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내용을 삭제하지 마세요!!
(아래 선 아래에 글을 올리세요!!)
----------------------------------------
출처: https://youtu.be/wvT3ArFJYoI
푸틴이 공개한 영,미의 휴전 방해 / 사우디 MBS와 신진 세력 / 미국의 우크 낙지 역사 조작 / 궁지에 몰린 네타냐후
SCOTT 인간과 자유
구독자 12.5만명
65명 대기 중 최초 공개일: 2023. 6. 18. #MBS #휴전 #네타냐후
제761회 JUN.18.2023, 주류를 따르지 않는 방송은 대부분 노란 딱지입니다.
출처: https://youtu.be/uvfh4bpKsVw
도를 아십니까?? 도자 풀이의 신통함. 마고할망 vs. 마귀할멈
세상돌아보기Gust&Thunder
출처: https://youtu.be/ly9acqMLiNw
네 돈을 태워라! 불살라라 or 투자해라??
세상돌아보기Gust&Thunder
757
5월 30일
2023년
[문화의힘#25]
출처: https://youtu.be/lsu1caLcnsA
한국에 반미가 생긴 진짜 이유
간다효
구독자 53.5만명
조회수 1.6만회 3시간 전 #간다효
#간다효
출처: https://youtu.be/WDiAk6g8SVA
지역감정이 생긴 진짜 이유(2023Ver.)
간다효
구독자 53.5만명
조회수 11만회 2일 전 #간다효 #경상도 #김대중
출처: https://youtu.be/6bfKnXgwAvs
아직도 연좌제가 남아있는 대한민국
간다효
구독자 53.5만명
조회수 11만회 9일 전 #간다효 #연좌제
#간다효 #연좌제
출처: https://youtu.be/O_dW8Vonsmo
생존기회 걷어찼던 젤렌스키!/우크라이나 비무장화 사실상 달성!/주류미디어도 키예프 포기 시작!
박상후의 문명개화
구독자 22.2만명
조회수 3.1천회 48분 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상뜨 뻬쩨르부르크에서 아프리카 지도자들과 만난자리에서 작년 3월 키예프의 일방적 행동으로 폐기된 평화협상 문서를 공개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남아공, 세네갈 잠비아 대통령과 이집트 총리등 아프리카 연합의 평화사절단을 상뜨 뻬쩨르부르크 콘스탄찌놉카 궁에서 반갑게 맞았습니다. …
출처: https://youtu.be/KFyawt-hamc
벨 통신 230, 아조프 전범 재판 시작 // 상 페테르부르크 세계 경제 포럼, 푸틴 연설
러시아 학당 (RussiaSchool)
구독자 8.46천명
조회수 1.9천회 3시간 전
6/16, 러시아 현지 방송 저녁 뉴스 편집 보도해 드립니다. 며칠째 상페테르부르크에서는 상페테르부르크세계 경제 포럼 개최되었는데 푸틴이 참석하여 기조연설을 하고 있습니다, 푸틴은 이자리에서 러시아는 유래없는 각종 제재에도 GDP 증가하였고 모든 서방국가가 인플레이션이 상승 …
출처: https://youtu.be/r_OTQhSVLDg
우크라이나 전황(6/17)- 자포리자 우크라군, 러시아군 제1 방어선 접근
현재 257명 시청 중...더보기
지피지기
5.44만
출처: https://youtu.be/zDtLB-dind4
가성비, 성능에서 압도적인 러시아 무기!/캐나다의 '슬라바 우크라이니'촌극!/선전전도 더 이상 안 먹힌다!
박상후의 문명개화
구독자 22.3만명
조회수 3.5천회 2시간 전
요 며칠새 우크라이나군의 반격이 돈좌되고 있다는 사실은 우크라이나 매체 스트라나에도 드러나고 있습니다. 이 매체는 러시아군이 서부도네츠크의 아브딥카, 스테프네, 마린카, 우를레다르 방면에서는 노보미하일롭카, 보디아네에서 역공을 취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반면 우크라이나군 총참모부는 반격에 대한 아무런 언급이 없다고 …
출처: https://youtu.be/w43vKVMTgaY
러시아가 추구하는 세계질서는 Pax-Multipolarity
박상후의 문명개화
구독자 22.3만명
조회수 5천회 3시간 전
이번 방송에서는 어제 있었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쌍뜨 뻬쩨르부르크 국제 경제포럼 연설 내용을 추가로 전해드리겠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연설을 무려 80분 이상을 했습니다. 그는 치매환자도 암환자도 아닙니다. 메시지가 아주 명료했고 발음과 보이스컬러도 좋았습니다. …
출처: https://muzika37.tistory.com/m/299
<23-6-18 키신저의 대만에서 미중간 전쟁의 가능성 언급의 의미, 제국주의 전쟁의 가능성>
Han Seol
2023. 6. 18. 11:51
미국의 대외정책이 혼란스러워지고 있다. 중국과 전쟁이라도 불사할 것 같더니 어제 오늘 사이에는 유화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며칠전 키신저는 대만에서 미중간 전쟁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어제는 바이든이 중국 시진핑과 대화를 희망한다는 멧세지를 던지기도 했다. 6월 16일에 블링컨 국무장관이 중국을 방문한다고 한다. 무슨 이야기가 오갈지는 알 수 없으나 최근 미국의 분위기는 중국과 전쟁이라도 불사할 것 같은 분위기에서 한발 물러서고 있는 것 같다.
미국의 이런 태도변화를 분석하기에 앞서 우선 키신저류의 패권전쟁에 관한 생각부터 짚고 넘어가야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한동안 미중간의 패권경쟁으로 양국은 투키디데스의 함정에 빠질 것이라는 경고가 있기도 했다. 키신저가 대만에서 미중간 전쟁으로 충돌한다는 이야기는 그저 그의 개인적인 소감이라고 생각하기 어렵다. 키신저는 오랫동안 록펠러 가문의 이익을 위한 대외정책 집사노릇을 해 왔기 때문이다. 그런 측면에서 키신저의 미중간 전쟁가능성에 관한 언급은 록펠러 가문을 위시한 미국 금융자본의 입장을 일정부분 반영하고 있다고 해도 크게 틀리지 않을 것이다.
많은 학자들은 지나치게 패턴에 집착하는 경향을 띠고 있다. 그러나 역사적 사건은 패턴화하기 어렵다. 각각 일어나는 사건의 배경이 다르기 때문에 이런 사실을 패턴화하게 되면 지나친 일반화의 오류에 빠지고 만다. 미중간 패권경쟁이란 프레임도 그에 해당한다고 생각한다.
패권경쟁이란 자본주의 세계의 독특한 국제관계의 현상이라고 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본주의란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결국은 누군가가 최고 정점에 올라가기위해 다른 자본주의 국가와 투쟁과 경쟁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자본주의 역사에서 패권은 네덜란드-영국-미국으로 이어져왔다.
미국과 중국간의 경쟁을 자본주의적 패권경쟁과 동일한 맥락에서 볼 수 없다고 생각한다는 점은 이미 여러번 언급한 적이 있다. 설사 미중간 경쟁을 자본주의적 패권 경쟁의 연속선상에서 본다고 하더라도, 이번 미중의 패권경쟁은 그 이전에 치루어졌던 네덜란드-영국-미국의 경우와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기존의 패권경쟁은 군사력을 가진 국가가 기술적 우위를 누리기 위해 원료와 시장을 장악하는 과정이었다. 그런 점에서 네덜란드-영국-미국은 동일한 성격의 패권경쟁을 치뤘다. 그러나 미국과 중국의 관계는 이와 근본적으로 다르다. 지금 벌어지고 있는 미중 갈등은 원료와 시장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아니다.
미국은 군사력에서 앞서지만 나머지 기술 원료의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볼때 미국과 중국은 거의 대등하다고 할 수 있다. 문제는 중국은 압도적인 시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과거같았다면 미국은 중국을 군사력으로 밀어부쳐서 중국 시장을 지배하려고 했을 것이다. 중국은 미국의 군사력에 더 이상 위축되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과거와 근본적인 차이가 있는 것이다.
최근 키신저와 같은 구시대적 제국주의적 인물이 대만전쟁을 운운하는 것은 바로 그런 이유다. 즉 미국이 중국의 시장에 중국 정권과 권력의 방해를 받지않고 접근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는 것이다.
키신저로 대표되는 미국의 지정학적 정치학자들이 주장하는 미중패권경쟁 프레임은 우리가 알고 있는 통상적인 패권경쟁과 근본적인 차이가 있는 것이다. 미국이 말하는 대만전쟁은 중국을 군사적으로 굴복시키기위한 마지막 카드인지도 모른다. 이렇게 보면 미국의 중국에 대한 압박은 또다른 형태의 제국주의 전쟁, 그리고 마지막 제국주의 전쟁의 양상을 띠고 있다고 해도 틀리지 않을 것이다.
첫댓글 다극화가 완성 되엇다고 나팔 불던,키신저가 뭔 전쟁,헛소리를 하는가? 미 중은 다극화 동업자라는 것을 숨기려 하는가? 아니면 노망 들엇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