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을 야외에서만 만들 수 있다는 규범은 과거의 편견입니다.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면서 실내 정원이 점점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실내 식물 배치의 가장 좋은 점은 사용 가능한 지역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 아이디어북에서는 집에서 쉽게 키울 수 있는 실내 식물의 종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발코니를 위한 식물
발코니나 테라스를 꾸미고 싶다면 가장 좋은 식물은 하와이 히타치 나무입니다. 하와이 히타치 나무는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며 공간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여러 크기로 제공되므로 원하는 모양을 고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식물의 결합
다른 유형의 식물을 결합하면 아름다운 실내 식물 배열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 사진 속 공간을 꾸민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분재부터 화분까지 모든 것을 활용해 완벽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수수한 실내 야자나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식물을 찾고 있다면 아레카 야자가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작지만 화려한 야자수 잎은 어떤 인테리어 스타일과도 잘 어울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침실에 어울리는 식물
침실에 큰 크기의 식물이 있으면 존재감 때문에 휴식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작은 식물이 이상적입니다. 이런 점에서 신선한 알로에 베라 화분은 잔잔하면서도 인상적인 포인트를 더하는 침실용 식물이 될 수 있습니다.
마란타 류코누라
마란타 류코뉴라는 초보자도 쉽게 키울 수 있으며 대부분의 환경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거실이나 주방, 다이닝룸과 같은 다양한 공간을 장식하는 데 많이 사용됩니다.
욕실용 화분 선택
욕실은 일반적으로 충분한 양의 햇빛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특별히 유지 관리가 적은 식물을 선택해야 합니다. 따라서 욕실에 두기 좋은 식물로는 커다란 잎이 매력적인 몬스테라를 추천합니다.
사무실 화분 선택
사무실 공간이나 서재에도 화분을 추가하면 녹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집중력을 흐리는 큰 크기의 식물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사무실에는 키우기 쉬운 스투키나 스킨답서스 같은 화분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조 식물 인테리어
인공적으로 제작된 조화 식물은 욕실이나 현관 같이 조명이 약한 방을 장식하려는 경우에 좋은 옵션입니다. 따로 유지나 관리가 전혀 필요하지 않은 반면 시각적으로는 뛰어난 효과를 낼 수 있어 귀찮은 일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사랑받습니다.
밝은 공간의 식물
자연 햇빛으로 가득 찬 지역의 경우 칼라데아 오르비폴리아와 같은 식물이 탁월한 선택입니다. 이 식물은 물을 많이 필요로 하지 않으며 가혹한 기상 조건에서도 생존할 수 있기 때문에 한 여름의 창가에서도 잘 버틸 수 있습니다.
수직 정원 아이디어
원한다면 집의 수직 표면도 식물로 장식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과 같이 수직 정원을 활용하면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도 벽에 아름다운 녹색 띠를 두를 수 있습니다.
다육 식물
다육식물과 같은 식물은 작은 공간과 잘 어울립니다. 이 공간의 디자이너는 귀여운 다육 식물의 매력을 살리기 위해 벽걸이 화분을 활용하여 수직 배열로 배치했습니다. 아기자기한 화분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