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올자스 벡테노프 국무총리는 정부 회의에서 도로 건설 중 부패 위험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필요성을 언급했다고 Kazinform 통신원이 보도했다.
“도로 기반 시설의 발전을 종합적으로 다루면서 높은 품질을 보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교통부는 지역 시청, 주청과 함께 기존 도로 프로젝트를 적시에 완료하도록 보장해야 합니다. 또한 다음 사항에 주목하고 싶습니다. 첫 번째. 주요 문제 중 하나는 공공 도로에서 대형 광산 덤프 트럭이 통과하는 것입니다. 교통부는 이전에 허용 가능한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중장비의 통행을 방지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2026년부터 광산용 덤프트럭의 공공도로 진입을 금지하는 개정안이 통과되었습니다. 2025년부터 이 표준을 도입하는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라고 올자스 벡테노프 총리는 강조했다.
국무총리는 또한 작업 중 도로 건설 자재 부족 문제가 해마다 발생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교통부는 불활성 자재, 기술 및 노동 자원이 있는지, 도로 아스팔트가 적시에 공급이 되는지에 대한 감사를 실시해야 합니다. 홍수 기간에는 기존 도로 인프라에 지하 배수로가 의무적으로 존재할 필요성이 나타났습니다. 해류와 물의 축적으로 인해 얼마나 많은 도로가 휩쓸려 갔습니까? 그리고 통로 파이프가 있다면 많은 도로를 보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교통부는 기존 인프라에 대한 검토를 보장해야 합니다.”라고 올자스 벡테노프 총리는 지시했다.
또한 국무총리에 따르면 새로운 도로 건설 프로젝트를 설계할 때 지상의 수문지질학적 상황, 신기술 도입, 설계 솔루션의 디지털화 등을 고려하여 표준을 업데이트해야 한다고 한다.
“새로운 공공 조달법은 턴키 프로젝트의 실행을 규정합니다. 이제 이를 실행하기 위한 명확한 메커니즘이 필요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저는 산업건설부에 재무부와 함께 알마티 대외곽순환도로(BAKAD) 프로젝트의 경험을 고려하여 예산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메커니즘을 시급히 개발하고 승인할 것을 지시합니다. 현재 새로운 도로 프로젝트를 시행하려면 550개 부지를 확보해야 합니다. 그 중에는 카라간다-제즈카즈간, 악토베-울가이슨, 사르가쉬 우회도로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저는 지역 시청과 주청에 2030년까지 계획된 모든 새로운 도로 건설 프로젝트와 함께 토지 점유 및 준비를 보장하도록 지시합니다.”라고 올자스 벡테노프 총리는 말을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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