~~`
# 기초발성및 리듬
1. 호흡과 발성의 상관관계및 호흡유지....
- 가창시 첨엔 괜찮다가 갈수록 힘이 들어가지고 음이 좁아지거나 쪼이는현상이 호흡유지 실패현상
2. 호흡과 발성을 이용한 모음 발성및 확장/ 음 통과 시키기
- 흔히 말하는 흉성-중간음-두성 연결이 부드럽게 통과 시켜주는 연습
3. 두가지가 완성되어지면 말하는 습관 길들이기및 기초 가창연습 ,발음 잡기..
- 유명가수들이나 배우,성우,뮤지컬 배우들을 보시면 노래나 말이 거의 같다는게 느껴질겁니다..
쉬운 노래는 없습니다.. 동요를 가지고 위의 과정을 완벽히 연습
- 한글이 노래하기 어려운 이유는 자음의 발달이죠(ㄱ,ㄴ,ㄷ,ㄹ...) 아,이,우,에,오 모음발성이 왜 필요하고 정확하게 하는법을 배워야죠
그냥하는게 아닙니다..
4. 발라드,락,알엔비등 리듬 연습, 시창등 이론수업
~~~~~~~중급과정~~~~~~~~~~~~
# 고급발성
1. 가창시 필요한 음의 배열, 리듬, 톤 바꾸기, 비브라토,음 띄우기 등 다양한 테크닉을 배웁니다..
- 본격적인 가창에 있어 노래의 양념을 배우는거죠
2. 본격적인 가창수업으로 곡선정후 곡의 흐름과 가사이해, 자기만의 감정(feel)을 만들어가는 과정
- 절대 소리가 무너지거나 호흡유지 않되면 다시 기초를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