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학교 4학년, 2년 전에 짠돌이카페를 알고나서부터 저의 경제관념을 바뀌게 되어 그만큼 감사하고 있는 카폐에요.
저의 절약방법은 크게 없어요. 주식이나 펀드 이런 것을 아직 관심이 없고 안 맞는 것 같아서 오로지 저축만 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미래에 결혼할 때 부모님 도움을 받을 생각이 없어서 원금보장을 가장 우선시 시켰고요..
우선적으로 월급을 받으면 가장 먼저 자동이체로 돈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선저축 후지출이 되겠네요.
제가 한달동안 자동이체가 되는 목록을 은행에서 한 번 뽑아봤는데 13개나 되더라고요.
지금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제가 대학생때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4대보험을 신고를 꾸준히 했어요. (강제로겠지만요)
1년에 총 소득이 1200만원 이하로 신고가 되어있으면 고금리 적금을 들을 수 있더라고요.
하나하나씩 설명을 드리자면...
우리은행 희망드림 적금 1년 (7.5%) 한도 30만원
신한은행 새희망 적금 3년 (6%) 한도 20만원
경남은행 희망모아 적금 1년 (7.25%)한도 30만원
이렇게 고정으로 들어가고 있고요. 소득신고가 1200만원 (원천징수에 나오는 금액) 이하시면 만드실 수 있으실 거에요.
저는 1월달에 만들었는데 지금도 만들 수 있는지 모르니 조건이 되신다면 해당은행에 직접 전화하셔서 물어보신 뒤에 만들어 보세요.
그리고 나머지는 그나마 가장 높은? 신협에 비과세로 50으로 쪼개서 (혹시 해지하는 일이 생길지도 모르니) 100만원 들고
청약 하고 재형저축 10만원씩 들어서 총 200만원을 넣고 있답니다.
생활비 문제는 현재 감사하게도 직장이 집이랑 가까워 부모님 집에 같이 살고 있어요.
월급이 210만원 가량 되느라 10만원 남는 돈 하고 일주일에 하루 일당 10만원짜리 알바를 해서 40~50만원 정도가 생겨요.
이 돈으로 기름값, 폰비 보험 기타 등등..다 해결을 하고 있답니다.
혹시 모를 비상금으로는 보너스와 성과급을 받으면 일반 통장에 넣어놓고 있어요.
항상 짠돌이카페에 감사함을 잊지않고 열심히 살고 있답니다.
그래도 대왕소금 님께서 옛날에 제 글을 추천해주셔서 책에 실리기도 하고..VVIP 등업까지 시켜줬는데
자주 회원 여러분께 도움은 못드리고 오히려 눈팅? 으로 얻어가고만 있으니 ^^
저 위에 사진은 최근에 부천에 있는 "부천아인스월드" 라고 하는데요.
세계 여러 유명한 유적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 이랍니다.
기성세대 분들이 많이 계시는 카폐 회원님들이 많으시니 아이들 데리고 체험학습? 으로 가도 괜찮을 듯 싶네요.
뭐..저는 여유롭게 걸어도 30분정도밖에 안걸렸지만요..ㅋ
하루하루 살다보면 분명히 좋은 날이 올거라 믿고 있어요.
네 현재 에그 사용하고 있답니다.
펀드느 수수료싼 펀슈켓이 좋아요~
멋지세요^^
멋집니다 감탄이 절로 나오네요~^^
경남은행 희망모아 적금 정기적금은 7% 아닌가요? 언제 가입하신건데 7.25% 였나요?~~^^
감사합니다.. 원천징수 재형저축..재형저축이 고금리 적금 얘기하시는거 맞나요??? ..하루 10만원짜리 아르바이트가 무엇인가요 ..저도 월급의 90% 적금,저축,하여 생활이가 모자랍니다..얼마전까지만해도 괜찮았는데 요근래 차량에,치아에 돈이 많이나가 조금 힘든상황이예요 혹시 정보&팁 가능할까요. 부탁드립니다.
우와 짱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