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청천면 기관·단체, 괴산사랑운동 실천 ‘앞장’
청천면 이장협의회 7일 실천 다짐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 충북 괴산군 청천면 이장협의회(회장 김문구) 및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노성준)가 ‘괴산사랑운동 실천 결의대회’를 잇따라 개최, 지역 내 괴산사랑운동 참여 열기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7일 청천면 이장협의회는 회의에 앞서 뜻하지 않은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사담리 이장을 위한 추모 묵념을 올렸다.
이어 이장협의회 40여 명이 괴산사랑운동 동참 서명에 이어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는 등 괴산사랑운동 실천 결의대회를 갖고, 괴산사랑운동 5대 전략 15개 과제에 대한 세부 실천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천면 주민자치위원회 회원 20여 명은 지난 6일 청천면사무소에 모여 괴산인 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이웃과 더불어 사는 행복한 괴산을 만들기 위한 괴산사랑운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성준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장서 괴산사랑운동에 적극 참여해 괴산 발전에 힘을 보태자”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지난 3.1일자 인사이동으로 보직을 맡은 이현주(복직), 우다현(신규), 나형섭(전출)직원들의 인사가 있었다.
김문구 리우회장은 “괴산사랑운동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각 마을 이장들이 주축이 돼 자발적인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힘쓰자”고 말했다.
김한철 청천면장은 “괴산사랑운동 실천에 적극 동참해주신 이장님과 주민자치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괴산인 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이웃 간 정을 나누는 따뜻한 지역사회 실현을 위한 범 군민운동으로서 괴산사랑운동이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송규 지역 군 의원은 청천면 관련 및 조례를 설명 하면서 확정된것은 아니나 괴산군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했다.
이날 군정 설명은 ▲2019년 사랑의 그린PC 보급사업, ▲2019년 보관·방치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 ▲2019년 괴산군 이장단체상해공제보험 가입, ▲괴산사랑운동 실천결의, ▲3·1만세운동 100주년 기념 괴산장터 3.19만세운동 기념행사 추진,2▲019년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집중 신청기간 운영, ▲산불 재난 위기경보에 따른 산불예방활동 강화, ▲가스 타이머콕 보급사업 대상가구 신청, ▲ 신규 친환경 유기농 재배단지 조성 홍보, ▲2019년 쌀, 밭 조건 불리 직불제사업 신청 등을 설명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