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들은 인플레이션 연동 채권 펀드로 몰려들고 있다.
https://fa.news/articles/investors_are_flocking_to_inflation_linked_bond_funds-53848/
투자자들은 인플레이션 연동 채권 펀드로 몰려들고 있다.
로봇
2021년 11월 8일
19
5
투자자들이 전 세계적으로 상승하는 가격으로부터 보호받기를 원함에 따라 인플레이션 연계 채권 펀드가 포함된 상장지수펀드에 대한 수요가 지난 몇 개월 동안 증가했습니다.
런던에 기반을 둔 컨설팅 회사인 ETFGI에 따르면 소위 링커 ETF는 2021년 첫 9개월 동안 317억 달러의 글로벌 순 투자자 유입을 기록했으며 이는 작년 전체에 걸쳐 157억 달러를 유치한 금액의 두 배 이상입니다.
ETFGI에 따르면 인플레이션 연계 ETF의 총 자산은 9월 말까지 1140억 달러로 작년 말 817억 달러에서 39.5% 증가했다.
ETFGI의 설립자인 Deborah Fuhr는 급격한 변화가 전 세계적으로 생활비의 큰 폭 증가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그녀는 투자자들이 인플레이션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는 인플레이션 연계 채권 ETF로의 유입을 유발합니다.
9월 말 인플레이션 연계 ETF의 총 자산은 지난해 말 817억 달러에서 39.5% 증가했다.
이러한 우려는 현재 대부분의 투자자 포트폴리오에서 틈새 상품으로 여겨졌던 인플레이션 연계 채권 ETF로의 유입을 회사채, 하이일드 및 신흥국과 같이 전통적으로 더 인기 있는 범주로의 유입에 앞서서 높은 수준에 있습니다. 시장 ETF, Fuhr는 지적합니다.
고정 수입 ETF 제공업체인 Tabula Investment Management의 CEO인 Michael John Lytle에 따르면 이러한 흐름은 현재 투자자들이 채권 투자자에게 얼마나 어려운지를 보여줍니다. 그는 소위 전문가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거의 할 일 없이 불확실성이 높은 시기에 직면해 있다고 말했습니다.
Lytle은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한 글로벌 수축 후 반등을 언급하면서 경제가 알려진 역학으로 빠르게 확장하는 데 지나치게 좋지 않다고 말합니다. 그는 세계가 예측가들이 언제 가격이 다시 하락할지 추측하는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예측자는 지난 몇 개월 동안 일어난 지도 곳곳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훨씬 더 많은 합의가 있을 것이라고 그는 지적합니다.
그는 투자자들에게는 결코 필요하지 않은 인플레이션 헤지 도구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ETF 투자자는 링커 증권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해야 그들이 어떤 종류의 보호를 구매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보호 ETF는 일반적으로 실제 또는 예상 인플레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보호 옵션을 제공합니다. 인플레이션 보호 상품은 소비자 물가 지수 데이터를 추적하는 간단한 미국 재무부 인플레이션 보호 증권 팁 또는 기타 인플레이션 연계 채권의 지수를 추적하는 데 사용됩니다. 팁 및 유사한 링커는 보고된 인플레이션 메트릭과 연결된 채권을 기반으로 한다는 점에서 역방향 찾고 있습니다.
손익분기율은 투자자가 인플레이션 기대 지수를 추적하는 ETF에 투자할 때 손익분기율로 알려질 수 있습니다.
Tabula는 US Enhanced Inflation UcitsETF TINF가 두 가지 모두에 대한 노출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독특하다고 믿습니다.
인플레이션 보호 ETF를 구매할 때 투자자는 기초 증권의 듀레이션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자율 변화에 더 많이 노출될수록 상품의 듀레이션이 길어진다고 Lytle은 설명합니다. 투자자가 투자를 유지하려는 기간과 현재의 급격한 인플레이션 상승이 일시적일 것인지 아니면 고착될 것인지 믿는 데에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시장의 시각은 빠르게 바뀌었습니다. 10월 단기 국채 수익률은 예상되는 중앙 은행 금리 인상으로 시장이 가격을 책정하기 시작하면서 상승했습니다.
중기 채권 펀드는 최근 몇 달 동안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선택이었습니다.
CFRA의 데이터에 따르면 357억 달러의 iShares TIPS Bond ETFTIP은 CFRA 의 데이터에 따르면 10월 21일까지 10월 21일까지 84억 달러를 들여 인플레이션 보호 채권 ETF로 유입된 자금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 10월 말, 운용 자산 측면에서 가장 큰 인플레이션 보호 ETF인 iShares 펀드의 가중 평균 만기는 약 8년이었습니다. 포트폴리오의 가장 큰 부분은 3~5년 만기 채권이었지만 포트폴리오의 16%는 20년 이상의 만기 채권이었습니다. 이 펀드는 10~15년 만기의 채권을 보유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Schwab의 214억 달러 US Tips ETF CFRA 가 가중 평균 만기가 약 8년인 평균 만기 상품을 고려하는 또 다른 링커 ETF인 SCHP 는 유입에 대해 3위를 차지했습니다. 같은 12개월 동안 67억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두 개의 단기 채권 ETF가 2위와 4위를 차지했습니다. 180억 달러의 Vanguard 단기 인플레이션 보호 증권 ETF VTIP는 74억 달러를 유치했으며 73억 달러의 iShares 0 - 5년 팁 채권 ETF STIP은 42억 달러를 유치했습니다.
유효 만기가 23년 이상인 Pimco의 8억 8000만 달러 15년 미국 팁 지수 교환 무역 펀드 LTPZ와 대조적으로 1억 2000만 달러를 유치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지만, 투자자들이 포트폴리오의 상당 부분을 가격 상승에 대비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ETF로 옮겨야 한다는 분석가의 제안은 없습니다.
Lytle은 포트폴리오를 50% 인플레이션 제품으로 재조정해야 하는 것은 미친 짓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투자자들이 여전히 최고의 수익을 낼 것이라고 믿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뉴욕에 기반을 둔 CFRA Research 의 ETF 및 뮤추얼 펀드 리서치 책임자인 Todd Rosenbluth 는 링커 ETF가 할당 전략의 한 부분일 뿐이라는 데 동의합니다. 그는 ETF가 고정 수입 익스포저의 일부에 적합하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조언은 투자자들이 이러한 상품을 미국 국채에 대한 익스포저의 일부로 사용하거나 기존 익스포저를 대체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고려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