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인음악 보컬레슨(데모첨부) - Virginia, QUE studio 보컬 트레이너 [ 나오는 곡 (endless love) 은 레슨생과 함께 부른 곡이며 데모로 올려 놓았습니다 ] 안녕하세요. Washington, Newyock, Virginia(maryland) Que recording studio 보컬트레이너 입니다. 현지에선 대부분 흑인들을 대상으로 트레이닝을 합니다. 때에따라선 백인들도 트레이닝을 받고 녹음을 하는 경우도 있으나 스튜디오의 환경에따라 백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스튜디오/구역, 흑인들이 대부분 사용하는 스튜디오가 나뉘어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트레이닝은 1 : 1 로 진행합니다. 여러사람이 그룹으로 함께 호흡하고 레슨이 진행될수 없는 이유는 사람마다 신체의 구조,소리를 내는 방법이 모두 다양하기 때문에 모두가 같은 방법으로 레슨이 진행될수 없습니다. 만약 누군가 모두 같은 방법으로 혹은 그룹으로 레슨을 진행하는 경우나 트레이너가 있다면 필히 고려해 보셔야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잊을수 없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간혹 2 : 1로 진행되야 더욱 효과적인 경우는 있으나 우리가 가진 신체의 구조나 발성기관의 모습또한이나 모두 다른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소리의 방향또한 모두 다르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3명이상의 경우라면 레슨을 진행하는 교육자는 모두 다른 모양의 소리와 발성으로 레슨이 불가능 할것이라는 말입니다. 그것은 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10년정도의 경력과 흑인, 백인, 동양인 모두 레슨을 지도하고 녹음을 지켜본 경험과 본인의 사고로써는 100% 불가능하며 만약 가능할수 있다면 그것은 욕심일 것입니다. profile - 국내 * QWAN MUSIC 소속 COMPOSER & SONG DIRECT. * 각종 컴필레이션 음반참여. ( chorus / main ) * Vocal guide 및 featuring * G.N MUSIC.NET 소속 song direct / COMPOSER * G.N MUSIC.NET Vocal trainer / direct * PROJECT ALBUM " USA vol.1 " main vocal & song direct (Virginia) * Virginia, Que 스튜디오 Vocal trainer / song direct / guide (soul , neo soul) * Virginia, CLUB Live 정기공연 (Virginia , maryland , Washington) * Washington D.C (Jazz and soul blues) 초청 라이브공연. * 다수 event concert 및 recording시 객원 싱어로 활동. * 수상관련 (전국청소년가요제 대상, 전국가요제 대상, 서울국제가요대 대상) - 국외 (Oversea) All producing managing project album from u.s.a All arrange & composer & song record to David KIM with ROBERT KIM Recording date of 2001 NOV 03 ~ 2002 DEC 15 김 경훈 ( ROBERT KIM ) * vocal trainer / song direct / composer (soul , neo soul) Work to - Recording engineer : Ken Schubert, Doug Johnston, rich isac, Chris Murphy, Chris Thompson recording artist - in Que studio - Michael Jackson - Toni Braxton - Boyz II Men - David Grohl - Rollins Band - Cracker - Madonna - Chesapeake - Mariah Carey - yngwie malmsteen ... Session players - Song : ROBERT KIM Drums : Andy hamberger / Cartler beauford (Dave Matthews Band) Bass guitars : wide , kate roze . min SONG , Duke erikson (gagrbage) Keyboard : wook Lee / David KIM Sequencing mix : Doug Johnston / Chris Murphy / Rich isac / guitar : jun Lee / david Kim Arrange Orchestration : michealin pill orchestra in u.s.a , david Kim Assistant manager : Jeff Jeffrey Director :ROBERT KIM / david kim / Chris Murphy _recording studio area : NEW YORK , VIRGINIA , WASHINGTON D.C 김 경훈 ( ROBERT KIM ) * vocal / song direct / composer * phone : 010 - 4020 - 0284 mail : nansui@naver.com // 다양한 경험과 미국 현지의 보컬 트레이닝의 오랜 노하우로 국내 보컬레슨의 교육방법에서 // // 탈피되어진 여러분이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트레이닝, 교육일 것입니다. // 레슨은 1 : 1 맞춤으로 진행되며 개개인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레슨을 마친후 1주일동안 연습할수 있도록 연습과제를 드립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본인의 실력향상에 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임에 틀림없습니다. 일주일이란 시간이 짧다고 생각한다면 오해입니다. 일주일동안에 연습되어진 소리는 그전 주 보다 훨씬 향상된 모습일 것입니다. 소리는 기술력 통한 연습을 필요로하는 교육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본인의 교육되로 연습을 하신다면 여러분은 아주빠른 단시간내에도 소리가 나오는 길의 방향을 충분히 인지할수 있습니다. . 본인의 연습에 따라 효과의 정도가 나타나며 일주일후 연습한정도를 간음하여 다음진행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일주일후의 소리의 정도에따라 본인이 듣고 평가,확인하며 진행되어 집니다. 트레이닝의 단계는 개개인의 차이가 많은 관계로 정확한 답은 할수없으나, 최종적으로 레코딩 단계에 이릅니다. 녹음은 매우 중요한 교육중 하나이며 최종적인 마무리 단계라 할수 있습니다. * 위치는 전철역으로 4호선 숙대입구역 10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거리이며 * 레슨비는 월 20만원, 일주일에 1회씩 진행됩니다. 직접오셔서 상담받으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 이글은 읽으셔도, 읽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말은 꼭 해야하겠습니다. 보컬레슨은 자격증을 가지고 교육하는 대상이 아닙니다. 그로인해 현제 무수한 트레이너분들이 잘못된 교육으로 인하여 모두가 같은 소리를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리는 모두 다른 신체의 구조를 가지고 있고 다른모양의 발성기관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가 다른 생각을 하며 제각각의 감정으로 소리를 냅니다. 그렇다면 모두는 각기 본인의 신체구조, 발성기관을 이용하여 가창을 해야 정상인 것입니다. 지향하고자 하는 소리는 본인의 소리가 이루어진후 또다른 소리의 길의 방향을 인지한 상태에서 이루어 져야 하는 것입니다. 아래는 보컬에관한 잘못된 교육, 사고 등 필요한 분들을 위해 그리고 무지한 트레이너분들의 잘못된 교육의 이해를 돕고자 적습니다. 자세- 소리는 자세의, 자세는 호흡의, 그리고 호흡은 다시 소리의 길을 열어주는 역활을 합니다. 그리고 자세는 호흡의 근원이고, 호흡은 발성의 근원이 됩니다. 그리고 이는 소리를 내기이전 여러분이 갖추어야할 "기본"이라 할수 있습니다. 스포츠의 있어서도 처음 입문단계에 잘못된 자세로 교육을 받고 연습을 하게되면 그것은 여러분의 습관으로 기억되어 그 소리의 모양이 정확하다고 판단되어 질수 있습니다. 그리하면 여러분은 잘못된 소리의 괘도를 인식하지 못한채 그 경도를 통하여 계속된 연습을 하게되어 집니다. 자세는 호흡의 근원이고 , 호흡은 발성의 근원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소리를 연습하는 것이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누군가는 이러한 연습을 필요로 하여 교육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우리의 인식입니다. 이것이 "잘못된 소리라는것을 인식한 상태"에서 연습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리하면 그 소리의 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더나은 소리의 방향을 찾아가게 됩니다. 따라서 이는 여러가지 소리의 길의 방향을 인식하고 창조하는 계기가 되어집니다. 소리를 내기위한 가장 중요한 요점 - 여러분이 소리를 내는데있어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입니까? 소리를 내기앞서 우리는 자세, 호흡, 발성 및 기타 여러구조의 기능을 사용하여 기술력을 갖추어 연습하고 호흡합니다. 이는 필히 갖추어야할 부분입니다. 하지만 본인의 생각은 위는 이미 갖추어져야할 기본에 속하며 무엇보다 중요 한것은 "기분" 이라 생각됩니다. 기분이란 "가수가 소리를 내기이전에 소리를 내고싶은 기분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여러분의 기분은 소리를 내기앞서 항상 활발하고 상쾌한느낌일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소리,즉 가창과 일관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소리내기위한 최적의 조건이 바로 이 "기분" 일 것입니다. 이는 절대 잊지말아야 할 가장 중요한 요점입니다. 보이스와 스케일 - 국내 보컬교육환경 또한 이것이 가장 큰 문제가 되는 부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교육자는 배우고자하는 사람의 기술력을 만들어 내야한다고 생각되어지고 본인들은 자신만의 창조력을 바탕으로 소리를 내야 결과적으로 본인의 소리를 찾아가는 것입니다. 또한 소리를 배우는 사람들은 많은부분 교육자의 소리를 따라가려는, 혹은 트레이너의 기술력및 영향을 받는 경향이 강합니다. 이것은 어찌보면 본인을 트레이닝하는 교육자이기때문에 자연스러운 형태로 보여지는 부분도 있습니다만, 이러한 교육은 배우고자하는 학생들의 보이스, 스케일 및 창조력을 떨어뜨리는 상황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국내 보컬들의 소리내는 형태가 모두 비슷비슷한것 또한 이것의 영향이 강하다고 추정합니다. 이것은 교육자의 잘못이 우선입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부분을 인지하지못한 트레이너들이 많다는것을 본인이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서양인에 비하여 동양인들이 표현력에있어서 다소 떨어지고 학교에서도 선생님에게 질문조차 거의 하지않 고 무조건적인 긍정의 사고가 강하다고 생각되어지며, 이것은 문화적인 차이라고 생각합니다만은 노래는 본인의 감정으로 만들어나아가고 창조해가며 모든부분이 본인의 사고와 본능의 의해서 표현되어 진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교육자의 역활중 하나가 바로 이 " 나와같은 생각 " 입니다. 교육자가 생각하는 부분을 생각하게 만드는 것... 결론적으로 발성및 호흡등 그리고 곡을 부르기전 곡의 분석력이나 소화인지 능력등은 교육자의 역활이 대부분인것이 확실하나 나머지 노래를 부르는데에 있어서는 가수의 능력이라 판단되어지며, 따라서 기본은 제 몫이고 발휘는 배우고자하는 사람의 영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슨뜻인지 이해하시겠나요? 참 글로는 설명하기가 애매합니다. 소리의 길을 여는 방법, 발성연습, 효과, 모든것은 이 기분상태에 따라 매우 매우 큰 차이가 있습니다. 레슨을 마친후 1주일동안 연습할수 있도록 연습과제를 드립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본인의 실력향상에 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임에 틀립없습니다. 본인의 연습에 따라 효과의 정도가 나타나며 일주일후 연습한정도를 간음하여 다음진행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일주일후의 소리의 정도에따라 본인이 듣고 평가,확인하며 진행되어 집니다. - 레슨이란것은 여러분에게만 도움이 되는것이 아닙니다. 레슨을 교육하는 본인에게도 많은 공부가 되고 본인또한 알면서 실행하지 못하고있는 부분을 다시 한번 깨우쳐주는 시간이 되기도 합니다. 노래는 본인이 생각하는대로 흐르고 가창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