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어머니께서 갑자기 아프셔서 24시간 보호자가 필요해요. 간병 문제로 싸웠는데 괜히 서운해져서요. 싸우기 전 대화입니다.
남편 : 엄마 입원 기간동안 조퇴가능해? 저 : 나?? 퇴근하고 문병은 갈게. 간병을 내가 어떻게 해?
남편 : 자기 회사에 말하면 가능하잖아. 저 : 자기가 해야지~ 아니면 간병인 써.
남편 : 장모님 아프실땐 자기 조퇴하면서 간병했잖아. 저 : 우리 엄마잖아. 나 그때 힘들었어.
남편 : 나도 그때 힘들었어. 집안일 내가 다 했잖아. 저 : 나는 안했어? 오빠가(친오빠) 교대해주면 가서 너 먹을 반찬하고 청소하고 다했어. 자기가 어머님 간병하면 집안일 내가 다 할게.
남편 : 말 진짜 서운하게 한다. 엄마 여자잖아. 자기가 간병하는게 낫지. 저 : 자기 낳아주신 엄마야. 나도 힘들어.
식 올리기 전 집 구해서 같이 살았고 그 때 저희 엄마가 병원에 입원하셨어요. 한달정도 입원할 만큼 아프셨고 저희 가족들이 간병했어요. 그 이후로 장애인이 되셨고 계속 병원 다니십니다. 거동안될때는 회사에서 배려해주셔서 일찍 퇴근했고 12시간씩 교대로 가족들과 간병했어요.
이 얘기를 남편이 하더라구요. 저 저때 병나서 링거맞으며 버텼어요. 그때는 너무 힘들었어서 몰랐는데요. 예비신랑이였던 남편 저희 엄마 얼굴 한번도 안봤고 전화도 안했어요. 나중에 가족이 말해줘서 알았어요. 퇴원전에 제가 말하니 그때 한번 왔어요.
근데 시어머니 병원에 저보고 가라니요.
저 : 자기랑 자기 동생, 아버님 있잖아. 남편 : 우린 다 남자잖아. 동생은 직장이 휴직으로 가야한대. 저 : 자기나 아버님은 자영업이라서 시간 자유롭잖아. 우리 오빠도 남잔데 간호했어. 남편 : 아니 우리는 꼭 일해야 하는 시간대가 있으니까… 저 : 나도야. 오늘 안하면 내일의 내가 하거나 언젠가 해야돼. 아니면 돈 잘벌고 시간 여유많은 동서가 하면 되겠네. 남편 : 왜 싸우려고 하는거야? 저 : 자기는 우리엄마 입원했을때 뭐했는데 나한테 바래?
네. 저는 회사원이에요. 남편은 자영업이지만 그만큼 드는 돈도 많아서 집에 가져오는 돈은 저랑 비슷한 수준이구요. 남편동생은 저보다 못벌어요. 동서님은 잘 번다는데 시댁에 드는 돈은 모두 반반입니다. 실체를 본적은 없어요.
ㅆㅂ 니나해소리가 절로나오네
열심히 간병하세요^^ 똑같은 부모님이라고 조의금도 받아가잖아 부모님처럼 간병하시길!
죠 해산-
미친놈;
후기 레전드다ㅋㅋ
역시 죠ㅋㅋㅋㅋ
결혼전에 자기 엄마 병문안 한번 안온 남자랑 결혼한거부터 알아봤다
죠
어차피 간병 할거면서 왜 올리능겨?
후기^^
아ㅋㅋ....0
결혼할 사이인데도 예비장모 아플때 한번도 자발적으로 병문안안간 남자랑 결혼했단것부터 예상되던 일이었지만 죠엔딩
22 에휴 ...
나같으면 인간이냐 싶어서 결혼안함
후기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죠
이혼ㄱ
저대화하는데 남자를 안때렸다니
걍 앞으로도 시가 간병하고 살듯 시아버지 아프면 또 하겠지ㅋㅋㅋ 근데 본인 아프면 누가 해주기나 할라나..
근데 왜 결혼했어?
~~~~~죠엔딩~~~~~ 해산~~~~~
이게 왜 죠 엔딩이야? 남편이랑 시아비만 간병 한다잖아?
ㄴ 주 간병 안하고 교대 타임에 잠깐 간다는거 아냐??? 언제는 결혼하면 남편부모 내부몬데 내다버릴거냐 하더니
완벽한 죠엔딩
어휴
저 한남 결혼전에 여자가 엄마 간병하는거 보고 우리부모님한테도 이렇게 하겠지 생각하고 결혼한거 백퍼 내 손모가지 검
요새도 이런 머저리들이 있구나..
ㅋㅋㅋㅋㅋㅋ여자남자 따지는 거 개웃기다 그럼 지 기저귀 아빠가 갈아줬는갑네
죽여버릴까 아오
아 혈압올라
죠
추가글 역시 죠
미쳤나ㅋㅋㅋㅋㅋㅋ울엄빠 50대 후반인데도 저런생각 자체를 안하던데
그냥 딱 한국남자임 저걸 따지면 인정머리없는 ㄴ 되는거고 ㅋㅋㅋ
진짜 간병 쉽지않음(아빠랑 나랑 돌아가면서함) 아들이 해야지 장난하나
화낼필요❌️❌️❌️❌️❌️~~ 후기에 사이좋게 간병하기로했데 자기가 하기로 했으니까 열심히하라하자 죠~~ jyo~☺️
세상에 뭐 저런 인간이
니네 엄마 니가해
엥모르고결혼했나ㅋㅋ우리나라결혼제도에서 여자는 노예인데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들새끼 ㅋㅋㅋㅋㅋ 저런 걸 자식이라고 키운 엄마가 불쌍...
ㅈ
에그그..
결혼했음 당연히 해야지.. 남편을 사랑하면 남편 부모님도 사랑하게 되던데 여자로서 너무 희생정신이 없는듯 ㅠ
당연한 얘길 하는걸 뭘 싸우려고 한다니ㅋㅋㅋㅋㅋㅋ
울엄마한테 전화해서 엄마도 입원한척하라할거임
와미친 ㅋㅋ
간병은 여자가 해야되나? 하..ㅋ
열받아서 한댓글 쓰려고 원글 들어갔는데 그렇다네